안녕하세요?

오늘은 웨일즈의 수도 카디프를 소개하려합니다.

카디프에는 연수학교 매우 희소한데요~ 그 중에 한국에 알려진 학교가 바로 Celtic English Academy입니다.
얼마전까지만해도 Celtic School로 불리웠지만 이름을 바꿨답니다.

바로 Celtic English Academy입니다.

이 학교가 위치한 도시는 웨일즈의 수도 카디프!!
웨일즈는 런던에서 기차로 약 2시간 정도 떨어진 도시입니다.

아직은 생소한 도시이지만 의외로 웨일즈로 연수를 가시는 학생분들이 많답니다.

웨일즈의 수도 카디프는 축구로 유명한 도시이며 물가도 매우 낮아서 연수를 하시기 좊은 도시입니다.

[pro_ad_display_adzone id="42731"][pro_ad_display_adzone id="42733"]

또 카디프는 한인비율이 낮아서 조용한 곳에서 한인없이 공부하길 원한다면 추천드립니다

Cardiff

-카디프의 특징-
•카디프는 2013년 The Independent 선겅 “영국에서 젊은이들이 살기에 가장 좋은 도시“로 선정되었습니다(Cardiff was voted in The Independent as the Best UK City for young people to live in). 따라서 특히 장기 연수를 계획하는 분들에게는 연수도 하면서 영국 생활의 즐거움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좋은 도시입니다.
•카디프 공항과 카디프에서 가까운 브리스톨 공항을 통해 유럽 전역을 저렴한 비용에 다녀올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카디프는 대도시 중에서 범죄율이 낮은 도시, 안전한 도시로 유명합니다. 또한 생활비가 낮은 도시(Cardiff is one of the cheapest cities to live in)로도 유명합니다.
•카디프는 대학 도시입니다. 카디프에는 총 3개의 대학에서 65,000 명 이상의 대학생들이 학업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도시 경제가 돌아가기 때문에 오락 거리가 많고, 비용이 저렴한 것이 특징입니다.
•카디프 주위로는 멋진 해변, 외곽 전원이 펼쳐진답니다. 따라서 영국 도시의 특성 및 지방의 특성을 모두 느낄 수 있습니다.

제가 이번 4월에 다녀온 카디프는 너무 인상적이었습니다.

특히 기억에 남는 곳이 2곳 있는데요~ 카디프에 가시면 반드시 가보셔야하는 곳입니다.

카디프 성(Cardiff Castle)

로마인이 세운 성채에 12~세기 때 노르만인들이 들어와 그 위에 성채를 세웠고 그 이후 1766년 뷰트 가문의 소유가 된 성이라고합니다.

[pro_ad_display_adzone id="42734"][pro_ad_display_adzone id="42735"]

1866년 3대 뷰트 후작이 건축가 윌리엄 버지스를 고용해 복원하기 위해 시작했으며 버지스가 3대 뷰트 후작 가족을위해 설계한 Castle Apartments는 화려한 내부 장식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저 역시 이 성을 보고 매우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어요

20140424_175643936_iOS 20140424_181658033_iOS
그리고 제가 카디프를 다시 간다면 다시 한번 가보고 싶은 케어필리 성(Caerphilly Castle)입니다.

정말 멋진 곳인데 카디프에 방문하신다면 꼭 시간 내셔서 가보셨으면 하네요.

20140426_103734965_iOS SONY DSC

이 성은 워낙 멋지고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품고 있어서 그런지 영화나 예술쪽과 연관이 있답니다.
예를 들어 미야자키 하야오의 명작 중 하나인 ‘천공의 성 라퓨타’의 모티브가 된 곳으로 유명하구요, 영국 드라마 닥터 후의 촬영 장소로도 유명하지요. 제가 방문한 일주일 전에도 닥터 후가 이 성에서 촬영을 했답니다.

영화 이야기를 하지만 이것 또 빼 놓을 수가 없네요. 지금 전 세계적으로 가장 핫(HOT)한 영드, 바로 셜록홈즈!!!
이 영화의 주된 촬영지가 바로 카디프랍니다. 셜록홈즈가 인기를 끈 후에는 셜록홈즈 투어라는 이름으로 카디프 투어가 생겨났을 정도이니.. 말 다 했지요 ^^

영국을 벗어나 웨일즈의 카디프 연수가 궁금하시면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현재 카디프에서 연수 중인 제 학생은 만족도가 아주 좋답니다.


카디프의 추천학교★★★

Celtic English Academy

Celtic SchoolCeltic School은 스포츠, 문화, 오락의 도시로 손꼽히는 웨일즈의 수도 – 카디프에 2004년 설립되었습니다. 설립 후 급속한 성장을 거둬, 지금은 카디프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최대 35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중대형급 학교로 성장하였습니다.

살기 좋은, 물가가 저렴한 도시, 영국 최고의 쇼핑 도시 중 한 곳, 안전한 대학 도시등 카디프 도시 자체가 제공해 주는 특징도 뛰어나지만, Celtic School이 이렇게 급속도로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은 바로 학교 자체의 우수성에 그 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모든 수업은 한 반 최대 인원 10명, 평균 7~8명의 소규모로 운영되며, 학생 개개인을 신경 쓰는 학교의 기본 정책, 뛰어난 교습법그리고 카디프 중심부에 위치한 좋은 환경이 학생들에게 Celtic School을 찾게 만드는 가장 큰 원인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게다가 2013년 기준으로한국 학생이 총 3%미만에 불과한 ‘한인 비율이 적은 학교’입니다.

>> Celtic School 학교 정보 상세 보기
영국유학닷컴은 Celtic School의 한국 대표 사무소입니다.
영국유학닷컴은 1990년 우리나라 최초로 설립된 대학민국 1호 영국전문유학원입니다.
주한 영국문화원 영국 전문 유학원 | English UK | 한국유학협회 | 세계유학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