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23644684_full.jpeg

오늘도 왕립수의과학대 RVC 수의대 파운데이션의 문의가 있었네요.

지금까지 영국 정규유학이 비즈니스, 패션, 아트 등에 몰렸던 것과 달이 요즘은 수의대, 의대, 약대 등 분야가 매우 다양하게 변화하며, 그 영역이 넓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RVC 수의대 파운데이션은 영국 수의대로 진학할 수 있는 유일한 파운데이션 과정입니다.

2년의 A level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짧은 기간 -9개월의 파운데이션 과정

그만큼 절감되는 시간과 비용 – 2년 vs 9개월

영국 최고의 수의대 RVC가 인정하는 최고의 수의대 파운데이션 과정

위와 같은 장점을 가진 RVC 수의대 파운데이션의 입학 기준과 과정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pro_ad_display_adzone id="42731"][pro_ad_display_adzone id="42733"]

 

왕립수의과학대학 RVC 진학 파운데이션 입학 요건

  • 우수한 고등학교 성적
    국내 고등학교 기준 내신 3등급까지도 과정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단, 과정의 특성 상 수학과 생물에서 높은 점수가 필요합니다.
  • 충분한 영어 실력
    파운데이션 입학 기준은 아이엘츠 5.5입니다. 그러나 RVC로의 진학을 위해서는 아이엘츠 7.0이 필요하기 때문에 아이엘츠 5.5로 과정을 시작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실제 파운데이션이 지원하는 학생들의 아이엘츠는 6.5~7.0 사이입니다.
  • 관련 경력 – Work experience
    파운데이션 지원 시 반드시 왕립수의과학대학 RVC에서 요구하는 관련 경력이 필요합니다.
    – A total of two weeks of work experience (paid or voluntary) in one or more veterinary practices
    – A total of two weeks in a variety of different animal environments (outside of your home environment).

 

왕립수의과학대학 RVC 진학 파운데이션 시작일 및 학비

  • 과정 시작일: 매년 9월
    수의대는 의대, 치대, 옥스포드 및 캠브리지 대학과 더불어 매년 10월 15일까지 지원을 마감해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9월에만 과정을 시작합니다.
  • 과정 비용: 2014년 9월 과정 기준 £14,250 (1700원 환율 기준 한화 약 2400만원)
    과정이 진행되는 런던에서의 기숙사 비용 및 생활기를 고려했을 때 학비 및 생활비 포함 총 5000~5500만원 정도 소요됩니다.

 

왕립수의과학대학 RVC 진학 파운데이션을 통한 진학 전공

  • BSc (Hons) Bioveterinary Sciences
  • BVetMed Veterinary Medicine

 

[pro_ad_display_adzone id="42734"][pro_ad_display_adzone id="42735"]

오늘 상담한 RVC 수의대 파운데이션 내용 중 학생분께서 가장 궁금해 하셨던 것이 바로 경력입니다.

본 경력은 사실 파운데이션 입학에는 필요가 없습니다. 단, 왕립수의과학대 RVC의 입학 기준에 바로 위와 같은 경력사항이 필수로 되어 있답니다. 따라서 파운데이션 시작 때부터 RVC 입학을 위해 미리 경력 사항을 충족해 놓아야 한답니다.

그럼 작년 9월 왕립수의과학대 RVC에 지원했던 저희 학생의 경력 사항 서류를 샘플로 보여 드릴게요.

 

RVC수의대파운데이션_경력샘플

즉, 위와 같이 동물병원에서 2주 + 동물 관련 단체나 기관에서 2주 = 총 4주 이상의 경력이 필요하답니다.

어떠세요? 이제 영국에서 수의대 진학하는 것에 대해 감이 잡히시나요?

영국유학닷컴은 영국 왕립수의과학대 RVC 파운데이션의 한국 대표 사무소로써, 지원자 여러분에게 최선의 지원을 약속합니다. 


왕립수의과학대학교
ROYAL VETERINARY COLLEGE, UNIVERSITY OF LONDON

Royal_Veterinary_College_rvc_logo1791년 설립된 왕립수의과학대(the Royal Veterinary College (RVC), University of London)는 영국 3대 대학 중 하나인 런던대학교(University of London) 소속으로 영 국에서 가장 오래된, 영국 최대 규모의 수의과학대학입니다.

RVC는 세계적인 기관인 AVMA (The American Veterinary Medical Association, 미국 수의과학 협회) 인증을 받은 유럽의 4개 학교 중 하나로 영국에서는 유일하게 인증을 받은 학교입니다. 또한 영국 수의학관련 대학 중 캠브리지와 브리스톨에 이어 3위에 랭크되어 있는 영국 최고 수준의 수의대학입니다.

지금까지는 흔히들 파운데이션을 통해 의대, 수의학, 약학과는 진학이 어렵다고 알고 있었습니다.하지만 이제 그 상식이 이제 깨졌습니다.
런던대학교 파운데이션온캠퍼스의 파트너로 세계적인 명성을 가진 왕립수의과학대학(RVC)이 지난 주에 파트너로 조인하였습니다. 따라서 이제 파운데이션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수의사가 되는 그 첫 걸음인 수의학과 진학이 가능해졌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아래로 문의 주세요!

★☆★☆★

  • 영국 수의사 진학 과정 무료 상담하기 클릭
  • 전화 문의서울 강남 02-563-0901
    서울 홍대 070-7722-1463
    광주 062-430-6565
    영국런던 020-8337-4223
  • 카카오톡 문의 @영국유학 or @ukuhak

 

UCAS공식지원처_영국유학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