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1월 수능이 있었고 최근에 시험의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에 따라 영국 유학을 적극적으로 알아 보는 학생 및 학부모님도 많이 늘었어요. 자주 물어보시는 질문을 위주로 고3 후 영국 유학과 관련해서 간단하게 내용을 정리해 봅니다.
1. 고3 유학에 대한 설명
유학은 또 다른 하나의 진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3이 되면 수능에 올인하는 경우가 많은데 한국에 있는 대학으로 진학만 생각하지 말고 미리 준비를 한다면 시간 및 유학비용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미리 준비한다는 건 영국 유학을 또 하나의 진학의 방향으로 함께 고려를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고 3이 끝나고 1월에 시작하는 파운데이션 교육 과정으로 바로 입학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해서 준비한다면, 졸업한 해 9월에 영국 대학교 1학년으로 진학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과 유학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재수할까?
아니면 재수말고 유학?!?
현재 고3인 학생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건 ‘재수를 할 것인지 아니면 유학을 갈 것인지’인데, 미리 유학 준비를 많이 한 학생 및 학부모라면 1월 시작으로 바로 진행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부터 준비하더라도 전혀 늦지 않았으며, 여러가지 계획이 가능하니 영국유학닷컴의 영국유학 전문가와 상담하고 같이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2. 내신성적, 수능성적 어떻게 해야하나요?
영국유학을 결정하고 준비할 때에 무엇 부터 준비를 해야할지 학업은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어려웠을 것입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 현재 진행하고 있는 학업에 충실히 하는 것입니다.
영국유학을 위해서는 고등학교 내신 성적이 중요하며 또한 근래에는 수능성적으로 대체를 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내신 성적과 수능성적에 집중하는게 영국유학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물론 여기에 영어 준비도 내실있게 한다면 더 도움이 되네요.
3. 고3이 영국 유학을 가기위해서 준비해야하는 것들
고3이 영국유학을 가기 위해서 준비할 부분은 위에 언급한대로 현재 하고 있는 학업에 충실한 것이고 추가적으로 한다면 영어 공부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라는 것입니다.
충분한 영어 수준이 영국유학, 파운데이션 과정 입학 후 성적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한국 고등학교의 교육 특성 상 듣기-Listening, 읽기-Reading의 경우에는 어느 정도 실력이 뒷받침 되지만 말하기-Speaking 그리고 쓰기-Writing 부분은 많이 약한게 사실입니다.
유학 결정을 했다면 이런 부분까지 관심을 가지고 준비한다면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4. 고3이 지금부터 준비하면 갈 수 있는 영국대학교
내신 성적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영국의 교육 시스템을 볼 때에 국제학생 전형이라고 할 수 있는 International Foundation Programme이라는 교육 과정을 이수하고 대학 진학을 한다면 상상 이상으로 상위권 대학으로 입학 가능합니다.
실제로 2023년 QS 세계 대학 순위(QS World University Ranking)에서 28위에 올라와 있는 맨체스터대학교-University of Manchester-의 경우에 입학 보장 파운데이션 과정(INTO Manchester, University of Manchester)을 포함, 다양한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많은 외국인 학생들이 입학하고 있답니다.
또한 세계 랭킹 Top 10 안에 포함된 런던 대학교의 UCL은 자체 파운데이션 과정도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런던정경대학교 LSE에도 온캠퍼스런던의 파운데이션 과정을 한 후에 입학을 할 수 있습니다.
5. 꼭 알려주고 싶은 내용
유학은 또 다른 진학입니다. 과거의 부모 세대들이 말하는 도피성 유학은 근래에는 찾아 보기 어렵고, 많은 학생들이 목표를 뚜렷하게 선정하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유학을 결정했다고 하더라도 지금 앞두고 있는 시험 준비를 잘 하는게 유학을 성공적으로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니 지금 하고 있는 과정에 집중하세요. 수능 성적으로 갈 수 있는 학교들도 있습니다. 수능대박 ^^
수능 준비를 위해서 너무 많은 시간을 뺏긴다면, 유학을 이미 결정했다고 한다면 과감한 결정이 필요할 듯 합니다.
다른 친구들이 모두 시험을 본다고 같이 수능을 준비하고 시험을 볼 필요는 없을 듯 하네요. 그 시간에 공부하고자 하는 전공의 기초와 영어에 조금 더 투자를 한다면 더 나은 성공적인 유학이 될 것입니다.
저희가 꼭 추천 드리고 싶은 것은 바로…
고2부터 미리 준비하세요!
특히 고2때부터 미리 준비하면, 고3을 훨씬 즐겁게 보낼 수 있고, 또 졸업 후 영국 대학 입학을 위한 준비도 보다 충실히 할 수 있답니다.
최신 포스트
- 브리스톨 대학 입학 보장 파운데이션: 인기 전공 다시 오픈! 놓치지 마세요!
- 글로벌 취업을 목표한다면? - 네덜란드 헤이그 대학 국제 재무 관리 전공(International Financial Management & Control, IFMC)
- 오직 선착순 7분께만! 선더랜드 약대 파운데이션 25년 1월 시작 학생 특별 장학금 이벤트
- CATS Global Schools(CGS)의 뛰어난 A-Level 성과 발표: 옥스퍼드와 케임브리지 대학에 3명의 학생이 합격!
- 러프버러 대학의 한국 대표 사무소에서 전하는 메시지: 2024 파리 올림픽과 러프버러 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