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홈스테이 도중 발생한 식중독 사건에 대한 사과 공식적으로

어학연수
작성자
장수미
작성일
2017-07-22 00:02
조회
2180
2014년 4월 WSE 통해 홈스쿨링 했었습니다.당시 식중독 사고 발생 후 남은 기간에 대한 환불은 받았지만 공식적인 사과를 못 받았습니다.나는 치과의사로서 그 집의 위생상태와 WSE측의 안일한 관리에 클레임을 걸고자 합니다.더불어 런던 도착 당일에 홈스테이 홈에 가서야 홈스테이 집이 변경된 사실을 알고 급하게 다른 집으로 이동해야 했던 그래서 많이 화가 났던 부분에 대해서도 WSE측의 공식적 사과메일 요청합니다.사과 메일을 받지 못 한다면 여러 공식적 루트를 거쳐 액션을 취할 것임을 고지하는 바 입니다. 그리고 TENS는 공신력 있는 정부기관이 인정한 레벨 등급이 아니더군요. 그냥 학교들이 모여 자기들 스스로 부여한 이름이란 걸 알고 나니 웬지 속은 기분이 드는 건 ....그리고 그 학교 교장이 직접 이메일 쓸 것을 요청합니다.
전체 1

  • 2017-07-22 09:03
    안녕하세요 장수미님,
    영국유학닷컴 대표 장지성입니다.
    장수미님을 도와 드리는 것은 다른 매니저들보다 제가 직접하는 것이 도리일 듯 하여, 담당 매니저가 아니라 제가 답변 드립니다.

    2014년 4월에 식중독 사고가 있으셨군요.
    먼저 영국 타지에서 식중독 사고로 고생하셨던 부분에 대해 개인적으로 깊은 유감을 표합니다.
    특히 WSE의 경우 British Council의 학교 평가 전부분 만점을 받은 영국 최고의 어학연수 학교 중 하나인데, 이 학교에서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있었다면 정말 너무나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을 것입니다.
    특히나 영국 홈스테이에서의 식중독 사고는 전례가 없었던 일이니만큼, 저 역시 꼭 이번 일에 대한 인과 관계 등을 밝히고 싶습니다.

    혹시 14년 4월 발생한 식중독 사고에 대한 진단서나 구체적인 내용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가 있으신지요?
    벌써 3년 전의 일이며, 또한 식중독의 원인이 홈스테이의 위생상태라는 연관성을 학교에 증명해야 하기 때문에, 객관적으로 증빙할 수 있는 자료 없이 학교에 무턱대고 사과 요청을 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현직 치과 의사이시니, 이런 케이스에서 객관적 증빙 자료의 필요성은 오히려 저희보다 더 잘 알고 계시겠지요.
    그러니 2014년 식중독 발생 때에는 학교에 공식 클레임을 걸었거나, 이와 관련해서 학교로 받은 이메일, 아니면 식중독과 관련된 병원 진단서, 약국 처방전 등 어떠한 자료라도 장수미님이 영국 홈스테이의 부실로 인해 식중독에 걸렸다는 것을 학교에 객관적인 사실로 보여 줄 수 있는, 즉 2014년에 발생했던 식중독과 관련하여 홈스테이와의 연관성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 있다면 꼭 [email protected] 으로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이런 증명 자료를 통해 홈스테이와 식중독의 연관성, 그리고 관리 부실의 책임에 대해 확인 후 장수미님에게 교장 선생님이 직접 사과할 수 있도록 저희가 최선을 다해 도와 드릴게요.

    더불어 위 게시글 내용 중 '사과 메일을 받지 못 한다면 여러 공식적 루트를 거쳐 액션을 취할 것임을 고지하는 바 입니다.'라는 부분이 있는데, 어떤 액션을 어떻게 취하실 예정인지도 [email protected] 이메일로 증빙 자료 보내 주실 때 함께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제가 학교에 연락을 할 때 '장수미님이 이와 관련한 사과를 학교에서 공식적으로 받지 못할 때 00 00 00 등의 액션을 취할 예정이다.'라고 첨언하도록 할게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오해의 소지를 조금 없애기 위해 TEN School에 대해 간략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어학연수 학교의 자격과 인증에 대해 영국 정부 기관에서 인정하는 것은 없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에서 외국인에게 한국어를 가르치는 학교들, 예를 들면 연세 어학당, 이화 어학당 등은 당연히 설립 허가 등은 국가가 지정한 조건에 따라 진행되지만, 그 학교가 좋다 나쁘다, 어떤 인증을 받았다 안 받았다, 그 학교의 레벨은 어떠하다 등에 대해서는 우리나라 정부가 별도로 인정하는 것은 없습니다.
    당연히 영국도 어학교 설립은 국가가 정한 기준에 따라 설립되고 인증되지만, 그 후 학교의 자질, 자격 등에 대해서는 국가가 관리하지 않습니다. 이런 일(인증 등)을 하는 곳이 바로 British Council, English UK, IALC, Quality English 등이 되겠습니다.

    혹시 학교에 클레임과 관련하여, 직접 학교에 할 말씀이 있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도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http://www.wimbledon-school.ac.uk/contact-us.php

    그럼 꼭 [email protected] 으로 연락 주시기 바라구요, 편안한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장지성 드림
    영국유학닷컴 since 1990 | 대표

    • 대표전화 02-563-0901
    • 이메일 문의 [email protected]
    • 카카오톡 상담 아이디 ukuhak 또는 영국유학

    ★☆★☆★
    영국유학닷컴은 UCAS가 공식 지정한 UCAS 한국 공식 지원창구(UCAS No. 68402)로써 한국 학생들이 영국 대학 지원에 따른 온라인 지원서, 학업 계획서 작성, 추천서 작성 등 관련 지원 업무 일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문의전화 02-563-0901 | 영국유학닷컴 Since 1990 | [email protected]

    ▶ 1990년 우리나라 최초로 설립된 영국전문유학원
    ▶ 2005~2017년 영국문화원 주관 'UK Education Specialist"
    ▶ 영국문화원 영국전문유학원 최고 레벨인 Pro Level
    ▶ 세계 최고의 어학교육 협의회인 English UK의 공식 에이전트
    ▶ 세계유학협회와 한국유학협회 정회원사
    ▶ 영국 대학 지원 시스템 UCAS의 한국 공식 지원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