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신생아 동반 학생비자 잔고증명에 관하여..

대학/대학원
작성자
Sang Kim
작성일
2017-04-25 20:27
조회
2945
안녕하세요

현재 영국에서 학석사 과정 졸업반에 있고 3개월된 아이의 아버지입니다.
영국에 학업을 위해 왔다가 아내를 만나고 결혼하여 이곳에서 아이를 갖게 되었습니다.
현재 비자 만료는 2017년 11월 31일이고 아내도 같은 비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족방문을 위해 아내와 아이가 한국에 현재 잠시 들어가있고
다시 들어오려고 할때, 아이의 비자를 만들어 주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현재 학생비자가 6개월 이상 남아있고 이후의 취업까지 고려)

저는 영국에 있고 아이와 아이어머니가 한국에서 비자준비를 하는데 잔고증명과 관련하여 질문사항이 있어 여쭙습니다.

1. 제가 아직 학생인 관계로 재정증명을 타명의로 받으려고 하는데, 저의 아버지 즉, 이 아이의 할아버지 의 통장으로도 잔고 증명이 가능한가요?
2. 혹시 저의 형의 통장 잔고로도 증명이 가능한가요? (직계 아버지어머니가 아닌 저의 형제 명의로 된 통장)
3. 타명의 잔고증명시 필요한 문서가 영문 가족관계증명서와 한달간의 영문 은행 입출금 내역서 (잔고증명) 외에 도 필요한 것이 있나요?
전체 1

  • 2017-04-26 10:01
    안녕하세요, Sang Kim님.
    영국유학닷컴에 문의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출산을 축하 드립니다!!! 영국 학위 과정이 쉽지 않으실텐데, 배우자 분도 영국에서 만나시고, 거기에 더해 아이까지 얻으셨으니, 영국이라는 나라가 Sang Kim님 가족분들에게는 더 더욱 특별한 곳이 되지 않을까 하네요.
    학위 과정 잘 마치시고, 희망하시는 모든 일 다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그럼 문의 주신 내용에 대해 하나씩 답변 드릴게요.

    ---
    1. 제가 아직 학생인 관계로 재정증명을 타명의로 받으려고 하는데, 저의 아버지 즉, 이 아이의 할아버지 의 통장으로도 잔고 증명이 가능한가요?
    >> 할아버지라면.. 가능할 수 있지 않을까 하네요. 단, 가족관계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하셔서 아이와 할아버지와의 관계를 보여 주시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그리고 할아버지가 작성한 Letter of Consent 도 첨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 혹시 저의 형의 통장 잔고로도 증명이 가능한가요? (직계 아버지어머니가 아닌 저의 형제 명의로 된 통장)
    >> 형은 직계가족으로 보기 어려우니, 위 1번과 같이 아이의 할아버지 통장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3. 타명의 잔고증명시 필요한 문서가 영문 가족관계증명서와 한달간의 영문 은행 입출금 내역서 (잔고증명) 외에 도 필요한 것이 있나요?
    >>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가족관계 증명서를 주민센터에서 발급받으신 후 번역 공증
    - 28일 이상의 영문 은행 입출금 내역서
    - 영문 잔고 증명서
    - 할아버지가 아이의 재정을 지원한다는 영문 레터
    ---

    첨언 하나 하자면..
    현재 main applicant의 비자 만료일을 봤을 때, 사실 아이는 비자를 신청하지 않고, 관광비자로 영국에 입국 후 아버님, 어머님 학위 과정 및 비자 종료에 맞춰서 같이 한국으로 귀국하면 된다고 영사가 판단할 수 있습니다.
    영사가 이렇게 판단할 경우 아이에게 비자를 주지 않을 가능성이 있어요. 따라서 비자 신청서 작성 시 마지막 부분에 왜 아이의 비자를 신청하는지, 그 이유(영국 현지 취업이 예상됨)를 적어 주시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미 영국 비자를 해 보셔서 잘 아시겠지만, 비자 가이던스가 있어도 결국 비자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영사의 개인적 판단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최선을 다 해서 준비할 수 있는 것들 다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원래 마닐라에서 진행되던 한국 지원자의 비자 심사가 이번에 영국 쉐필드로 통합이 되면서, 비자 처리 기간이 지연되는 점도 있으니, 서둘러 비자 신청을 하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답변이 잘 되었는지요?
    영국에서 소중한 가족분들과 같이 멋진 하루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장지성 드림
    영국유학닷컴 since 1990 | 대표

    ※ 대표전화 02-563-0901
    ※ 이메일 문의 [email protected]
    ※ 카카오톡 상담 아이디 ukuhak 또는 영국유학

    ★☆★☆★
    영국유학닷컴은 UCAS가 공식 지정한 UCAS 한국 공식 지원창구(UCAS No. 68402)로써 한국 학생들이 영국 대학 지원에 따른 온라인 지원서, 학업 계획서 작성, 추천서 작성 등 관련 지원 업무 일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문의전화 02-563-0901 | 영국유학닷컴 Since 1990 | [email protected]
    ▶ 영국유학닷컴은 1990년 우리나라 최초로 설립된 영국전문유학원입니다.
    ▶ 2005년부터 도입된 영국문화원 주관 'UK Education Specialist" 자격을 지금까지 단 한번도 놓친 적 없는 "영국문화원 영국전문유학원"입니다.
    ▶ 세계 최고의 어학교육 협의회인 English UK의 공식 에이전트, 세계유학협회와 한국유학협회의 공식 멤버입니다.
    ▶ 영국유학닷컴은 영국 대학 지원 시스템 UCAS의 한국 공식 지원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