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어학교와 어학기관은 다양하고 체계적인 영어 수업을 제공합니다. 일반 영어회화부터 시험대비반까지 학생이 필요한 학업 과정을 갖추고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어학연수 코스를 찾기 위해 각 과정의 커리큘럼을 간단히 정리하겠습니다.

 

Q.  일반적으로 영국 어학연수를 가면 무엇을 배우나요?

A. 영국 어학연수를 가는 많은 비율의 학생들은 일반 영어 과정(General English)을 선택합니다. 영국 어학교는 읽기, 듣기, 쓰기, 말하기, 문법, 발음 등 영어의 전 영역을 학습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일상의 다양한 상황에서 영어로 자연스럽게 의사소통을 가능한 수준으로 향상시키는 것이 일반 영어 과정의 목표입니다. 따라서 수업의 주제는 은행, 영화, 스포츠, 쇼핑, 레스토랑 등 여러가지 생활과 관련이 있고 유용한 생활영어를 중심으로 합니다.

주당 15시간에서 20시간으로 구성된 스탠다드 과정(Standard Course)에선 오전엔 일반 영어과정을 진행하고, 오후에는 쓰기나 토론 등과 같은 하나의 영어 영역에 집중하여 수업이 이루어집니다. 본인의 필요에 따라 오후 수업은 IELTS나 Business 수업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인텐시브 과정(Intensive Course)에선 수업이 보통 20시간 이상으로, 오후 선택 과목을 보다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영국유학닷컴의 일반영어수업과 선택수업 과정 예시 어학교>
본머스 Beet Language Centre – 옵션 수업: 말하기와 발음연습, IELTS 시험준비, 비즈니스 영어 등 

 

[pro_ad_display_adzone id="42731"][pro_ad_display_adzone id="42733"]
Q. 영국 비즈니스 영어가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A. 원활한 비즈니스 활동을 위한 실무 영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영국은 국제적으로 산업과 문화의 메카로써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습니다. 따라서 선진국의 트렌디한 기업문화가 반영된 비즈니스 영어 수업을 제공하는 것이 영국 어학교의 장점입니다.

비즈니스 전문가 과정은 현재 근무하고 있는 분야의 과정의 영어 학습이 가능하며, 학생을 위한 비즈니스 코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문가 과정은 English for Business Communication, English for Management 등 처럼 세분화된 수업을 진행합니다.

일반 비즈니스 과정은 BEC(Business English Certificate: 비즈니스 영어 자격인증), LCCI(London Chamber of Commerce and Industry: 런던상공회의소) 등의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커리큘럼이 짜여 있습니다.

BEC는 비즈니스 관련 읽기/쓰기, 듣기, 말하기 3가지 시험영역으로 구성되며, 1~3레벨로 자격증이 나뉩니다. BEC 1은 비즈니스 실무 영어 초급 수준의 레벨입니다. BEC 2는 중급 레벨, BEC 3 시험을 통과하면 고급 비즈니스 영어를 사용한다고 인정받게 됩니다. 세계적으로 많은 기업 경영자들이 직원들의 업무수행 및 평가수단으로 BEC를 활용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암기가 아닌 실제 비즈니스 의사소통에 기반을 둔 영어 시험이여서 신뢰도가 높다고 여기기 때문입니다. BEC 자격증은 무역 회사나 외국계 기업 혹은 외국에서 취업을 원할 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LCCI에서는 여러 종류의 국제 시험을 주관하고 있으며, 국제적으로 대학, 기업, 국가기관 등에 인증되어 있습니다. 시험 과목은 Financial & Quantitative / English Language / Marketing and Customer Service / Business, Administration & IT / Accounting & Finance가 있습니다. LCCI에서 주관하는 시험은 영국 정부의 인정을 받아, 영국내에서 활용도가 높습니다. 대학 진학 및 관련 분야의 취업시 LCCI 자격증 소유가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영어 과정의 커리큘럼이 잘 짜여진 영국유학닷컴 추천 영국 어학교>
The London School of English

 

[pro_ad_display_adzone id="42734"][pro_ad_display_adzone id="42735"]
Q. 영국에서 IELTS(아이엘츠) 시험을 준비하면 무엇이 좋은가요?

A. IELTS 시험 주관 기관 중 한 곳이 영국문화원 주관이기에, 영국 어학교에서는 시험 맞춤형 수업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시험 성적은 합격이나 불합격이 아닌 최저 1 에서 최고 9레벨로 시험 응시자들의 영어 수준을 평가 할 수 있도록 표시됩니다. 영국 대학에 가기 위한 코스인 파운데이션 지원 가능  최소 IELTS 점수는 4.5 ~ 5.5 점입니다. 이 점수는 제한적이거나 초중급 수준의 영어 사용이 가능함을 의미합니다. 다시 말해, 자신의 경험과 간단한 상황에서 의사소통이 가능하거나, 전반적 의사소통이 가능하나 문법적, 맥락적 실수가 있을 때 받는 레벨입니다.

단시간내에 자신이 원하는 IELTS 성적을 받고 싶거나, 보다 높은 시험 성적을 받고 싶다면 영국 어학교에서 공부하길 추천합니다. IELTS 시험에 특화된 과정을 제공하며, 동시에 공식 시험 센터인 어학교가 많기 때문입니다. IELTS 공식 시험 센터 어학교에선 시험 신청서 작성부터 결제 및 성적표 수령까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학습하던 곳에서 시험을 보기때문에, 낯선 환경에서 시험을 보는 것보다 긴장감을 줄일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IELTS 공식 시험 센터인 Wimbledon School of English에 대한 영국유학닷컴의 상세 설명>
http://www.ukuhak.com/school/wimbledon-school-of-english/

 

*참고*
IELTS 시험 신청과 시험 시 참고 사항 및 주의 사항

  • 시험 날짜별로 응시자 수가 한정되어 있으니 원하는 날짜의 시험을 빨리 신청하는 것이 좋다.
  • 스피킹 시험은 보통 시험 신청 날짜에 이루어지나, 시험 신청을 늦게 하거나 응시자의 수에 따라 다른 날에 치를 수도 있다.
  • 어떤 로고도 없는 깨끗하고 투명한 페트병에 담긴 물 반입이 가능하다.
  • 전자 시계를 차고 시험을 치를 수 없다.
  • 파운데이션 과정 등을 위한 IELTS for UKVI 시험의 경우 특정 시험 센터에서만 시험 응시가 가능하니, 미리 확인하고 지원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