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ssional 코스

Pre-sessional 코스

Pre-sessional copy

Pre-sessional 코스란

사립중고등학교(조기유학 학교), 대학교 학부나 대학원에 입학을 원하는 학생들이 진학을 하고자 할때 또는 입학에 대한 오퍼를 받았지만
영어 성적이 충분치 않은 경우 학교에서는 학기 시작 전 학생들에게 조건부로 일정기간 영어를 교육받게 하는데 흔히 이러한 코스를 통털어서 Pre-Sessional이라고 한다.

대개 이러한 코스는 각 조기유학의 학교 또는 대학등에서 운영을 하며 대개 주당 25-30교시 집중코스로 4~12주 사이로 6월, 7월 그리고 8월 사이에 보통 진행된다.

 

Pre-Sessional 코스란

말 그대로 입학전에 영어를 공부함으로서 입학 후에 있을 본과 과정을 준비하는 것

Pre-Sessional 코스 수업내용

Pre-Sessional 코스의 수업 내용은 영어로 수업을 받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미리 본 수업을 받기전에 미리 도움을 주는 형태이며 주로 Writing, Presentation, 에세이 작성, 아카데믹 리딩, 노트 작성및 보고서 작성등등 실제 학업에 필요한 것 위주로 학업을 하게 된다.

Pre-Sessional 코스를 운영하는 곳

Pre-Sessional 코스를 운영하는 곳은 대부분의 칼리지와 대학에서 운영을 하고 있으며, 특별히 일반 영어 코스를 운영하고 있지 않은 대학에서도 여름 기간에 자신의 대학으로 입학을 하는 예비 학생을 대상으로 이러한 Pre-Sessional 코스를 운영하고 있다. 몇개의 사설 영어 학교등에서도 운영을 하는 경우가 있지만 대학 또는 대학원에 입학이 결정된 경우라면 각 대학에서 운영을 하는 Pre-Sessional 코스를 하는 것이 더 바람직 하다고 판단이 된다.

Pre-Sessional 코스 입학조건

대학이나 대학원에 입학을 하는 학생이 아니더라도 Pre-Sessional코스에서 학업을 할 수 있는데 이러한 경우 Pre-Sessional코스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일정 정도 이상의 영어 점수가 있어야만 한다. 대개 여름 기간 단기로 하는 경우는 최소 IELTS5.5 이상을 원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간혹 IELTS5.0 인 학생도 받아 주는 경우도 있다.만일 대학이나 대학원에 조건부 입학을 받은 경우라면 각 대학 또는 사설 학교에서 제공하는 파운데이션 코스등을 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대체적으로 IELTS5.0 정도의 실력이라면 9개월 정도의 파운데이션 과정을 하는 것이 대학 입학이나 입학 후에 학업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Pre-Sessional코스에 입학할 수 있는 조건을 구체적으로 살펴 보면 대개 IELTS성적 0.5점이 부족할때마다 8-12주의 집중코스를 들을 것을 요구하는 편이다. 예를들면, IELTS 6.5점을 요구하는 학교에서 학생이 IELTS6.0을 받은 경우 8~12주 정도, IELTS5.5인 경우 12~24주 IELTS5.0 인 경우 24~36주 정도의 입학 전에 코스를 요구하며, 장기인 경우 대개 파운데이션 코스등으로 대체를 하게 된다.만일 토플 시험 성적을 가지고 있다면 IELTS점수로 어느 정도로 환산해 주는지를 각 대학에 문의해 볼 필요가 있으며, 대체적으로 IELTS5.5 는 TOEFL 550 으로 인정해주고 있다.

입학하게 될 대학 또는 대학원에서 Pre-Sessional코스를 하라고 하는 경우 일정기간 영어 수업을 하게 되면 본과 수업을 이해하고 소화하는데 최소한의 조건이 된다고 인정하는 것일 뿐이지, 입학후에 학업에 있어서 영어 실력이 충분하다는 것은 아니기에 Pre-Sessional 코스를 하기전에 일정정도를 사전에 영어 연수를 하는 것이 대학 또는 대학원에 진학하여 학업을 하는 것에 도움이 될 것이다.

Pre-Sessional 코스 학비

제공하는 대학이나 학교에 따라서 많은 차이가 있지만 대학의 경우 대개 주당 200 ~ 300파운드 정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