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지사에서 전하는 소식]
항공편 취소, 지연 등에는 환불, 대체 항공편, 보상까지..

EU Rules에 의하면, 예약한 항공편이 갑작스레 취소될 경우 환불이나 대체 항공편 예약 뿐만 아니라 최대 600유로 상당액(?)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지연이 발생한 경우도 마찬가지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 RyanAir의 항공편 취소 사태가 자주 매스컴에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지난 주 이래 이미 30~40만명의 승객들이 취소된 항공편으로 피해를 입었고, 앞으로도 몇 주 동안 엄청난 숫자의 승객이 피해를 입을 것으로 보도되고 있는데.. 그 이유를 항공사에서는 ‘a cock-up with the holiday rotas, combined with bad weather and air traffic control delays and strikes’이라고 하고 있지만, 전문가들은 ‘a lack of pilots’도 그 이유 중의 하나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조종사들은 holiday rota에 책임을 돌리는 회사를 강력 비난하고 있어 상황이 금방 쉽게 정리되지 않을 것 같다는 전망입니다.

피해 보상 신청은 http://europa.eu/…/cit…/travel/passenger-rights/index_en.htm 를 통해 할 수 있는데, 거리에 따라 250~600유로의 보상금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라이언에어사에서는 이미 €20 million를 보상금으로 책정해두고 있다고 합니다. EU Rules에 의하면 항공편 뿐 아니라 기차, 버스, 선박의 결항이나 지연의 경우에도 보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 원문은 아래 bbc 사이트에서 확인해 주세요.
http://www.bbc.com/news/business-41319482

#영국 #영국유학닷컴 #런던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