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이상 기후 현상이 늘어나고, 지구 온난화의 가속화 등 환경 문제가 날로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환경 과학(Environmental Science)에 대한 관심은 점차 커지고 있어, 비전이 있는 전공입니다.

환경 과학이라고 하면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어요. 하지만 환경 문제를 소재로한 영화는 생각보다 많은데요. 환경 재난 영화를 통해 환경 과학 전공에 한발짝 다가가 볼까요.

 

 

1. “투모로우(Tomorrow)”

엄청난 토네이도가 LA 지역을 휩쓸고, 일본에서는 우박으로 인한 끔찍한 피해가 보도되는 등 지구 곳곳에서 이상 기후가 나타나게 된다. 이는 지구 온난화로 인해 빙하가 녹아 해류 흐름이 바뀌어 지구의 빙하기가 시작될 것이라는 예측과 맞아 떨어지게 되는데.

지구의 북반구가 빙하로 덮히며, 전세계 사람들은 남쪽으로 이동을 시작한다. 인류는 지구의 대재앙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인가?

[pro_ad_display_adzone id="42731"][pro_ad_display_adzone id="42733"]

 

2. “2012”

고대인들이 예언한 2012년 인류 멸망의 예언이 현실이 된다. 그들의 예언대로 전세계에 걸쳐 각종 자연 재해가 발생하는데. 지진, 화산 폭발, 거대한 해일 등 그 누구도 막을 수 없는 지구 최후의 순간이 도래한다.

인류는 이대로 멸망하고 말 것인가?

 

 

3. “지오스톰(Geostorm)

기후 변화로 인해 지구에 갖가지 자연 재해가 속출한다. 세계 정부 연랍에서 이런 재난을 막고자 날씨를 조종할 수 있는 더치보이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pro_ad_display_adzone id="42734"][pro_ad_display_adzone id="42735"]

하지만 프로그램에 문제가 생기면서 두바이의 쓰나미, 홍콩의 용암 분출, 리우의 혹한, 모스크바의 폭염 등 각종 재해가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데…

 

이런 이상 기후 현상을 예방하기 위해 필요한 학문이 바로 환경 과학입니다.

그렇다면 환경 과학 전공 추천 영국 대학은 어디일까요.

https://ukuhak.com/atoz-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