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은 관광, 문화, 패션 등의 메카입니다. 버킹엄 궁전, 피카딜리 서커스, 옥스포드 거리, 대영박물관 등 런던에서 가봐야 하는 곳은 무척 많지요. 이 중 매력적인 관광 명소와 인근에 있는 런던 어학교 3곳을 소개하겠습니다.

 

1. 윔블던(Wimbledon) – WSE(Wimbledon School of English)

 

 

런던 3존에 위치한 윔블던은 세계 4대 테니스 그랜드 슬램 대회가 열리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이 대회의 공식 명칭은 윔블던 챔피언십(The Championships, Wimbledon)으로, 올 잉글랜드 테니스 클럽(The All England Tennis Club)에서 열립니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테니스 대회로서, 1877년부터 매년 6월 마지막 주~7월 첫째 주에 경기가 있어요.

WSE(Wimbledon School of English)은 테니스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윔블던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어학교에는 엄선된 숙소와 다양한 방과 후 활동을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어요.

[pro_ad_display_adzone id="42731"][pro_ad_display_adzone id="42733"]

하숙집은 시설 뿐만 아니라 호스트 가족의 성품도 평가하여 선정하기 때문에 학생의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또한 여학생을 위해 60명 정원의 여성전용 기숙사를 구비해 두었는데요. 숙소에 민감한 여성 학생을 위해 깨끗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어학교의 방과 후 활동은 다양한데요. 대부분의 활동이 무료로 제공되어 학생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답니다.

  • 월요일: Table Tennis (무료) / Welcome Drinks & Board games
  • 화요일: 농구 / 스카이폴 007(Skyfall 007)
  • 수요일: 스쿼시 & 배드민턴 (무료) / 줌바 휘트니스 파티(Zumba Fitness Party – 무료) / 스카이 폴 007(Skyfall 007) / Theatre trip
  • 금요일: 테니스 (무료) / Borough Market 여행 (무료) / 축구 (무료)

WSE는 세계적으로 테니스가 유명한 윔블던에서 여러 가지 활동과 영어 공부를 함께 할 수 있는 어학교입니다.

또 하나 중요한 사실! WSE는 British Council 평가에서 15점 만점을 받은, 믿을 수 있는 영국 최고의 어학연수 학교라는 사실!

 

2. 홀랜드 파크(Holland Park) – The London School of English

 

[pro_ad_display_adzone id="42734"][pro_ad_display_adzone id="42735"]

 

홀랜드 파크는 런던 2존에 위치해있으며, 공식적인 경계가 없는 넓은 공원입니다. 이 공원의 북부쪽은 야생 삼림 지대이며, 중앙부는 여러 개의 정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공원의 최남단은 각종 스포츠를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Holland Park Ecology Centre에서 자연 산책, 대화, 학교 및 어린이 야외 활동 등을 포함한 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두 개의 일본 정원, 테니스 코트, 거대한 체스 세트가 이곳의 명물이지요.

Holland Park는 주변의 고급 상점 및 레스토랑, 주택가로도 유명한데요. 빅토리아 양식의 타운 하우스에는 데이비드 베컴과 빅토리아 베컴이 거주하고 있다고 해요.

The London School of English는 1912년 전 세계에서 최초로 영어 연수 교육 과정을 제공한 역사적인 학교로써, Westcroft Square와 Holland Park Gardens 두 곳에 센터가 있습니다. 이 두 센터의 장점은 무료 점심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점심식사는 매일 다른 메뉴로, 3코스로 나옵니다. 샐러드, 메인 요리, 디저트로 구성된 점심은 밖에서 사 드신다면 약 12~15파운드(2만원원) 정도지만, 이곳에서는 무료이지요. 스페인 해방의 날, 세인트 패트릭 데이 등 역사적 의미가 있는 날은 테마에 맞춰 식당을 꾸미고, 음식을 제공해요.

이 어학교에서 무료로 점심식사를 제공하게 된 계기는, 학교에 머무르는 시간만큼은 무조건 영어만 사용하도록 하기 위함인데요. 학교에서는 영어만 사용해야 하는 교칙이 있어서 학생이 점심시간까지도 영어를 사용하도록 프로그램을 짠 것이지요.

The London School of English는 학교에서 지내는 동안 영어만 사용할 수 있는 강점을 가진 어학교입니다.

 

3. 그리니치 천문대(Royal Observatory, Greenwich) – Oxford International English Schools

 

 

그리니치 천문대는 1675년에 세워졌으며, 그리니치 공원 내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 당시 이름은 왕립 그리니치 천문대(Royal Greenwich Observatory)로서, 왕실천문대로 불렸어요.

사람들이 이곳을 방문하는 이유는 세계표준시의 기준이 되는 곳에 대한 궁금증 때문인데요. 사실 세계표준시각은 1954년 이후로 GMT(Greenwich Mean Time, 그리니치 표준시)가 아닌 다른 천문대의 관측을 토대로 정해졌어요. UTC(협정 세계시)와 다른 세계시들로 대체되었지요. 하지만 GMT와 UTC가 초의 소수점 단위 정도의 차이밖에 없어 현재는 혼용하여 사용합니다.

Oxford International English Schools, Greenwich의 주변 환경은 편의시설부터 휴식공간까지 즐길거리가 풍부합니다. 학교 주변에 다양한 음식점이 있어서 점심이나 외식을 하는데 편리한 지리적 조건을 갖추고 있고요. 그리니치 공원과 템즈강이 학교에서 가까워, 한적한 휴식시간을 보낼 수 있지요.

이 학교는 학생 단체 여행의 준비와 계획을 해주는 여행사를 따로 가지고 있습니다. 이 여행사를 통해 영국 및 유럽 여행을 할 경우 필요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지요. 저렴한 비용으로 여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해요.

Oxford International English Schools는 편의시설과 휴식공간을 갖추고 있는 어학교입니다.

 

이외에도 런던의 역사적, 매력적인 곳에 위치한 어학교가 많은데요.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다면, 7곳의 영국 어학교 어학연수 경험이 있는 어학연수 전문가 박수인 매니저에게 문의하세요. 영국유학닷컴은 대한민국 1호 영국 전문유학원입니다.

상담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