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은 어학교가 세계에서 가장 먼저 설립된 나라입니다. 오랜 역사만큼 많은 어학교가 있으며, 제공하는 프로그램도 다양합니다.

학비는 학교와 코스에 따라 차이나는데요. 여기서는 다른 곳에 비해 학비가 저렴하지만, 질 높은 영어 교육을 제공하는 어학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Oxford International English School

2013년에 옥스포드(Oxford) 시내로 센터를 옮기면서 이전보다 현대적 시설을 갖춘 Oxford International English School은 비용 대비 수업 만족도가 높은 어학교입니다. 이곳은 Oxford International 이라는 교육 그룹의 체인 학교인데요. 체인 학교는 보편적으로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와 교육을 보장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Oxford International English School는 체계적인 교과 과정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동시에 옥스포드 내에 있는 어학교 중 학비가 저렴한 편이지요.

수업은 일반 영어, 시험대비반, 비즈니스 영어 등을 제공합니다. 과목별 주당 15, 20, 30시간 수업 시간으로 반이 나뉘어져 있고요. 이 중 Afternoon 20은 주당 20시간 수업으로 Morning 20과 동일한 과정이나, 학비가 오전 수업에 비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예를 들어 Morning 20의 12주 코스 비용은 2,160파운드지만, Afternoon 20은 1,500파운드로 600파운드 이상 차이가 납니다.

이 어학교에서 알아두어야 할 점은 학비 환불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남은 학업 기간을 추후에 와서 들을 수 있도록 해당 기간을 보존해주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학비 환불 시 수수료가 발생한다는 부분을 생각해보면, 합리적인 체계라고 할 수 있지요.

[pro_ad_display_adzone id="42731"][pro_ad_display_adzone id="42733"]

 

 

2. Westbourne Academy

본머스(Bournemouth)에 위치한 Westbourne Academy는 저렴한 학비에 비해 꽉찬 영어 수업을 제공하는 어학교입니다. 주당 수업수가 20 또는 28레슨으로, 일반 영어, 캠브리지 시험반과 ISYP(International School Year Programme) 수업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ISYP는 36주 장기 할인 과정으로 주당 20레슨과 28레슨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 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은 비용인데요. 주당 20레슨 과정은 92 파운드, 주당 28레슨은 107파운드로 다른 수업에 비해 저렴합니다. ISYP 학기 중 시험 대비반으로 코스를 변경하여도 추가요금이 없는 것도 장점이에요.

Westbourne Academy는 각 과정마다 개강일이 정해져 있습니다. 이는 학생을 꼼꼼하게 관리하기 위해서입니다. 지각, 출석체크 등 엄격한 학생 관리로 자칫 느슨해질 수 있는 어학연수 생활을 잡아주기 위한 목적으로 시작된 시스템입니다.
또한 8주 단위로 레벨에 따라 반이 재편성됩니다. 8주 동안 반 학생이 변경되는 일이 거의 없어, 수업 진도나 분위기 등에 영향을 받지 않아요. 친구 사귀기, 선생님과의 교류 등에도 장점이 있고요.

Westbourne Academy의 평균 한국인 비율은 10%로, 다른 어학교에 비해 높습니다. 하지만 40여 개국 이상에서 온 학생들이 140~180명 정도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한국인의 수가 많지 않음을 알 수 있어요.

ISYP이 궁금하다면 대한민국 1호 영국 전문유학원 영국유학닷컴에 문의하세요. ISYP는 개강일이 정해져있는데요. 영국유학닷컴을 통해 지원하는 경우, 개강일이 아니어도 학교에 문의 후 프로그램 시작일을 조정할 수 있어요.

[pro_ad_display_adzone id="42734"][pro_ad_display_adzone id="42735"]

카톡 상담하기

 

3. OHC

OHC(Oxford House College)는 런던(London)에 위치해 있는, 가성비면에서 으뜸인 어학교입니다. 이 어학교는 4주 이상 등록 시 등록비 50파운드가 면제됩니다. 또한 5주당 1주가 무료수업으로 제공됩니다. 즉 10주를 등록하면 등록비 면제에 12주 수업을 들을 수 있지요.

런던은 다른 도시에 비해 어학교가 많아 학교와 코스에 따라 비용이 천차만별인데요. 여러 어학교 중 OHC는 저렴하면서도 다양한 코스를 갖추고 있어 많은 학생들이 선택을 한답니다.

런던에 있는 저렴한 가격대의 학교들은 분위기가 어수선하거나 한국 학생 비율이 높은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OHC는 다른 어학교에 비해 한국 학생 비율이 낮고, 정돈된 분위기의 학습환경을 제공합니다. 거의 매일 과제가 있어, 학생이 수업시간에 집중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이 조성되고요. 매월 담임선생님과 개별 학습상담 시간이 있어, 학생의 학업 진도를 체크하기 때문에 공부를 게을리할 수 없어요.

수업 시간이 오전, 오후, 늦은 오후 등 다양한 것도 이 어학교의 장점입니다. 오전 9시, 오후 12시 반, 오후 3시 반 등 자신의 생활 패턴에 맞춰 수업 시간을 선택할 수 있어요. 또한 빠른 영어 실력 향상을 원하는 학생을 위한 집중영어코스는 종일반으로 운영해요.

 

가성비 면에서 뛰어난 다른 어학교가 궁금하다면 영국유학닷컴으로 문의하세요. 7곳 이상의 영국 어학교에서 어학연수를 경험한 영국 어학연수 전문가 박수인 매니저가 친절히 상담해드려요.

상담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