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은 1910년 세계 최초로 어학연수 학교가 설립된 나라입니다. 오랜 전통만큼 여러 종류의 영어 교육을 체계적으로 개발, 발전시켜왔습니다.

그중 영국에는 TEN Schools라는 독립 어학원 연합체가 있어요. TEN(The English Network)은 영국 독립학교 중 최고로 손꼽히는 10개의 학교들이 모여 2010년에 만든 단체예요. 각 학교의 장점을 서로 배우고 발전시켜, TEN에 속한 모든 학교가 질 좋은 영어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이 연합체의 목적이지요. 여기서는 TEN에 속한 4곳의 어학원을 살펴보겠습니다.

독립학교(Independent School)란 단일 학교로 각 학교마다 고유한 교육철학을 가지고 운영됩니다. 체인 학교에 비해 학생에게 보다 세세한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점이 있어요. 그럼 체인학교(Chain School)는 무엇일까요. 유로센터(Eurocentres), 세인트 자일즈(St. Giles) 등과 같은 프랜차이즈로 운영되는 학교를 말하며, 센터 간의 이동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에요.

 

1. Beet Language Center

Beet Language Center는 런던에서 기차로 약 2시간가량 떨어진 본머스(Bournemouth)라는 도시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평균 한인 비율은 10% 미만으로, 70% 이상의 유럽학생에 비해 매우 적은 편이지요. 이 학교는 시험대비반(IELTS / Cambridge exam / TOEIC)과 teacher training 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갖추고 있는 장점이 있어요. 우수한 시험대비반 덕분에 학생 뿐만 아니라 직장인, 구직자에게도 인기가 높아요.

특히 Beet Language Center는 캠브리지 시험 공식 센터로, 캠브리지 시험을 볼 때 Beet의 선생님이 공식 시험 감독관을 하게 됩니다. 즉, 캠브리지 시험을 너무나 잘 알고 있는 선생님이 직접 학생을 가르치기 때문에 시험 합격률 역시 매우 높아요.

또한 대학 입학 예비과정인 파운데이션 코스가 있어, IELTS 성적이 필요한 파운데이션 지원 학생에게 안성맞춤인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2. CAE

CAE(Cambridge Academy of English)는 캠브리지 시내에서 버스로 15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CAE 인근에 캠브리지 대학의 Girton College가 있어, CAE 학생의 상당수가 이 대학 근처에서 하숙집을 구해요. 따라서 어학원을 다니는 데는 도보로 10~20분 정도밖에 안 걸려요.

이 학교의 가장 큰 특징은 24주 이상 장기 등록 학생의 학업 발전 단계를 처음부터 끝까지 관리한다는 점이에요. 개인 튜터가 배정되어 정기적인 개인 상담을 진행하여, 학생은 연수가 끝날 때 까지 학업 관리를 받을 수 있어요.

CAE에서는 금요일과 일요일에 무료로 말하기, 쓰기에 대한 수업이 진행되고 있어요. 한국 영어 교육 과정에서 쓰기와 말하기는 읽기, 듣기에 비해 비중을 덜 차지하는데요. 이 무료수업이 한국 학생에게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CAE는 24주 이상 등록 시 학비 할인이 있어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싶다면, 영국유학닷컴의 영국 어학연수 전문가 박수인 매니저에게 카톡으로 문의해주세요.

카톡문의하기

 

3. ELC Eastbourne

ELC Eastbourne은 1936년 이스트본에서 가장 먼저 세워진 어학원입니다. 이익 추구가 아닌 외국인에게 필요한 영어 교육의 제공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어요. 장기 근속 배태랑 영어 전문 교사로 이루어져 있는 것이 이 어학원의 가장 큰 특징인데요. 오랜 시간 영어 교육에 몸담고 있는 교사들이 노하우 있게 영어 수업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수업이 녹록하지는 않은데요. 빡빡한 수업 내용과 더불어 매 8주마다 영어 향상 테스트 본다고 합니다. 이는 테스트를 통해 학생의 발전 상황을 체크하고 교사가 어드바이스를 해주기 위함입니다.

평균 한국인 비율은 8%이고, 한 나라의 학생 비율이 15%로 제한되어,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과 만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4. English in Chester

Chester는 런던에서 기차로 약 2시간 거리에 있는 중소도시이며, English in Chester는 도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유일한 사립학교로서, 30년 이상 영어 교육의 질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특히 50대 이상의 연장자를 위한 영어 과정이 갖추어져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해요. 일반 영어 과정, 비즈니스 과정, 교사를 위한 영어 과정 등 이 어학원에서는 나이와 수업 종류를 불문하고 수강할 수 있답니다.

또한 모든 교사가 Teaching Qualification을 획득하였고, 영국이나 해외에서 교사 경력을 가지고 있어요. 검증되지 않은 원어민 영어 교사가 종종 문제시 되기도 하는데, 이곳이라면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죠.

E-Learning 프로그램을 코스 종료 후 6개월까지 무료로 들을 수 있다는 점은 또 하나의 장점이기도 합니다.

 

영국 어학연수 학교 중 TEN은 강력 추천한다고 얘기할 수 있을 정도로 좋은 어학교들이에요. 이외에도 영국 어학연수는 오랜 역사만큼 추천할 만한 어학원이 많이 있어요. 영국 어학연수에 대해 궁금하다면, 영국 7개 이상의 학교에서 어학연수 경험을 한 박수인 매니저에게 연락하세요. 영국유학닷컴은 대한민국 1호 영국 전문유학원으로 비용의 투명성을 위해 무료로 상담이 진행됩니다.

상담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