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versity of Exeter
들어는 봤나? 엑서터 대학!

오늘 영국 유학생의 후기를 정리하다가 엑서터 대학(University of Exeter) 대학 후기를 보고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이 대학 참 좋은데, 정말 좋은데,
어떻게 설명할 방법이 없네…

네이*에서 검색을 해 봐도 누구는 엑서터라고 쓰고, 누구는 엑시터라고 쓰고, 또 누구는 엑스터라고 쓰고… ㅎ 도대체 대학 이름이 뭐야? ?

엑시터 대학! 꼭 알리고 싶어서 이렇게 급히 포스트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엑서터 대학이 어떤 대학일까요?
위키백과에 설명이 잘 되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위키백과 내용 중 일부 발췌했습니다.

엑서터 대학교(University of Exeter)는 영국 잉글랜드 서남부 데번 자치주의 엑서터에 위치한 종합 연구대학교이다.

1994 그룹의 대학

영국의 연구 중심 대학 19곳으로 구성된 단체 ‘1994그룹(1994 Group)’에 속해 있다.

엑서터 대학교는 문리대학, 생명과학대학, 공학·수학·물리학대학, 경영대학, 지리학대학, 인문·사회과학대학, 법과대학, 페닌슐라의과대학(Peninsula Medical School), 심리대학, 스포츠·보건대학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엑서터 대학교는 2013년 선데이 타임즈 올해의 대학교로 선정되었으며 2007년 타임즈 고등교육(Times Higher Education) 올해의 대학교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엑서터 대학은 영국내 학생조사 기관(National Student Survey)에서 꾸준히 10위권 안의 위치에 머물고 있다. 또한 2011년부터 신입생 에이레벨(A-level) 점수를 기준으로 영국 명문 엘리트 대학교로 인정받고 있으며 영국 주요 대학순위 선정기관 3곳에서 모두 10위권 내에 위치한 8개 대학중 하나이다.

러셀 그룹 소속

또한 엑서터 대학교는 영국의 연구 중심 대학 협의체인 ‘러셀 그룹(Russell Group)’의 일원이기도 하다.

순위

2015/2016 타임즈 고등교육(Times Higher Education) 세계 대학교 랭킹에서 93위에 위치했으며 전 세계 500개 주요 대학을 평가하는 라이덴 랭킹(Leiden Rankings)에서 2015년 기준으로 34위를 기록했다. 영국내 대학 순위로는 타임즈(Times)와 선데이 타임즈(Sunday Times) 영국내 대학 평가에서 2016년 기준 7위를 기록하고 있다.

동문

대한민국의 경찰학자이자 정치인 표창원, 터키의 압둘라 굴 대통령, 해리 포터 시리즈의 저자 J.K. 롤링, 영국 녹색당 국회의원 캐롤라인 루카스, 록 밴드 그룹 라디오헤드의 톰 요크 등이 이 대학 출신이다. 또한 스페인 국왕 후안 카를로스 1세의 장손녀 루고 여공작 엘레나,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손자, 손녀 피터 필립스, 자라 필립스 등의 왕족 출신 졸업자들을 배출하기도 하였다.

어때요? 좋은 대학이죠? ?

그럼 이 대학은 어떻게 들어갈 수 있을까요?

예~ 맞아요.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입학이 가능합니다.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영국 최고 대학 중 하나인 엑서터 대학에 입학한 저희 학생들의 후기와 관련된 포스트 소개해 드려요.

[후기] 엑서터 대학 심리학과 입학 보장 파운데이션 과정 후기 – 박** 학생

[후기] 엑시터 대학 파운데이션: INTO Exeter Foundation 박솔비 학생

파운데이션 후 실제 대학 진학률 – 엑시터 대학 파운데이션(INTO Exeter)

엑서터 대학에서 진행되는 INTO Exeter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엑서터 대학을 포함한 영국 명문대로의 진학이 가능하니, 엑서터 대학 입학을 원하시는 분들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본 파운데이션 과정(대학 입학 예비 과정)은 목표 성적에 따라 엑서터 대학의 입학이 보장되며, 추가로 4개의 대학을 지원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는 파운데이션 과정입니다.

Key facts

코스 기간 3 – 4 Terms
과정 시작 시기 January, June, September, October
과정 학비 From £19,235 (약 2800만원 부터)
한국 학생 입학 조건
  • 고등학교 내신 5등급 이상
  • 검정 고시의 경우 개별 문의 주세요.
영어 조건 From: IELTS 5.0 or equivalent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 아래 문의하기를 통해 연락 주세요~~~??

온라인 무료 상담

  • 문의 주신 내용은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고객님 이메일로 회신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