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수의대 진학 방법

​​

안녕하세요. 1990년우리나라 최초로 설립된 1호 영국 전문 유학원 영국유학닷컴입니다.

갈수록 동물에 관한 이슈와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늘어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수의대에 관심을 갖는 분들도 많아졌는데요.
오늘은 수의대 진학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영국 수의대 입학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과정들이 폐지되거나 변경되거나 하기 때문에 오늘은 2019년 3월 현재를 기준으로, 영국 수의대 입학 방법에 대해 정리하도록 할테니 참고 부탁 려요. 그리고 입학 과정은 항상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수의대 입학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저희에게 문의 주시기를 부탁 드릴게요.

파운데이션

9개월의 짧은 준비 기간을 통해 영국 수의대에 입학합니다!

그러나 수의학의 경우 파운데이션으로 입학 가능한 대학도 거의 없고 과정도 어렵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A-level을 하시는 것을 추천할 수 밖에 없지만…  A-level이 여의치 않은 경우 파운데이션이 답이 될 수 있겠죠.

2019년 3월 현재, 수의대로 입학할 수 있는 파운데이션 과정은 한 하나 뿐이랍니다.

파운데이션으로 입학할 수 있는 학교는 호텔경영, 관광학 분야로 유명한 University of Surrey 대학으로, 서리 대학의 Life Science를 잘 마치면 BVMSci Veterinary Medicine and Science로 입학이 가능합니다.

[출처] 서리 대학교 홈페이지

그럼 파운데이션 입학 조건도 알아봐야겠죠?

파운데이션 입학 조건

  • 고등학교 2학년까지 마친 경우 4등급 이상
    고등학교 3학년까지 마친 경우 5등급 이상
  • 4주 간의 동물 경험 (예 : 동물 단체, 동물 보호소)

※ 최소 1주간의 메디컬 경력이 필요하므로 동물 병원에서 일주일 이상의 봉사가 필요합니다.
※ 꼭 이과생일 필요는 없으나 과목 특성상 이과생이 유리하고, 자격 요건은 언제든 바뀔 수 있습니다.

만약 1학년으로 바로 입학하고자 하시면 다이렉트 입학 자격 조건을 충족하셔야 합니다.

RCV 수의학과 1학년 지원 시 A-level의 자격조건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A-level 입학 조건

  • AAA in three A Level Subjects
    Biology at grade A
    Chemistry at grade A
    A third subject of your choice*
  • Work experience
    A total of 70 hours (e.g. full days) of work experience (paid or voluntary) in one or more veterinary practices
    A total of 70 hours in one or more non-clinical working environments with live animals (excl. your home environment/family business/pet ownership)
  • 인터뷰 통과
  • IELTS (Academic) score of 7.0 or above with minimum 6.5 in each component

A-level 외 다른 과정은?

https://www.rvc.ac.uk/study/undergraduate/bachelor-of-veterinary-medicine#panel-international-and-e-u-applicants

위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으나 한국 학생의 경우는 나와있지 않습니다. ?

 

수의대 학비

수의대 학비는 학교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타 전공에 비해 비싸기 때문에 1년에 약 35,000 파운드 (한화 5천만원 정도) 입니다.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경우, 생물과 화학이 필수이기 때문에 이과 졸업생이어야 하며 work experience가 있어야 합니다.

수의대는 의대와 치대처럼 입학/졸업이 모두 어렵기 때문에

영어는 원어민 수준으로 구사해야하며
필수 과목인 생물/화학의 준비를 꼼꼼히

해야 합니다. 하지만 꼭 훌륭한 수의사가 되고 싶다는 강한 열정이 있다면 도전해보세요!!

온라인 무료 상담

  • 문의 주신 내용은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고객님 이메일로 회신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