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영국 어학연수 학교 랭킹 No.1 ELC Bristol의 John 교장 선생님과의 인터뷰 영상을 전해 드려요.

인터뷰 영상에 함께 출연한 저희 강남 프리미엄센터의 박수인 매니저도 이 학교 출신이예요! 아... 박수인 매니저는 지금까지 영국의 8개 어학연수 학교에서 직접 연수를 하고 온 특별한 경력의 소유자랍니다!

이번 인터뷰 영상을 통해 왜 영국에서 어학연수를 하면 좋은지, 영국 어학연수 학교를 선택할 때 반드시 알아야 하는 English UK는 무엇인지, 그리고 왜 그 많은 학교들 가운데 ELC Bristol이 1등 학교인지를 직접 확인해 보세요!

수인 매니저 안녕하세요, 오늘은 멀리 영국에서 저희 영국유학닷컴을 찾아 주신 John 교장 선생님을 소개합니다. 영국 ELC Bristol의 교장 선생님이시구요, 제가 개인적으로 매우 좋아하는 친구이기도 합니다.

John 교장 선생님 제가 가장 좋아하는 학생(박수인 매니저도 ELC Bristol에서 학업했어요.) 중 한 명과 이 동영상을 만들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

왜 영국에서 어학연수를 해야 할까요?

John 교장 선생님 영국은 정말 멋진 곳입니다. 영어라는 언어의 탄생지 Birth Place 이지요.
영국에는 할 것들도 많고, 볼 것들도 정말 많아요.
그리고 영국의 영어 어학연수 학교들의 퀄리티는 두말할 나위 없이 최고입니다.

또 다른 큰 장점 중 하나는 유럽을 쉽게 여행할 수 있다는 것이죠.
로마, 이탈리아, 아일랜드, 스코틀랜드… 이런 나라들에 정말 쉽게 갈 수 있어요.

English UK가 무엇인가요?

John 교장 선생님 English UK는 영국의 국가 기관으로, 어학연수 학교들을 돕습니다.
English UK는 학교 트레이닝에도 관여하고, 관련 정보도 제공해 주지요.

또한 영국 어학연수 학교들의 퀄리티 컨트롤도 관여합니다.
따라서 English UK에게 어학연수 학교 랭킹도 매우 중요한데요, 저희가 British Council 인증 학교 중 상위권으로 평가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영국유학닷컴 얼마나 상위권이죠?

John 교장 선생님 예, 저희가 No.1이예요! 아! 죄송해요, 공동 1위입니다!
(TEN School 중 하나인 Wimbledon School of English와 ELC Bristol이 공동 1위입니다.)

왜 TEN School 일까요?

John 교장 선생님 TEN School 구성원들은 모두 친구라는 점을 먼저 말씀 드려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TEN School들은 큰 체인 스쿨에 소속된 하나의 학교가 아니라,
개별적으로 운영되는 독립적인 학교들이예요.

저희는 정기적인 만남을 통해 모범 사례들을 공유합니다.
단순히 (어떻게하면 학교를 홍보할까와 같은) 마케팅 정보를 나누는 것이 아니라 소셜 프로그램, 숙소, 관련 규제들 또는 학교 점검 등에 대한 것들에 대해 서로 조언하며 학교들이 발전할 수 있도록 합니다.

무엇보다도 우리들(TEN 학교 구성원들)은 모두 친구이며,
TEN에 속한 모든 학교들이 영국 최고의 학교들로, 그리고 TEN 역시 최고의 단체로 평가받고 있어요.

영국에는 인증 절차를 거친 학교들이 500여개가 넘게 있는데, TEN은 그 중 최고의 연합체랍니다.

왜 ELC Bristol이 영국 최고 연수 학교인거죠?

John 교장 선생님 저희 학교는 평범한 영국 어학연수 학교 중 하나입니다. 그 사실은 변함이 없어요.
우리가 No.1 이지만, 보통 어학연수 학교입니다.

그러나 저희는 저희 학생분들을 돌보는 것을 중요시합니다.
In our school, we take care of the students!

저희 학교에는 경험 많은 좋은 선생님들이 계세요. 저희는 선생님들께 잘 하고,
그럼 선생님들은 학생들께 잘합니다. 모든 것은 결국 선생님이죠.
그리고 학교 주변의 좋은 숙소를 마련하고, 좋은 소셜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케어라고 생각해요.
저는 (학교, 선생님, 학생들) 케어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저희는 저희가 하는 일(케어)을
즐기고, 또한 학생분들은 그런 것들을 마음에 들어하는 것 같아요.

영국유학닷컴 수인 매니저님이 영국유학닷컴에 근무하신지 얼마나 되었지요?

수인 매니저 올해로 7년차입니다.

영국유학닷컴 수인 매니저님이 지금까지 영국에서 직접 어학연수한 학교가 총 몇개죠?

수인 매니저 지금까지 총 8개 어학연수 학교에서 직접 어학연수 하고 왔어요.

수인 매니저님은 왜 TEN School이 좋은가요?

수인 매니저 제가 체인 학교에서도 공부해 봤고, TEN과 같은 독립 학교들에서도 연수를 해 봤는데,
분위기 자체가 매우 달라요. 체인 학교는 강남의 ***과 같은 영어 학원처럼 크고, 사람들도 많고, 가족같은 분위기는 없는 학원같은 느낌이었다라고 하면 독립 학교의 특징은 굉장히 가족적이고, 커리큘럼이나 학생 케어나 여러가지면에서 좀 더 대형 체인 학교들 보다는 좀 더 체계적이라는 느낌을 받았어요.

영국유학닷컴 대형 체인 학교는 (기업처럼) 오너가 따로 있고, 운영자가 있지만, TEN School과 같은 경우는 오너와 운영자가 같기 때문에 자기 자식처럼 학교를 운영합니다.

수인 매니저 개인적으로, 사심이 들어가서도 ELC Bristol이라는 학교를 좋아하기도 하지만, 사심을 빼고도 학생으로 학교 수업을 받아 본 느낌으로도 정말 좋은 학교예요.
왜냐하면, 첫번째로 John이라는 사람 때문에 가장 큰 매력이 있는 학교라고 생각하는데, 학생 개개인에 대해서 이름을 다 외우고, 학생들에게 매일 아침마다 ‘홈스테이는 어떠냐?’ ‘수업은 어떠냐?’ ‘너의 건강은 어떠냐?’ 이런 것까지 자세하게 아빠처럼 케어를 해 주시는 분은 처음 봤어요.
물론 John 뿐만 아니라, 선생님들의 열정이나 자부심, 학교의 커리큘럼과 같은 여러가지 면에서 이 학교는 다른 학교들과 다르구나라는 것을 제가 직접 경험했기 때문에 학생분들에게도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는 것 같아요.

ELC Bristol에서 학생으로 있을 때 리버풀에 여행을 갈 일이 있었어요.
그래서 John이 어디로 여행을 가기로 했냐고 하길래 리버풀로 간다라고 했더니 리버풀에서 너에게 무슨 일이 있거나, 어디가 아프거나,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나에게 연락해라, 내가 언제든지 달려 가겠다라고 해서 너 슈퍼맨이야? 그랬더니, 어 맞아, 나는 슈퍼맨이야라고 하시더라구요.
그 일이 별거 아니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저는 그 당시에 굉장히 감동했어요. 그래서 이런 학교라면 어떤 학생을 보내도 충분히 만족할 수 있겠구나라고 생각했어요.

영국유학닷컴 그럼 수인 매니저님은 학생으로도 이 학교가 참 마음에 들었고, 현재 영국유학닷컴에서 매니저로 근무하시면서도 학생들을 믿고, 맡기고, 보낼 수 있다?

수인 매니저 예!

영국유학닷컴에 대해서 한 말씀해 주세요.

John 교장 선생님 저는 영국유학닷컴을 믿습니다. 제 친구인 영국유학닷컴은 유학업을 아주 오래,
아마 20년도 넘게 이 일을 하고 있지요. (사실 곧 30년이예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영국 전문 유학원!)
영국유학닷컴은 저희 학교를 정말 잘 알고 있습니다. 마치 자신의 손등처럼 말이죠.

영국유학닷컴은 학교도 직접 방문하고, 눈으로 확인합니다.
영국유학닷컴은 학교를 단지 좋은 학교라는 이유로 학생들에게 추천하지 않습니다.
직접 확인하고, 정말 좋은 학교라는 것을 알아야 추천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국유학닷컴은 학생들에게 진실한 어드바이스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가 앞서 말씀 드린 바와 같이, 이 일은 신뢰가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신뢰를 바탕으로 한) 우정 Friendship도 중요하죠.
저희는 영국유학닷컴을 정말 좋아합니다.
영국유학닷컴을 통해 영국 유학/연수를 준비하시는 학생분들은 정말 좋은 선택을 하실 겁니다.

영국 최고의 어학연수 학교에서 학업하고 싶다면, ELC Bristol을 꼭 기억해 주세요!

  • The English Language Centre Bristol은 모든 학교시설, 학생 복지, 학교 행정, 교사의 자질에서 단연 상위권 학교로 영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사설어학연수 학교입니다.
  • TEN의 회원교, British Council 평가 1위,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 브리스톨 대학과의 연계, 대학 도시 브리스톨에 위치… 어학연수 학교로써 더 이상 좋을 수 없는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학교입니다.
  • 또한 Bristol 대학교의 시설을 이 대학교의 학생과 동일한 자격으로 사용할 수 있어 영국인 대학생을 사귈 수 있고 여름철에는 Bristol 대학교의 기숙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따라서 정상급 사설 어학연수의 뛰어난 Teaching Quality and Service와 함께 영국 대학 생활을 느끼며 현지 대학생과의 교류를 희망하시는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합니다!

ELC Bristol - 영국유학닷컴

영국어학연수는 역시 영국유학닷컴

영국유학닷컴의 어학연수팀과 함께 성공 어학연수를 계획해 보세요!

온라인 무료 상담

요즘은 또 카카오톡 상담도 대세~잖아요. 카카오톡 상담을 희망하시면 아래 카톡 링크 클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