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문 자체의 우수성 뿐만 아니라 졸업 후 약사로써의 큰 베네핏을 기대할 수 있는 영국 약대 유학이 요즘 큰 인기입니다.

MPharm (Master of Pharmacy)

영국에서 약사가 되기 위해서는 당연히 악대에 입학하여 약학을 공부해야 하죠.

영국은 학사 3년, 석사 1년의 학제로 운영되는데 영국 약학(MPharm) 전공은 학사 석사 통합 4년 과정입니다.
이 4년의 약학 과정에서는 약리학, 생물학, 화학, 해부학, 조제처방학, 약사의 윤리(Ethics) 등을 학업하며, 졸업 후 52주의 실습과 영국 약사 시험을 통해 영국 약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영국 약대의 또 하나의 장점!
바로 국내 복귀 후 한국에서 약사로 활동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위 표에 나와 있는 보건복지부 인증 대학 출신의 약대생은 바로 약사 예비 시험과 국가 고시에 응시할 수 있으며, 리스트에 없는 대학의 경우 보건 복지부에 서류 심사 요청 – 심사 통과 후 한국 약사가 되기 위한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즉, 보건 복지부 인증 영국 약대 출신 학생이라면 조금 편하게, 이외 영국 약대 학생이라면 서류 심사 후 모두 국내 약사 시험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2021년 현재 위 대학들이 영국 약사 협회에 등록된 약학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붉은색 하이라이트 표시가 된 대학들은 9개월 과정의 약대 파운데이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A level, IB 등 영국 대학이 인정하는 대학 입시 시험을 하지 않은 학생, 즉 국내 고교 졸업 학생 또는 검정고시 학생들은 2년의 A level 또는 IB를 하지 않고 9개월의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영국 약대에 입학할 수 있습니다.

 

영국 약대 파운데이션

2021년 현재 영국에는 다양한 약대로의 입학 루트를 제공하는 파운데이션 과정들이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2021년 약학/약리학 세계 대학 랭킹 5위의 노팅엄 약대부터, 맨체스터 약대, UEA 약대, UCL 약대, QUB 약대, 카디프 약대, 선더랜드 약대 등이 한국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이러한 대학들은 모두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입학할 수 있답니다.

위 표와 같이 파운데이션에 따라 각기 필요로 하는 입학 요건이 다릅니다.
그러니 내가 목표하는 대학은 물론 나의 과거 성적을 모두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파운데이션을 선택해야 하겠습니다.

 

그럼 파운데이션과 관련하여 꼭 봐 두시면 좋을 영상들도 소개해 드릴게요.

 

어때요? 영국 약대… 괜찮죠?

내가 충분한 의지만 있다면, 그리고 그 의지 잃지 않고 잘 준비한다면 충분히 영국 약대 갈 수 있어요.

나에게 맞는 영국 약대 입학 방법이 궁금하다면, 언제든 우리나라 1호 영국전문유학원 –  영국유학닷컴에 문의 주세요!
아래 무료 컨설팅 신청해 주시면 영국유학닷컴의 친절한 유학 매니저가 최선을 다 해 상담해 드릴게요.

영국 전문가 무료 상담 신청

  • 지원자(학생)의 현재 학업 상태에 대해 알려 주세요
  • 관심있는 영국 약대가 있다면 자유롭게 적어 주세요. 예) UCL 약대, 노팅엄 약대, 선더랜드 약대 등
  • 문의 주신 내용은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고객님 이메일로 회신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