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디자인으로 영국 유학을 간다면?
99.99999%의 학생들이 목표로하는 대학교 - 바로 코벤트리 대학이죠!

Automotive and Transport Design BA

지난 번 영국 출장 때 코벤트리 대학교 자동차 디자인 학과 2학년에 재학 중인 저희 김** 학생분과의 런던 인터뷰, 그 두번째 영상이 드디어 완성되었습니다.

더 빨리했어야 했는데... 제가 좀 바빴네요. 😭

제가 아까 말씀 드리다가 하나 빼먹은 것이 있는데,
그룹 프로젝트를 영국 친구들이랑 같이 해서, 같이 리서치를 하고, 제가 포토샵도 열심히 하고 해서 좋은 결과를 얻어서 학교에서 이안 칼럼이랑, 재규어 수장 디자이너고, 세계 3대 자동차 디자이너 중 하나인, 전설적인 인물인데, 그 분 앞에서 1대 1로, 저희 그룹 대 이안 칼럼이랑 교수님 4명 해서 프레젠테이션을 하기로 했어요.
원래 저번 주였는데, 이안 칼럼이 바빠서 다음다음 주로 밀린 상황이거든요.
그런데 이것은 어떤 개념이냐면, 사실 꿈도 못 꾸거든요. 그 어떤 학교에서도 이런 것이 가능할지 모르겠어요.
말 그대로 제가 열심히 한 디자인 작업을, 제가 비하하는 것은 아니지만, 현대 자동차 디자이너 앞에서 발표하는 것도 정말 힘들다고 알고 있거든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차로 손꼽히는 재규어의 수장 디자이너에게 제 디자인을 보여주는 거예요.
이렇게 했는데 어떻다, 이런 직접적인 피드백을 (이안 칼럼으로부터) 받고,
그게 또 제 커리어가 되는 거죠. 사실 말도 안 되는 거예요.

패션 하는 학생들이 샤넬 수장 만나서 피드백 받는 거예요. 한 공간에서.
이게 말도 안 되는 건데, 이게 가능하게 된 것은 (코벤트리 대학이기 때문이에요)

그 말도 안 되는 것을 ** 학생이 해내셨네요. ^^

앞서 말씀드렸듯이, 제가 한 것이 아니에요.
(프로젝트를 같이 한) 영국 친구들이 없었으면 저는 절대 못했을 거예요.
게네들 진짜 의자도 가져다 놓고…. 저는 그냥 잘 그리기만 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 (디자인은) 그게 아닌 거예요.
좋은 점수를 받게 된 것이 다 그 친구들 덕분이에요.
그 경험이 제가 디자인 공부를 하면서 가장 큰, 물론 이 좋은 결과를 이뤄낸 것 때문일 수도 있지만, 가장 큰 자산인 것 같아요. 그 기억이!
디자인을 잘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팀이 이루어져야 하고…. 물론 저희가 엄청난 전문성을 띠진 않았을 거예요. 아직 학생이니까요.
어쨌든 이 경험이 정말 소중합니다.
그리고 이안 칼럼과 직접적인 연계가 되어 있는 것은 코벤트리 대학밖에 없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움직이고, 할 줄 알고, 좋은 결과를 얻고, 교수님들을 푸쉬를 하면, 교수님들이 (좋은 기회들을) 만들어 줘요.
정말 상상도 하지 못했던 부분이거든요.


코벤트리 대학교 자동차 디자인 학과는 어떻게 하면 입학할 수 있나요?

영국의 대부분의 아트&디자인 대학은 좋은 포트폴리오와 대학에서 요구하는 충분한 영어 실력이 있다면국내 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입학할 수도 있어요.

그래서 고등학교를 다니면서 국내 입시 미술 학원에서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고, 영어만 해서 영국 아트/디자인 대학에 입학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코벤트리 대학은 달라요!
코벤트리 대학의 경우 반드시 13학년까지 해야 합니다.

우리나라 초/중/고는 12학년까지이니, 13학년이라면 대학교 1학년 이상을 다니거나, 아니면 파운데이션과 같은 과정을 해야만 입학이 가능하다는 뜻이죠.

따라서 코벤트리 대학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고등학교 졸업 후 코벤트리 대학에서 진행하는 대학 부설 아트 파운데이션 과정을 하거나, ONCampus Coventry에서 진행하는 입학 보장 파운데이션 과정을 한 후 코벤트리 대학으로 입학하는 것이 가장 좋겠죠!

코벤트리 대학 입학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온라인 문의 신청을 통해 자유롭게 문의 주세요! 저희 친절한 상담팀에서 최선을 다해 답변 드릴게요!

  • 문의 주신 내용은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고객님 이메일로 회신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