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닷컴 암스테르담 현지 특파원 소식]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나라의 이마트 같은 알버트 하인(Albert Heijn)에 다녀왔어요. 알버트 하인은 네덜란드에서 가장 유명한 슈퍼마켓이에요.

저는 집앞에서 엎어지면 알버트 하인이 닿을 정도로 가까운 기숙사에 살아서 매일매일 갑니다. ㅎㅎ
알버트 하인 보너스카드. 꼭 필요합니다. 생각보다 있고없고의 차이가 커요! 계산대에 있는 분한테 만들어달라고 하면 만들어주십니다.
알버트 하인에 들어가면 바로 왼쪽에 꽃, 화분과 식물…들을 팔지만 저는 제 몸 하나 간수하기도 벅차기 때문에 패스…


알버트 하인 장바구니 정말 편해요. 들고다닐수도 있고 끌고 다닐수도 있게 만들어놔서 너무 좋아요.


들어가자마자 오른쪽에 도시락, 몇몇 야채들이 유리문으로 된 냉장실에 있어요. 요리하기 귀찮을 때 샐러드, 파스타나 피자… 애용합니다 ㅎㅎ

네덜란드가 낙농업으로 유명한 나라다 보니까 유제품스러운 식료품들이 아주아주 싸요. 우유라든지 치즈가 정말 저렴해요. 고기도 한국에 비해서 엄청 쌉니다.


다 고르고 계산대에 가서 물건 올려놓고 계산대에 앉아계신 분에게 인사를 해요. 매너에요! 안하면 무시한다는 느낌을 받는다고 하더라고요.
계산하기 전에 대부분 “Bonus card”라고 물어봐요. 가끔씩 안물어보셔서 저는 미리미리 냅디다. ㅎㅎ
다음엔 UvA 시설들에 대해 포스팅 할게요~

#알버트하인 #AlbertHeijn #치즈개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