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부터 유학 준비해야 해요?
언제 유학 가는 것이 가장 입시에 유리한가요?

이런 질문들 정말 많이 주시는데요, 사실 유학을 통해 원하는 목표는 무엇인지, 희망 전공과 목표 대학이 있다면 그것은 어떻게 되는지, 더불어 학생의 학업 능력과 영어 구사 능력은 어느 정도인지 등을 다각도로 고려해서 유학 시기와 과정을 고르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파운데이션 통해 유학간다면
고2부터 준비하세요!

하지만 일반적으로 영국의 대학 입시 과정인 12, 13학년(우리나라 학제에서 고3, 대학교 1학년) 과정을 통해 A level을 하는 것이 아니라 파운데이션이라는 대학교 입학 과정을 통해 영국 대학을 가신다면, 저는 100% 고2 때부터 준비하라고 말씀 드리고 싶어요!

그 이유는 명확해요.

고2 때 영국 유학을 결심한다면 고3 스트레스가 확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파운데이션 과정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학업 능력과 언어 능력, 이렇게 2가지를 가장 크게 보는데, 여기서 말하는 학업 능력은 내신 성적으로 판단됩니다.

물론 파운데이션에 따라 내신이 안 좋다면 수능으로 대신 입학 여부를 판단하기도 하지만, 수능은 내신의 보조 수단일 뿐이예요. 그러니 좋은 내신이 있으면 수능은 필요없죠!

그러니 고2 때 영국 유학을 결정한다면 고3 때 수능 준비하지 않아도 되고, 생기부 채우는 것도 필요없어요.

고 3 때 친구들은 수능 준비할테니 내신은 소홀해 질 수 밖에 없고, 따라서 나의 내신은 더 좋아질 가능성이 높고, 그렇다보면 좋은 내신 성적으로 더 좋은 파운데이션에 입학할 수 있게 되니, 내가 목표하는 대학에 갈 수 있는 가능성 역시 더 커지게 되겠죠!

그러니 파운데이션을 통해 영국 대학에 가겠다면 고3까지 기다리지 마시고, 고2부터 차분히 유학 준비 잘 하셨으면 합니다.

오늘 포스팅 마무리하기 전에 …
저희 유학원 – 영국유학닷컴에 대해서도 살짝 자랑 좀 할게요! ????

1990년 설립된
우리나라 1호 영국 전문 유학원

영국유학닷컴은 1990년 우리나라 최초로 설립된 영국유학전문가 그룹으로, 영국문화원 영국전문가 유학원 Pro level의 검증된 영국 전문 유학원입니다.

또한 고객님들의 안심 유학을 위해 영국유학닷컴은 공정거래 위원회의 유학 수속 약관을 준수하며, 한국유학협회세계유학협회의 정식 회원사, 그리고 세계 최대의 영어 교육 협의체인 English UK의 한국 공식 에이전트로써 올바른 유학 수속 대행 업무를 진행하기 위해 늘 최선을 다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 영국유학닷컴에서는 수속 학생들을 위해 파운데이션 준비 과정 – Pre Foundation Programme도 제공해 드려요.이를 통해 영국에서 학업하는 방법, 문제 푸는 방법 및 시험 보는 방법 등을 미리 준비할 수 있게 된답니다.

아래는 2021년 9월, 2022년 1월 과정 시작하는 학생분들을 위한 준비 과정 내용이예요.

강사 인사말

강의 계획서

각 과목별 6회차로 구성된 강의 계획서입니다.

강의 계획 - 영어강의 계획 - 수학강의 계획 - 물리강의 계획 - 화학강의 계획 - 생물

어때요?

영국 대학에서 공부하고 싶다면

  • 고2 때부터 여유있게 영국 유학을 준비하고
  • 고3 때 내신 관리하면서 영어 준비 잘 하고
  • 영국유학닷컴에서 정말 열심히 준비한 프리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유학 준비 잘 한다면 따~~악! 좋겠습니다! ????

유학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 부담없이 연락 주세요. 그럼 저희가 최선을 다해 답변 드리고, 또 함께 준비할게요.

참!! 상담비 따로 없어요!
저희가 최선을 다 해서 무료 상담해 드릴 것이니까 상담 희망하신다면 언제든 부담없이 연락 주세요!

친절한 전문 카운셀러에게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