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네덜란드 유학 열풍이 정말 뜨겁죠.

정말 좋은 대학임에도 불구하고, 국내 대학교 학업 비용과 비교했을 때도 차이가 없는… 정말 가성비 갑!의 유학 국가가 바로 네덜란드입니다.

특히 네덜란드 유학 열풍의 선두를 달리고 있는 학교중 하나가 바로 트벤테 대학인데요, 오늘은 트벤테 대학으로 입학할 수 있는 파운데이션 과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벤테 대학 입학 파운데이션 소개
Twente Pathway


 

트벤테 대학은 네덜란드 동쪽의 엔스헤데(Enschede)라는 도시에 위치한 대학으로 공대로 유명한 대학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엔스헤데까지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국제 공항인 스키폴 공항 역 (Schiphol Airport)에서 직통 열차로 2시간 10분 정도가 걸리면 갈 수 있어요!

특히 트벤테 대학은 나노 기술, 생물 의학 기술, 화학, 지속 가능성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데요, 연구 중심 학교임에도 불구하고 실습 및 프로젝트 등 실무 경험도 함께 강조하고 있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네덜란드 대학에서는 볼 수 없는… 어마어마한 캠퍼스를 자랑합니다!
트벤테 대학에 가면.. 누구나 다 이 사진 찍어요!

트벤테 대학 패스웨이 과정은 2019년 9월부터 트벤테 대학 캠퍼스에서 진행됩니다.

검정고시 학생도 가능

이 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검정고시 학생도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사실 네덜란드 유학에 관심을 가진지 얼마 안되신 분이라면 검정고시 학생도 가능하다는 점이 왜 특별한 건지 어리둥절 하실 겁니다.

사실 네덜란드 대학 입학을 위한 파운데이션 과정에서는 검정고시 학생도 아무 문제 없이 입학할 수 있었고, 파운데이션을 성공적으로 이수하고 네덜란드 대학으로 입학할 수 있었어요. 하지만 몇 해 전부터 한국 검정고시 학생들을 받아주지 않게 되었답니다.

그러나 올 9월에 시작되는 트벤테 대학 파운데이션 과정은 다른 파운데이션 과정과 달리 검정고시 학생도 입학할 수 있답니다!

 

트벤테 입학 파운데이션 이후 진학 가능 전공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비지니스 전공, 사회 과학 전공은 물론 앞서 말씀드렸듯 트벤테 대학의 유명한 사이언스&엔지니어링 전공까지 입학할 수 있습니다!! 🙂

그럼 파운데이션 과정의 입학 조건은 어떻게 될까요?

 

파운데이션 과정 한국 학생 입학 조건

영어 조건

  • IELTS 5.0 (Writing 5.0, 다른 영역 4.5 이상)

내신 조건 

  • 한국 고등학교 졸업 3학년 주요 과목 성적 6등급 이내(Engineering & Technology 전공 : 3학년 과학 과목 필수)
  • 한국 대입 검정고시 평균 80점 이상 (Engineering & Technology 전공 : 수학, 과학 80점 이상)

 

파운데이션 과정 수속은 어떻게 할까?

파운데이션 과정은 어떻게 등록할까요?
당연히 학생 본인이 스스로 할 수도 있고, 저희와 같은 유학원과 함께 준비할 수도 있어요.

우리나라에는 유학원들이 진짜 많은데.. 어떤 유학원을 선택하는가도 중요한데요.

트벤테 대학교 국제 학생 담당 니콜라스와 양희 매니저!

 

트벤테 대학의 한국 대표 사무소

트벤테 대학 파운데이션 과정의 한국 공식 지원처

영국유학닷컴은 트벤테 대학의 한국 대표사무소이며, 파운데이션 과정의 한국 공식 지원처랍니다.

믿고 맡길 수 있는 영국유학닷컴과 함께 네덜란드 유학 준비하세요!


전문팀 무료 상담

  • 문의 주신 내용은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고객님 이메일로 회신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