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스대학교 벨파스트 캠퍼스

명성 높은 6대 전공보유한 영국의 아이비리그 대학

INTO QUB_영국유학닷컴 (1)
Queen’s University Belfast의 모습

퀸스대학교 벨파스트 캠퍼스(Queen’s University Belfast, QUB)는 영국 북아일랜드 벨파스트에 위치한 명문대입니다. 공식 명칭은 퀸스대학교 벨파스트 캠퍼스지만, 퀸스대학교 혹은 QUB라고 불립니다.

퀸스는 영국의 20대 선도 연구 중심 대학교 연합인 러셀그룹의 멤버입니다.

러셀그룹은 미국의 아이비리그와 같은 개념으로 이해되며, 대표적인 러셀 그룹 멤버는 옥스퍼드대학, 케 임브리지대학, 브리스틀대학, 맨체스터대학, 셰필드대학, 뉴캐슬대학 등이 있습니다.

QUB는 의학 약학 건축학 법학 엔지니어링 회계학 등에서 명성을 자랑하는 영국의 국립 종합대학입니다.

2013년 선데이타임스 전공별 대학 순위(The Sunday Times University Guide)에서 의학과 약학은 1위, 건축학은 11위를 차지했습니다.
또 2014년 가디언 발표에서는 법학이 7위, 엔지니어링은 20위, 타임스 대학 순위(Times UniversityRankings)에서는 회계학이 7위를 차지했으며, 무엇보다 2013년 QS 세계 대학 순위(QS World UniversityRankings)에서 166위를 기록한 것은 QUB의 우수성을 알 수 있는 객관적 지표라 할 수 있습니다.

 

 

전공별 우수한 평가, 진학 용이한 MBA 과정


QUB는 우리나라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의학약학 건축학 법학 엔지니어링 회계학 등이 우수한 대학으로 관련 전공 유학을 고민하는 학생들이 있 다면 반드시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pro_ad_display_adzone id="42731"][pro_ad_display_adzone id="42733"]

2013년 데일리텔레그래프가 선정한 자료를 보면 취업이 가장 잘되는 대학 전공은 1위가 약학, 5위 법학, 9위 엔지니어링, 11위 건축학 그리고 12위 경영학으로 나타났는데, 이 결과만 봐도 QUB는 졸업 후 취업에서도 큰 장점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약학은 졸업 후 평생직장을 보장해줄 수있는 전공으로 인식되며, 유학생도 졸업 후 현지취업이 용이하기 때문에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더불어 QUB는 QS 평가 상위 1 %에 드는 뛰어난 명문 대학임에도 불구하고, 경영학 석사 과정인 MBA의 경우 직장 경력과 GMAT(경영대학원 입학시험) 없이도 진학이 가능하기 때문에 타 대학의 MBA에 비해 진학이 용이하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대학 입학과 편입, 대학원 과정 지원하는 INTO QUB


INTO QUB_영국유학닷컴 (15)
INTO QUB 센터 – 파운데이션/편입/석사예비 과정을 제공

영국 대학교는 고등학교 이상 학력을 소지하면 대학교 입학 예비 과정(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진학이 가능합니다. (참고: 대학교입학예비과정이란?)

QUB는 세계적 교육 기업인 INTO University Partnership Ltd.와 함께 INTO QUB 파운데이션 과정을 운영하는데, 본 과정을 수료하면 성적에 따라 QUB 입학을 보장받음은 물론 다른 대학으로도 입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 전공에 상관없이 국내 대학교 1학년 이상을 수료한 학생에게 QUB나 NCUK(영국 북부 대학 연합)대학 경영학과 2학년으로 편입할 수 있는 루트를 제공하여 영국 대학에 경영학 전공으로 편입을 고민하는 학생들에게도 INTO QUB는 좋은 기회랍니다. (참고: 영국 명문대 편입 과정)

또한 프리 마스터 등으로 불리는 석사 입학예비 과정 역시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고: 석사 입학 예비 과정이란?)

 

QUB와 INTO QUB에서 제공하는 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대표사무소인 영국유학닷컴(02-563-0901, www.ukuhak.com)에서 얻을 수 있답니다.

퀸스대학교 벨파스트 캠퍼스

  • 홈페이지: www.qub.ac.uk
  • 학교 구분: 국립 종합대학교
  • 설립 연도: 1849년
  • 총 학생 수: 2만4천955명
  • 인기 학과: 의학, 약학, 건축학, 법학, 엔지니어링, 회계학
  • 연간 학비: GBP 15,000(유학생 기준이며 전공에 따라 차이 있음.)
  • 총 연간 비용 GBP 28,000 (1천700원 환율 기준 약 4천500만~5천만 원)

 

[pro_ad_display_adzone id="42734"][pro_ad_display_adzone id="42735"]

이런 학생에 강추!

벨파스트는 영국에서 가장 안전하면서 생활비가 낮은 지역입니다.
물가가 비싼 영국에서 안전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최고 수준의 학위에 도전하고 싶은 학생에게 추천합니다.

 

Mini Interview withBusiness Management 남길문 학생

INTO QUB_Kilmoon Nam (3)“INTO QUB에서 2학년 편입 과정(디플로마)을 마치고 QUB 2학년으로 진학했습니다. 한국에서 기본적인 문법과 어휘를 최대한 준비해야 수업을 따라가는 데 지장이 없어요.수업 자체는 대학의 교양 수업 수준이라 영어만 된다면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벨파스트는 런던 같은 대도시와 달리 집값이 싸고, 대부분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교통비 또한 아낄 수 있어 생활비가 적게 든다는 게 장점이죠.범죄율도매우 낮아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