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ING HOLIDAY 집중탐구

 

워킹홀리데이란 무엇일까요?

워킹홀리데이는 체결국(지역) 청년(만 18~30세)들에게 해당국가(지역)에 체류하면서 관광, 취업, 어학연수 등을 병행하며 현지의 언어와 문화를 접할 수 있게 허가하는 비자입니다.

나이제한이 있어 기회를 놓쳐버린 저는 매우 안타깝지만 아직 기회가 있으신 분들께서는 한번 도전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워킹홀리데이의 협정 체결국가 및 지역은 어디일까요?

외교부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현재 17개 국가 및 지역과 워킹홀리데이 협정 및 1개 국가와 청년교류제도 (YMS)를 체결하고 있습니다.
호주, 캐나다, 뉴질랜드, 일본, 프랑스, 독일, 아일랜드, 스웨덴, 덴마크, 홍콩, 대만, 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
,
이탈리아(발효 예정), 이스라엘(발효 예정), 네덜란드 (발효 예정) 워킹홀리데이와 영국 청년교류제도(YMS)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pro_ad_display_adzone id="42731"][pro_ad_display_adzone id="42733"]

 

그렇다면 우리의 관심사인

영국 워킹홀리데이 영국 청년교류제도(Youth Mobility Scheme)준비시기는 언제일까요?

DSC09118

 

워킹홀리데이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해당 대사관 · 영사관 또는 이민성에서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이 비자는 해당(지역)에 체류하는 동안 여행과 일을 할 수 있는 “관광취업비자” 로서 현지에서 관광 경비 조달을 위해 합법적으로 임시 취업을 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비자입니다

영국 워킹홀리데이는 2012년 시작되었으며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습니다.

[pro_ad_display_adzone id="42734"][pro_ad_display_adzone id="42735"]

영국의 상반기 3월, 하반기 6월쯤으로 접수 시기가 나뉘며 비자를 받을 경우 최대 2년동안 영국체류가 가능합니다.

 

2년 동안 영국에 체류하는 것은 물론이며 어학연수, 정규과정, 취업까지도 합법적으로 가능한 비자이기 때문에 매년 영국 YMS (청년교류제도)에 도전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답니다.

아직 시도는 하지 않았지만 영국 워홀에 대한꿈을 가지고 있고 , 영국 워킹홀리데이를 몰랐던 학생분들 모두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