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은 신분계급이 없어졌지만 영어발음으로 그 사람의 계급을 확인할수가 있다는거 아시나요?

대부분의 영국인들은 중간 발음을 사용하지만 , 최상류층의 영어발음은 영국왕족들과 귀족들이 사용하는 발음이며, 또는 귀족출신은 아니지만 영국 상위 사립학교출신들의 모두가 부러워하는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발음을 구사합니다.

우리가 잘 알고있는 영국배우중에휴그랜트(Hugh Grant)가 대표적인 영국의상류층 발음을구사하고 있어서 휴그랜트의 영화를 보면서 영어공부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휴그랜트는옥스포드대학 영문학학사를졸업한 인재이기도 하구요,

Top Gear라는 영국의 인기프로그램에서 출연한 영상입니다. 참고로 Top Gear는 영국에서 매우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으로 한국에서도 Top-Gear Korea로 방영되고 있지만 영국만큼 인기가 높지는 않은것 같네요.

 

또한 영국의 요리사로 유명한제이미올리버(Jamie Oliver)의 영어발음을 들어보세요, 알아듣기가 좀 힘드실것입니다.

[pro_ad_display_adzone id="42731"][pro_ad_display_adzone id="42733"]

 

아 참고로 미국배우이지만 영국발음을 완벽하게 구사하는르네젤위거의 발음도 들어보세요^^
깔끔하면서도 정확한 영국발음을 하려고 노력을 많이한 흔적이 보이죠? 르네젤위거 멋집니다.!!

 

영국에는 참 다양한 발음이 있답니다. 지역에 따라 여왕이 사용하는 Queen’s English부터 런던 사투리인 코키니(Cockney)를 비롯해 리버풀, 뉴카슬에도 지역을 대표하는 사투리가 있답니다.

영국의 다양한 억양에 대해 너무 재미있게 올려 놓은 유튜브도 있네요. 한번 참고해 보세요. ^^

[pro_ad_display_adzone id="42734"][pro_ad_display_adzone id="427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