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해 8월 중순이면 영국의 대학 입학을 위한 경쟁이 치열해집니다.
아시겠지만 8월 18일이 되면 A-Level 의 최종 성적 결과가 나오며 그 성적들이 바로 대학으로 통보되기 때문입니다.
시험 결과에 따라서 희비가 엇갈리게 되겠지만 만일 조건에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에 Clearing Service 를 이용해서 대학 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2011년 9월 대학 입학의 경우에 Clearing 을 통해서 대학 진학하기가 매우 어렵다고 하며 보도에 의하면 310,000 이상의 학생이 clearing 을 하지 못하여 대학을 진학하지 못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보도 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http://www.dailymail.co.uk/news/article-2025499/310-000-miss-university-clearing-minute-places-slashed-40-000.html#ixzz1V4vJIPAx
또한 Oxford, Cambridge, Bristol, the London School of Economics, Imperial College London, Warwick, University College London, Edinburgh, Birmingham 등은 아에 clearing 으로 학생을 받지 않는다고 하며 랭킹이 낮은 대학들이라고 할 수 있는 Bath Spa, Oxford Brookes, Sussex, Chester 의 경우에 이미 Clearing 마감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에 반해서 Diploma 과정이 대안으로 나오고 있으며 대학 1학년 교육 과정을 이수한 후에 대학 2학년으로 진학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영국유학닷컴에서는 Clearing 및 Diploma 과정에 대한 상담 및 지원을 해드리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