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슬랜드 빙하지역에서 화산 폭발로 인해 대한항공의 서울-런던 구간 항공편이 금요일(16일)부터 3일간 중단된다고 합니다.
[기사 보기] http://news.naver.com/main/ranking/read.nhn?mid=etc&sid1=111&rankingType=popular_day&oid=001&aid=0003227470&date=20100416&type=0&rankingSeq=8&rankingSectionId=104

아이슬랜드 화산 폭발로 인해 화산재로 항공편 운항이 중단된 경우(비행기가 취소된 경우) 항공권은 차지없이 전액 환불이 되거나(1~2일 사이에 환불요청해야 합니다.), 자리가 있는경우엔..
출발일 변경이 가능합니다.

현재 대한항공경우 오늘 항공편은 모두 취소한 상태이구요, 내일 이후부터는 현지 사정을 계속 체크하면서,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내일 취항 취소 되는여부는 오후 정도쯤 확인이 가능하고, 20일 취항 여부 또한 아직 미정이며, 취소 계획은 아직은 없는 상태에서 마찬가지로 기다리는 중이라고 합니다.

이번 주에 영국으로 가시는 고객님들 중 핀란드 에어 이용의 경우, 오늘은 운항이 취소 되었고, 내일 오전출발편은 오늘 저녁쯤(현지 핀란드업무시간) 취항여부 확인이 가능하다합니다.
핀란드 에어에서도 정확한 답변은 못드리고, 자기네도 기다리고 있는 중이라 오늘 저녁쯤 체크되면 고객님들께 항공사에서 취항여부 관련해서 연락을 드린다고 합니다. (결과가 너무 늦어서 다른 항공편으로 대체해야함)
티켓은 환불하거나 자리가 있으면 날짜를 변경하면 되는데, 핀란드 에어가 이달까지는 자리가 전혀 없는 상태입니다.
따라서 아무래도 환불하고 다른 항공편을 확인해야할 듯하네요.

저희 영국유학닷컴을 통해 발권하신 고객님들의 항공권은 영국유학닷컴 항공팀 윤귀복 대리가 지속적으로 대응 방안을 확인 중이며, 개별 연락을 통해 고객님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에 대해서는 언제든 항공팀 직통 전화 02-563-0902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