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싸게_유학보내줄게_…가난한_대학생_등친_유학원___SBS_뉴스
출처: SBS 뉴스

어학연수를 싼값에 갈 수 있게 해준다고 속인 뒤 돈만 챙겨 해외로 달아났던 유학원 대표가 필리핀 현지에서 붙잡혔습니다. 피해자 대부분은 어렵게 돈을 모아 어학 공부를 해 보려던 대학생들이었습니다.

오늘 또 슬픈 소식이네요. 유학 사기…
유학업에 속해 있는 사람으로써 이런 뉴스가 나올 때마다 정말 가슴이 아픕니다.
아직도 유학원 – 유학 컨설팅이라는 것을 단순히 학생을 해외 학교에 소개하고, 중간에서 커미션 수익을 얻는 ‘돈벌이 수단’으로 악용하는 사람들이 주위에 많이 있다는 것을 확인시켜 준 뉴스꺼리였네요.

유학이란 학생의 미래를 결정지을 수 있는, 인생의 가장 큰 결정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유학원은 단순히 돈 벌이 수단이 아닌, 교육자의 마음으로 학생의 미래와 진로를 설정하는데 최적의 루트와 액션 플랜을 함께 고민해야 하는 중요한 조력자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그럼 과연 어떤 유학원을 선택해야 할까요?
기사에 보니 이렇게 마무리를 하네요.

사기를 당하지 않기 위해선 공정거래위원회가 배포하는 표준약관에 따라 계약서를 작성해야 하고, 한국유학협회에 등록된 유학원을 선택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출처 : SBS 뉴스

맞습니다! 한국유학협회 회원사를 선택하세요!

한국유학협회사의 경우 공정거래위원회가 만든 ‘유학 표준 수속 약관’을 사용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행여 유학 관련 문제가 발생할 경우 법적인 보호를 받으실 수 있답니다.
또한 유학 신문고 제도를 통해 유학원이 잘못된 행동을 할 경우 협회 차원에서 도움을 드릴 수도 있다는 사실!

그럼 모두 좋은 유학원 선택 잘 하셔서, 성공유학 하시기 바랍니다!

SBS 뉴스의 원본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SBS 뉴스 페이지 바로 가기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