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암스테르담 대학교 진학 파운데이션 담당자 표양희입니다:)!!

오늘은 네덜란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_^*


작지만 아름다운 나라 네덜란드..! 

네덜란드의 수도… 암스테르담!

세계에서 방문하고 싶은 도시 TOP 2
(Lonely Planet 2013).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중에 한 곳
(Mercer’s 2014 Quality of Living Survey)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 TOP 5
(The Economist’s Intelligense Unit 2015)

네덜란드의 정식 명칭은 네덜란드 왕국(KIngdom of Netherlands)이며 일명 홀란드(Holland)라고도 불립니다.

네덜란드는 유럽 북서부에 위치해 있습니다^___^
수도는 암스테르담!!
통화는 유로 / 언어는 네덜란드어

네덜란드의 면적은 세계 133위로  대한민국의 면적 순위가 109위! 로 우리나라보다는 조금 작은 나라입니다.
네덜란드인의 31%로는 로마카톨릭을, 13%는 네덜란드 개혁교회를 다녀요.

국가원수: 국왕, 정부수반: 총리, 정체: 입헌군주제, 의회형태: 양원제

네덜란드의 국화는 ‘튤립(Tilip)‘입니다.

네덜란드의 날씨는 해양성 기후로 1년 내내 온화한 편이나, 여름과 겨울의 기온차는 작지만, 날씨는 변하기 쉬워요. 비 바람이 정말~~~~

이번에 암스테르담 대학교 진학 파운데이션을 마친 윤** 학생은

 암스테르담의 봄,가을의 날씨는 넘넘 좋고, 여름은 습기가 있지만 한국만큼 덥지않고,
겨울도 한국만큼 강 추위가 아니라 패딩보다는 티&니트와 모직코트를 입고 다니기 좋은 날씨

라고 하더라구요^____^*

네덜란드 하면 생각나는 것들은 무엇인가요 ?

자전거,튤립,풍차,나막신& 하이네켄 맥주 그리고 안네의 일기!! ^^
자, 그럼 자전거 부터 한번 살펴 봅시다!

네덜란드의 인구 수 보다 자전거의 수가 더 많다고 하는…^^ 그만큼 대중교통보다 자전거를 많이 이용합니다. 실제 암스테르담의 인구 수보다 3배나 많은 자전거가 있지요.

암스테르담-1암스테르담-3이렇게 어디서나 쉽게 자전거를 볼 수 있죠^^!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또 다른 상징 – 바로 튤립입니다!

암스테르담-5암스테르담-4

원래 튤립의 원산지는 터키(Turkey) 였는데요

터키의 수도였던 콘스탄티노플을 거쳐서 네덜란드에 1593년 한 식물학자에 의해 도입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 이후 다양한 품종과 색깔로 점점 더 아름다운 꽃으로 변해가며 현재는 네덜란드 국가의 주요 수출작품로 많은 외화를 벌어들이고 있답니다:)

네덜란드에서 유명한 튤립축제인 큐켄호프(Keukenhof)

리세에서 열리는 이 축제는 3월-5월까지 열리는데, 프랑스의 베르사유 정원과도 비교가 될 정도로 엄청난 규모를 자랑합니다!

중앙역에서 약 1시간을 달려가면 큐켄호프에 도달합니다.
중앙역에서 약 1시간을 달려가면 큐켄호프에 도달합니다.
큐켄호프 주위로 펼쳐진... 끝이 보이지 않는 튤립밭들!!
큐켄호프 주위로 펼쳐진… 끝이 보이지 않는 튤립밭들!!
 네덜란드에서 유명한 것…!! 바로 ‘풍차’ 입니다

암스테르담-풍차

풍차는 날개에 바람을 받아 회전함으로써 생기는 힘을 이용하는 장치로 예전에는 제분에 주로 이용되었고, 오늘날에는 풍력발전 등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네덜란드에서 풍차가 사용되기 시작한 것은 15세기 경의 일인데 간척지의 배수용으로 사용되기 시작했데요.

네덜란드는 국토의 절반이 바다보다 낮아서 피해를 많이 봤답니다. 그래서 풍차와 둑과 댐이 많아요.

풍차는 바람의 힘을 이용하여 힘들지 않고 많은 양의 바닷물을 퍼낼 수 있었기 때문에 네덜란드에 딱 맞는 아주 유용한 물건이었습니다^^

현재는 네덜란드의 대표적인 관광자원으로 개발되었으며, ‘킨더데이크-엘샤우트 풍차망(Mill Network at Kinderdijk – Elshout)’으로 세계 문화 유산에 등재 되기도 했답니다.

암스테르담-신

국토의 절반이 해수면보다 낮아서 피해가 많았습니다.

물이 잘 빠지지 않아 땅이 질척거리는 곳이 많았고, 그러다 보니 네덜란드 사람들은 나막신을 신게 되었어요.

이제는 네덜란드 하면 풍차만큼이나 나막신도 명물이 되었죠^_^*

자.. 드디어 나왔습니다.
하이네켄 맥주

암스테르담-7암스테르담-8암스테르담-9

네덜란드의 대표적인 맥주 브랜드로써 1868년 이후로 만들어 온 옅은 색의 맥주입니다.

하이네켄 맥주는 물, 보리, 홉, 효모로 만듭니다.

1886년 헤라르트 아드리안 헤이네켄(Gerard Adriaan Heineken)이 하이네켄 맥주를 생산한 뒤 그 당시의 효소를 아직까지 쓰고있다고 합니다.

하이네켄 맥주는 전 세계 39개국의 양조장에서 생산되는데요, 대한민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하이네켄 맥주는 동양맥주(현 OB맥주)에서 생산하다가 생산이 중단되었으며, 현재는 전량 네덜란드에서 수입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빼 놓아선 안 될.. 안네 프랑크

암스테르담-안네

독일에서 태어난 유태인이었던 안네 프랑크(Anne Frank)는 히틀러가 정권을 잡고 전쟁이 일어나자, 가족들과 함께 독일을 떠나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정착합니다.

하지만 나치의 유태인 검거와 처형이 더욱 심해지자 안네의 가족은 미리 준비해둔 은신처로 옮겨 은둔생활을 합니다.

1942년 어느날 부터 독일군의 눈을 피해 숨어 지냈던 은신처에서 이웃의 밀고로 발각된 뒤 1944년 아우슈비츠 수용소로 끌려가기 전까지 일기를 씁니다.

이 글을 작성 하면서

네덜란드는 ‘작지만 정말 아름다운 나라’ 라는 말에 공감이 되네요^___^*

원래 암스테르담 대학 진학 파운데이션에 대해 설명하려고 했던 글인데… 암스테르담 도시 설명과 네덜란드 나라에 대해 이야기하느라 여기까지 와 버렸네요. ㅋ

자.. 이렇게 멋진 도시,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는 세계 교육을 대표하는 대학 중 하나인 암스테르담 대학이 있답니다!

rp_Logo_U-of-Amsterdam.png

타임즈 세계 대학 순위 77위, QS 세계 대학 랭킹 50위에 빛나는 세계적 명문교이며, 과정이 모두 영어로 진행되는 것을 물론, 학비와 생활비 수준이 타 명문대 대비 70% 이상 저렴하기 때문에 최근 인기몰이 중!

그럼 암스테르담 대학 진학은 어떻게 할까요?

물론 국내 고등학교 졸업 후 암스테르담 대학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지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연히 지원과 합격은 다르겠죠?

암스테르담 대학 진학을 위한 최선의 방법이 바로 암스테르담 대학 진학 파운데이션 과정이랍니다.

고등학교 졸업 후, 또는 고등학교 졸업과 동일한 학력(예를 들어 검정고시)을 가진 분이라면 암스테르담 대학에서 9개월간 예비 과정을 거친 후 암스테르담 대학 진학이 가능하단 사실!

암스테르담 대학 진학 파운데이션이 뭐냐구요?

그럼 아래 링크를 통해 조금 더 자세히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