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

 

스코틀랜드 독립 투표에 전 세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우선 현재 영국국기가 만들어진 계기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아래의 사진을 올립니다.

 

01

 

예전 영국 시민권을 준비하면서 배웠었는데 다시 봐도 흥미로운 것 같습니다.

이번의 독립 투표는 스코틀랜드가 영국으로부터의 분리·독립 여부를 묻는 주민투표인데 현지시간 18일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스코틀랜드 전역에서 실시되며, 투표 결과는 현지 시각으로 19일 오전 6시쯤 윤곽을 드러낼 것으로 전망됩니다.

 

스코틀랜드 독립투표는 투표율 50% 이상 조건만 충족하면 찬성과 반대 의견 중 다수를 차지한 쪽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치러지며, 개표 결과 스코틀랜드 독립 찬성이 다수로 집계되면 스코틀랜드는 1707년 잉글랜드와 통합된 이후 307년 만에 독립하게 되는 것입니다.

어느쪽으로 결정이 나든 제 스코틀랜드 친구들은 언제까지나 스코틀랜드 친구들로 남겠죠. ^^

현재 독립을 반대하는 세력 중 제가 좋아하는 스코치 위스키 제조회사들에 대한 이야기를 마지막으로 오늘의 끄적끄적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ㅋ

석유, 금융에 이어 스코틀랜드 국내총생산(GDP)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세번째인 위스키 산업은 생산 물량의 90%를 수출해 스코틀랜드 문화를 상징하고 있지만, ​만약 스코틀랜드가 EU 지위를 잃게 되면 유럽으로의 위스키 수출시 관세를 내야 하며, 이는 경쟁력을 크게 약화시켜 시장을 빼앗길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저야 친구들 집에 가서 마시면 되니 제 문제는 아니겠지만…ㅎ ㅎ

지나친 음주는 간에…몸에… 암튼 스코치 위스키 짱!!!

Gsu 쌤

Gsu쌤_이근수 co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