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런던으로 어학연수4주정도만 가고싶습니다.

어학연수
작성자
김미숙
작성일
2020-01-23 18:25
조회
3734
30대 직장인입니다. 직장에서 1달정도 쉴 수있게 되어서 그때를 이용해서 런던으로 영어공부를 좀 하러 가보려고 합니다.
뭐 시험 준비같은건 당연히 아니고요~ 비즈니스영어가 필요한 것도 아닙니다. 그냥 단순하게 영어회화를 잘하고싶은거구요~
기간이 많이 짧다보니, 걱정이 되지만 돈이 좀 들더라도 도전해보려고 하는데요~
1. 시기는 제가 정할 수 있어서~ 언제가는게 좋을까요?
2. 아무래도 홈스테이는 불편할 것 같은데, 기숙사를 함께 운영한던지 하는 어학원들이 있을까요?
3. 기간이 짧다보니 가능한한 통학시간같은부분이 거의 안걸리는 곳이 었으면 하는데 가능할까요?
4. 저는 어학원의 위치와 기숙사위치가 좋은 곳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있는데요~
2,3군데정도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전체 2

  • 2020-01-24 13:52
    안녕하세요 김미숙님,
    영국유학닷컴에 문의 주셔서 감사합니다.
    직장인 어학연수!!! 멋집니다. 잘 준비하셔서 좋은 경험과 추억 많이 만드시기 바랍니다.
    그럼 주신 문의에 대해 답변 드릴게요.
    - - -
    1. 시기는 제가 정할 수 있어서~ 언제가는게 좋을까요?

    영국은 6월~8월 중순까지를 High Season이라고 해서, 그때가 유럽 학생들이 방학이라 영국에 어학연수를 엄청 많이 옵니다.
    만약 유럽 학생들과 어울리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이때가 좋겠습니다.
    단, 학생 숫자가 2~3배 정도 늘어나고, 이에 따라 학교가 학생분들 개개인을 잘 챙기기 어려운 단점이 있고, 또 성수기다보니 학비가 조금 늘어나는 것도 이해해야 할 부분이예요.
    이때를 피한다면 학교에서 개별적인 케어도 충분히 받을 수 있고, 여유있는 생활을 할 수 있지만, class의 국적 비율에서 유럽 학생들의 비율이 낮아지는 것은 아쉽습니다.
    따라서 김미숙님이 경험을 중시한다면 6월중순 ~ 8월 중순을, 학업을 위주로 한다면 그 외 기간을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영국은 4월 중순부터 9월까지 날씨가 가장 좋답니다. 이 시기에 가시면 좋겠어요.

    2. 아무래도 홈스테이는 불편할 것 같은데, 기숙사를 함께 운영한던지 하는 어학원들이 있을까요?

    런던에서 기숙사를 제공하는 학교는 많지 않아요. 땅값(임대료)이 비싸서 그래요.
    기숙사 제공 학교 중 런던 완전 중심부에 있는 St.Giles London Central이나 3존 그리니치에 있는 Oxford International English School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겠습니다.
    기숙사 대신 Student House라고, 집 한채를 통채로 학교가 임대해서 학생들끼리 사는 형태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영국 어학연수 학교 랭킹 No.1 윔블던 스쿨의 경우 아주 좋은 Student House를 가지고 있어요.

    3. 기간이 짧다보니 가능한한 통학시간같은부분이 거의 안걸리는 곳이 었으면 하는데 가능할까요?

    기간이 짧은니, 당연히 그런 곳으로 가셔야죠.
    위 말씀 드린 윔블던 스쿨, St.Giles, OIES은 학교과 숙소가 매우 가까워요.

    4. 저는 어학원의 위치와 기숙사위치가 좋은 곳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있는데요~
    2,3군데정도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우선은 위 3번에 말씀 드린 윔블던 스쿨, St.Giles, OIES 그리니치가 좋지 않나 싶네요.
    하지면 여기에 고려해야 할 것들! 예를 들면
    ㄴ 학교의 수준
    ㄴ 런던에서의 위치
    ㄴ 예산 등에 따라 다른 학교를 보셔야 할 수도 있겠네요.

    보다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시면 한번 방문해 주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

    그럼 설연휴 잘 보내시구요, 추가로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 02-563-0901 또는 [email protected]으로 문의 주시구요, 저희 유튜브 구독해 두시거나, 패북 좋아요( https://www.facebook.com/ukuhak1990/ ) 또는 카카오톡 친구 추가( https://pf.kakao.com/_LMIKl ) 해 두시면 추후 유학 관련 공지 나갈 때 쉽게 보실 수 있을거예요.

    감사합니다.

    장지성 드림
    영국유학닷컴 since 1990 | 대표

    • 대표전화 02-563-0901
    • 이메일 문의 [email protected]
    • 카카오톡 친구 추가 https://pf.kakao.com/_LMIKl
    • 페이스북 좋아요  https://www.facebook.com/ukuhak1990/
    •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ukuhak

    ★☆★☆★
    영국유학닷컴은 UCAS가 공식 지정한 UCAS 한국 공식 지원창구(UCAS No. 68402)로써 한국 학생들이 영국 대학 지원에 따른 온라인 지원서, 학업 계획서 작성, 추천서 작성 등 관련 지원 업무 일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문의전화 02-563-0901 | 영국유학닷컴 Since 1990 | [email protected]

    ▶ 1990년 우리나라 최초로 설립된 영국전문유학원
    ▶ 2005~2017년 영국문화원 주관 'UK Education Specialist"
    ▶ 영국문화원 영국전문유학원 최고 레벨인 Pro Level
    ▶ 세계 최고의 어학교육 협의회인 English UK의 공식 에이전트
    ▶ 세계유학협회와 한국유학협회 정회원사
    ▶ 영국 대학 지원 시스템 UCAS의 한국 공식 지원처

  • 2020-01-24 14:15
    윔블던 스쿨, St.Giles, OIES 그리니치 세군데 학교에 대한 자세한정보들을 알고싶은데요~ 메일로 먼저 내용 받아 볼 수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