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아트 조기유학

조기
작성자
Chlwns
작성일
2018-04-23 21:09
조회
1874
안녕하세요
02년 올해 고등학교 입한한 학생입니다

꿈이 디자인 분야라서 영국에서 예술 분야 대학을 가고 싶은데 지금부터 준비해서 올해 9월부터 조기유학 시작할 수 있나요? 아트 쪽으로 잘 되어있는 학교를 가고 싶어요. 국제 사립 보다는 현지 아이들도 다니는 학교를 다녀서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고 싶은데 그런 학교들 중 미술 쪽이 잘 되어있고 지금 준비해서 지원이 가능한 학교가 있을지 궁금합니다.ㅠㅠ 관련해서 정보를 여쭈어봅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1

  • 2018-04-24 14:56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에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고 1이시군요, 올해 9월부터 조기유학이라면, 영국 중, 고등학교로 입학을 희망하시는것이네요.
    영국의 고등과정은 A-level 과 Vocational 과정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A-level 은 우리나라로 치면 인문계 고등학교로 영국의 대학을 입학하려는 학생들에게 맞는 과정이며, Vocational 과정은 우리나라로 보면 실업고로 기술전문교육과정을 가르칩니다.

    보통의 한국학생들은 영국유학을 가시는것은 대학에 입학하시려는 것이기 때문에 A-level로 입학을 하시게 되며, 에이레벨을 하시면서 본인의 전공하실 전공 과목 3-4개 과목을 배우시게 됩니다.
    전공이 아트 앤 디자인 전공의 경우, 보통 아카데믹한 과목과, 미술수업 한과목 정도를 선택해서 듣게 되는데요, 문제는 미술수업에서 포트폴리오를 준비할수가 없는편이에요.. 영국은 우리나라처럼 미술학원이 따로 있지 않기에 학교수업시간외에 본인이 따로 스스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영국학생들도 Art & Design 전공의 경우 에이레벨 졸업후에 파운데이션을 9개월 거치고 대학에 지원하는 편입니다.

    만약 국제사립에술고등학교 CSVPA의 2년 Extended Diploma의 수업을 선택하신다면, 2년동안 Art & Design에 대한것만 집중적으로 배우게 되며, 포트폴리오를 학교에서 같이 준비하게 되어있으니, 학교에서 준비해서 바로 대학 1학년으로 지원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전공이 Art & Design이라면 국제사립학교인 CSVPA를 더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영어를 얼마나 준비해 놓았는지에 따라서 입학이 바로 가능할지 영어과정을 해야할지,, 그리고 Pre-programme을 먼저 몇달 해야할지 아니면 바로 A-level 이나 Extended Diploma로 갈수 있을지는, 현재 중, 고등학교 성적, 영어점수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성적표를 영문으로 발급받아서 스캔해서 이메일 [email protected] 보내주시거나, 한번 방문상담하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영국유학닷컴 김영자드림

    카카오톡 : ninakim00
    이메일 :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