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영국에 간호학과로 대학가고 싶은데요..

어학연수
작성자
uk042276
작성일
2017-04-10 16:49
조회
4588
안녕하세요, 지금 고3인데요 간호학으로 영국 대학에 가려고 많이 알아봤는데 제대로 된 정보가 없는 것같아요.
제가 지방에 있는데, 이 근처에 있는 유학원도 두 곳 가서 상담을 받아 봤는데 영국은 잘 모르는 것 같더라구요. ㅠㅠ 일단 기본적으로 어떻게하면 영국대학에 갈 수 있는지 알려 주세요. 서울에 올라갈 날 잡으면 꼭 찾아가도록 할게요.
전체 1

  • 2017-04-10 17:40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의 이근수 매니저입니다.

    저희 영국유학닷컴에 문의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uk042276님의 성공적인 유학을 위해 대한민국 1호 영국전문 유학원 - 영국유학닷컴의 일원으로서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uk042276님이 지금 재학 중인 고등학교는 어떤 고등학교인가요?
    그러니까 일반계 고등학교인지, 아니면 외고 또는 특목고인지..에 따라 영국 대학교에 입학할 수 있는 루트가 달라지게 됩니다.

    일단 국내 일반계 고등학교로 산정하고 설명 드릴게요.
    국내 일반계 고등학교를 졸업하고는 바로 영국 대학으로의 입학이 어렵습니다. 더군다나 간호학으로는 더더욱 입학이 어렵죠.
    따라서 이런 경우 9개월의 파운데이션이라고 하는 영국 대학 입학 예비 과정을 수료하고, 이 성적을 바탕으로 영국 대학교에 입학하게 됩니다.

    영국 대학교들 중 간호학 진학을 위해 추천 드릴 수 있는 파운데인션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Queens University Belfast 간호학 파운데이션
    - University of East Anglia 간호학 파운데이션

    위 두 대학교에서 간호학 파운데이션 과정을 이수한 후 두 대학교를 비롯한 영국내 간호대학교로의 진학이 가능합니다. 단, 영국의 경우 학과 특수상 국가 차원에서 의대 및 간호대가 관리되어지고 있으므로 파운데이션 과정 이후 간호학으로의 진학은 영국 국가에서 그 인원을 조절하고 있기 때문에, 진학 보장 과정이 될 수 없다는 것은 미리 알아 두셔야 하겠어요.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두 과정의 경우 우수한 교육과정을 통한 높은 진학률을 자랑하고 있으며, 영국의 경우 의대와 간호대는 한국의 공무원과 입지가 동일하므로 충분히 도전해 볼만한 가치가 있는 학과들입니다.

    그럼 QUB와 UEA대학교의 간호학 진학 프로그램인 학사예비과정 (Foundaiton Programme)들에 대한 관련 정보들을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Queens University Belfast 간호학 파운데이션]

    1. 대학명: Queen's University Belfast
    영국의 아이비리그인 러셀그룹 소속 명문 대학교이며, 북아일랜드의 수도 벨파스트에 위치해 다이나믹한 도시생활을 즐길 수 있을뿐만 아니라 영국에 비해 물가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래에 표기된 다양한 간호학으로의 진학이 가능한 파운데이션 과정이며, 국제학생을 대상으로 한 최상의 과정을 제공함으로써 학사 진학 후 학업을 따라가시는데 큰 도움을 드릴 수 있을것입니다.

    2. 학사예비과정: International Foundation in Engineering and Science
    본 파운데이션 이후 대학교측의 간호학 학부의 입학생 정원여부에 따라 진학 가능 여부가 결정되게 됩니다.

    3. 진학 가능 학과:
    BSc (Hons) Midwifery Sciences
    BSc (Hons) Adult Nursing
    BSc (Hons) Children's Nursing
    BSc (Hons) Learning Disability Nursing
    BSc (Hons) Mental Health Nursing

    4. 입학조건:
    -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학업기간 총 12년 이상 수료자에 한해 내신성적 및 학점을 토대로 입학 허가 평가
    - IELTS 점수: 전체점수 5.0 이상 (쓰기 항목 최소 5.0 이상 / 이외 항목 최소 4.5 이상)

    5. 2017년 1월 입학 / 3 term 기준 학비: 연간 £14,995 (약 2천만원 / 장학금 가능)

    6. 2017년 1월 입학 / 3 term 기준 기숙사 비용: 연간 £4,790 - 다양한 옵션이 가능하며, 선착순 등록이므로 조금 더 일찍 등록하는 학생분들께 우선 선택권이 주어집니다.

    [University of East Anglia 간호학 파운데이션]
    1. 대학명: University of East Anglia
    영국의 가장 안전한 도시들 중 하나로 손꼽히는 노르위치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실무중심 대학교로 국제학생을 대상으로 한 최상의 과정을 제공함으로써 학사 진학 후 학업을 따라가시는데 큰 도움을 드릴 수 있을것입니다.
    단, 아래에 표기된 진학 가능 학과가 위의 QUB와는 달리 BSc (Hons) Adult Nursing에만 한정되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반면에 파운데이션 프로그램 자체가 약학을 비롯한 생물학에 중점을 두고 있으므로 만약 BSc (Hons) Adult Nursing으로의 진학을 희망하실 경우 QUB의 프로그램보다 보다 더 세부적인 부분을 공부하실 수 있겠습니다.

    2. 학사예비과정: International Foundation in Pharmacy, Biomedicine and Health
    본 파운데이션 이후 대학교측의 간호학 학부의 입학생 정원여부에 따라 진학 가능 여부가 결정되게 됩니다.

    3. 진학 가능 학과:
    BSc (Hons) Adult Nursing

    4. 입학조건:
    -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학업기간 총 12년 이상 수료자에 한해 내신성적 및 학점을 토대로 입학 허가 평가
    - IELTS 점수: 전체점수 5.5 이상 (전체 항목 최소 4.5 이상)

    5. 2017년 1월 입학 / 3 term 기준 학비: 연간 £17,500 (약 2천 4백만원 / 장학금 가능)

    6. 2017년 1월 입학 / 3 term 기준 기숙사 비용: 연간 £6,930 - 다양한 옵션이 가능하며, 선착순 등록이므로 조금 더 일찍 등록하는 학생분들께 우선 선택권이 주어집니다.

    ====

    답변이 잘 되었는지요?
    uk042276님에 대한 정보를 조금 더 알려주셨다면, 더 풍부한 답변을 드릴 수 있었을텐데..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

    영국은 예전부터 대영제국 식민지의 수 많은 해외 우수 학생들에게 영국 명문 대학을 통해 Higher Education(학사/석사/박사)을 제공해 왔습니다. 그만큼 외국 학생들이 잘 학업할 수 있는 우수한 환경을 갖고 있다는 뜻이예요.
    따라서 영국유학은 준비가 정말 중요하답니다!!!
    그러니 꼭 시간 내셔서 저희를 비롯한 영국 유학 전문가 그룹으로부터 컨설팅 잘 받으시고, 영국 유학 계획을 잘 세우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컨설팅 비용이 걱정되신다면, 저희는 영국 대학 진학 과정에 대해 무료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부담없이 방문 상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 02-563-0901 또는 [email protected]으로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이근수 드림
    영국유학닷컴 서울강남센터 | 매니저

    ★☆★☆★
    영국유학닷컴은 UCAS가 공식 지정한 UCAS 한국 공식 지원창구(UCAS No. 68402)로써 한국 학생들이 영국 대학 지원에 따른 온라인 지원서, 학업 계획서 작성, 추천서 작성 등 관련 지원 업무 일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문의전화 02-563-0901 | 영국유학닷컴 Since 1990 | [email protected]
    ▶ 영국유학닷컴은 1990년 우리나라 최초로 설립된 영국전문유학원입니다.
    ▶ 2005년부터 도입된 영국문화원 주관 'UK Education Specialist" 자격을 지금까지 단 한번도 놓친 적 없는 "영국문화원 영국전문유학원"입니다.
    ▶ 세계 최고의 어학교육 협의회인 English UK의 공식 에이전트, 세계유학협회와 한국유학협회의 공식 멤버입니다.
    ▶ 영국유학닷컴은 영국 대학 지원 시스템 UCAS의 한국 공식 지원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