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연수전 +답(연수전에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한 영어준비)

어학연수
작성자
유학준비생
작성일
2004-07-28 17:28
조회
1957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연수전 어떻게 공부할것인가에 관한 질문이신데 비슷한 질문들에 관한 답변글로 답변을 대신하겠습니다.
잘 읽어보시고 차분히 준비 하시기 바랍니다.

================================
답, 영어가 바닥인 사람이 연수를 하려고 한다면........

그런 가운데서도 분명한 목표의식을 가지고, 한국에서 가능한한 문법정도는 한번 보고 오십시요. 영국에서 문법을 처음부터 하려면 너무 효과가 없습니다. 또한 어느정도 문법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교사가 설명할때 그래도 조금 알아듣기가 쉽습니다.
.

* 영어문법책 쉬운것을 하나 사서 계속 반복해서 보세요.
그러면 어떤 문법규칙들이 머리에 정리가 될 것입니다. 이런 기본적인 것은 한국에서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할 수있잖아요? 자신이 이해하기 쉬운책을 선택해서 여러번 반복해서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번 봐서 문법을 다 이해한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 쉬운 영어 책을 많이 읽으세요.
어린이 동화책 쉬운것을 많이 보세요.
자신이 보기에 쉬운 것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 동화책을 다 이해하려고 하지마십시요. 그냥 줄거리가 무슨 내용이라고 대충 나오면 됩니다. 이렇게 여러권 읽다보면 점점 수준이 높은 것으로 넘어 갈 수 있을 것입니다.

가장 멍청한 사람은 알지도 못하는 영어책들고 사전찾아가면서 하루종일 한페이지도 못읽는 그런 사람들입니다. 그런 사람들은 평생 영어극복하기 힘듭니다. 방법이 잘못되었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읽을 수 있는 쉬운책을 여러권 읽고 점점 수준을 높이는 것이야 말로 가장 좋은 독해 방법입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영어가 되면, Children's Bible 신약편을 한번 읽어보시구요. 그보다 더 실력이 올라오면 Good News Bible 신약편을 한번 읽어보세요. 현대어 구어체로 되어있어 쉬우면서도 이해가 빨라요. 특히 신약성서의 내용을 좀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더 내용 파악하기가 좋아서 좋습니다. 아마 이것 두개모두다 읽은 후에는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있을 것입니다.

* 그리고 문법책은 왕초보가 어느정도 한국말로 쉬운 문법책을 여러번 봤다면, 그 이후에는 더이상 한국에서 나온 문법책은 보지 마십시요. 그 이후에는 아래 적어준 두권의 책만 보면 대학원을 영국에서 하더라도 다 커버가 되는 책입니다. 요즘 고급과정이 나왔으나 여기의 중급과정 만도 인정을 못받고 있습니다. 아래 두권은 꼭 언젠가는 보십시요. 영어를 잘하려면...

*추천도서: 회화와 문법을 겸한 책 Raymond Murphy저,
1. Essential Grammar in Use(초급용),
2. English Grammar in Use(중급용), Cambridge University 출판부 - 연수 가기 전까지 가능 한한 많이 보고 갈 것.

*사전류: 1. Active Study Dictionary of English, Longman출판사. 2. Oxford Dictionary, Oxford University 출판부(초급용, 고급용)


암튼 많이 준비해 온 사람만이 연수에서 더 많은 결실을 맺습니다.

영국유학닷컴 런던본사


=========================================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현재 대학교 1학년이고 연수가기까지 이제 4개월정도 남았는데 그 사이에 어떻게 영어공부를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가를 묻는 질문이군요.

자신이 하던 영어공부가 있으면 그것을 꾸준히 하는 것도 좋겠고, 특별히 어떻게 확신을 가지고 있는 것이 없거나 또는 아직 유학을 위한 영어준비를 하고 계시지 않은다면, 다음과 같이 몇가지를 준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영어로된 영문법과 회화의 기본이 되는 책인
* 문법과 회화겸용으로 나온책
- 초급단계는 Essential Engilsh in Use(빨강색) 저자는 R.Murphy 캠브리지대학출판부
- 중급단계는 English Grammar In Use (파랑색) 저자는 R.Murphy 캠브리지대학출판부

- 고급단계는 Advanced English in Use (초록색) 저자는 R.Murphy 캠브리지대학출판부

대개 어느정도 영어수준이 되면 중급단계인 English Grammar In Use책을 바로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의 세가지 책중에 중급단계가 가장 잘된 책으로 영문법의 바이블이라고 할 정도로 모든 영어교사들이 추천하는 책입니다.
연수오시기 전에 가능한한 한번을 보고 올 수 있다면, 영어연수에 매우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한국에도 위의 책들이 나와 있습니다.
인터넷으로도 한국에 있는 서점들에 주문할 수 있습니다.

* 연수전에 영어회화에는 시간투자할 필요 없다는 말을 많이 합니다.
그 이유는 문법과 독해가 되면 그리고 어휘가 늘어나면, 회화는 영국현지에서 몇개월만 있으면 그리고 열심히 하기만 하면 괭장히 빠른 속도로 발전합니다.
그러나 문법도 안되고 영어책도 독해가 안되는 사람들은 정말 회화 또한 큰 발전이 없거든요. 따라서 가능한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