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유학 비용과 학교선택+답(직업학교, 학비, 생활비, 영어능력 중요)

어학연수
작성자
장학생
작성일
2004-07-28 10:22
조회
2687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영국에서 직업학교를 마쳤을때 한국에서 어느 만큼 인정을 받고 취업에 유리할지 저희도 장담드리기 어렵습니다.
취업의 문제는 어디를 나오면 취업이 잘되고 어디를 나오면 취업이 안된다는 공식을 일률적으로 적용하기가 어렵고 졸업 학교의 이름만 가지고 되는것이 아니라 본인의 능력여하에 따라 결정되는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우리나라는 아직은 학벌이 취업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것이 현실이므로 직업과정보다는 영국에서 학위를 받는것이 더 유리할수도 있겠지만 직업학교를 선택하시든 학위과정을 선택하시든 본인의 능력을 키우는것에 중심을 두었을때 졸업후 취업을 하는데도 유리할 것입니다.

참고로 직업학교나 대학의 원하시는 코스 검색을위해서는 http://www.hotcourses.com 사이트에서 확인 하시면 됩니다.


*학비및 생활비

어학연수든 유학이든 외국에서 학업을 하는데 가장 큰 부담으로 다가오는것이 비용에 관한 문제일듯한데

영국에서 직업학교의 경우 학비는 학교나 과정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4000~6000파운드 정도의 학비 소요됩니다. 대학의 경우는 학비가 더 높아서 7000~10000파운드 사이입니다. 직업학교의 학업기간은 과정에따라 1~2년정도이고 대학은 3년입니다.

학비이외에도 유학을 위해서는 생활비부담도 적지 않은데 많은 직업학교들이 있는 런던의 경우 하숙비는 주당 100파운드 이상이고 자취의 경우는 60~90파운드 사이가 많습니다. 여기에 교통비와 식비, 용돈등을 포함하면 월 400~800파운드 사이의 비용을 예상해 볼수 있습니다. 한화로 하면 월 80~160만원 정도입니다. 지방의 경우는 생활비 부담을 조금더 줄일수 있는데 월 70~110만원 정도를 예상해보시면 됩니다. 런던을제외한 지방의 경우 옥스포드, 캠브리지 지역이 타 지방 도시들보다 생활비 부담이 조금더 크고 기타 런던과 아주 가까운 도시들을 제외하고는 거의 비슷한 수준입니다.


마지막으로 영국에서 학업을 하고자 한다면 어떠한 과정이든지 기본적으로 영어 실력이 충분히 뒷받침이 되어야만 합니다. 즉 직업과정을 하던지 학위과정을 하던지 영어가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학업에서 성과가 없을 뿐더러 입학을 하기도 어렵고 입학하더라도 코스를 따라가기에 벅차답니다. 님의 경우 우선 정확하게 님께서 원하시는 과정이 무었이고 님의 영어 능력이 어느정도인지를 냉정하게 판단해보실 필요가 있으실듯 합니다.

영어능력의 경우 직업학교 입학을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IELTS5.5 이상의 점수를 요구하는곳이 많고 대학의 경우에는 최소 6.0이상 일반적으로 6.5이상을 요구합니다. 만약 님께서 이정도 영어능력이 안된다면 우선은 유학보다는 연수를 하시면서 영어능력을 키우시는데 집중하셔야 할 것입니다.


참고하시고 유학준비 잘 하시기 바랍니다.


영국유학닷컴 광주사무실
김득중 드림















안녕하세요?
전 요 한달동안 어학연수를 알아보다가 유학을 가고 싶어졌습니다.
그래서 마음을 돌리기전. 확실한 결정을 내리기 전~!
저에게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돈 문제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집안 형편이 좋지 않아서 스스로 해결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우선..
제가 궁금한 것 몇가지 질문드립니다.
속시원하고 구체적인 답변 부탁드립니다.

1. 전 전문대를 졸업했습니다. 직업학교와 학위 등등 메뉴가 몇개 있더있던데.. 졸업 후 취직도 잘되고 인정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직업학교도 괜찮을까요? 어떤 학교가 좋을까요?
참고로 졸업 후 전 영상번역가나 고객 서비스(항공서비스)에 관심이 많습니다.

2. 가장 중요한 문제.. 유학기간과 총 학비가 궁금합니다. 최소에서 최대 얼마가 드는지, 평균 비용도 궁금합니다.
대략적으로 생활비도 포함하여 따로 알려주시면 더욱 고맙겠습니다.

3. 지금 계산을 해보니.. 2500만원 모을 것같습니다. 학비가 저렴한 곳으로 하면.. 이것도 많이 부족하겠지요..?

4. 저렴한 곳으로 어느 지역이 좋을지 추천부탁드립니다.

5. 학비와 어느정도의 주거비를 마련하고, 자잘한 생활비를 아르바이트로 벌어서 생활하는 것을 생각해보고 있는데,
그것에 관한 조언도 부탁드립니다.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