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국제 학생증 외 +답(오늘 발송, 하숙집 위치, 짐부치기등)

어학연수
작성자
변지영
작성일
2004-07-15 02:53
조회
2822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ukrp신청을 하시고 결과 기다리시기 지루하시죠?..^^*
님의 ukrp 신청 서류는 대사관에 접수 되었고 나머지 서류들은 오늘 님에게 발송되었습니다.
그리고 국제학생증도 발급하여 함께 보내드렸습니다. 내일쯤이면 받으실수 있을것입니다.

두번째로 님의경우 무료 픽업 서비스도 받으실수 있습니다. 픽업자가 배정되면 담당자께서 메일로 알려주실것입니다.

세번째로 세인트자일스 이스트본 학교와 님의 하숙집과의 거리는 2~3km정도 거리로
http://www.streetmap.co.uk/newmap.srf?x=561969&y=100072&z=1&sv=561969,100072&st=4&mapp=newmap.srf&searchp=newsearch.srf&dn=694

이 위치가 님께서 머무실 하숙집입니다.

네번째로 Pay as you go라는 것은 모발폰을 사용하실때 기계와 번호만 사서 사용하는 것인데 모발폰용 전화카드 (번호 입력식)를 구입하여 자기의 전화번호에 금액을 입력하여 사용하는 것입니다. 전화를 많이 사용하지 않는 대부분의 연수생은 Pay as you go를 선택하게 됩니다.

다섯번재로 하숙집은 님께서 9월 4일에 들어가시면 되고 영국에 짐을 보낼때는 배편으로 보내면 20키로당 약 5만원정도 비용이 소요되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도착하는데 약 5-7주정도가 걸립니다.항공으로 소포를 보낼 경우는 1주일 조금 더 걸리는 편입니다. 하기에 운반기간을 대략적으로 맞추셔서 짐을 보내시면 됩니다. 참고로 짐을 많이 가지고 가는 경우에 꼭 생각해야 할 것이 있는데 영국에서 연수를 마치고 나올때는 비행기로 20키로밖에 가지고 나올 수 없습니다. 그 이상을 초과할 경우는 초과비용이 무척 비쌉니다. 초과된 것이 20키로라면 초과비용만으로도 항공권과 맞먹는 엄청난 비용이 나온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또한 영국에서 한국으로 배편으로 보낼때도 20키로면 50파운드 이상 나오는 편이라서 그렇게 비싼 것이 아니면 다시 한국으로 가지고 들어가지 않고 영국에서 대개 친구들에게 줘버리든지 버리고 가는 편입니다. 따라서 영국연수중에 쓴후에 버릴 것이라면 몰라도 다시 귀국할때 가지고 갈 것이라면 위에서 말한 한국에서 영국으로 보낼때 비용과 파손우려, 그리고 영국에서 한국으로 다시 가지고 갈때의 비용등을 충분히 계산해서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그럼 연수준비 잘 하시고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십시요.


영국유학닷컴 광주사무실
김득중 드림














비자 서류를 이번 주 월요일에 제출했습니다.(그렇게 알고 있습니다.;;)

국제 학생증도 같이 신청했는데요.

국제 학생증은 언제쯤 받을 수 있나요?

그리고 제가 이스트본으로 가는데요. 픽업이 무료라고 들었어요. 정말인가요?;; 홈페이지는 찾아봐도 그런 말이 안 나와서리... 런던에서 이스트본까지 무료로 픽업해주나요?

그리고 모바일 폰 요금 중에서 pay as you go가 정확히 무슨 뜻인가요?

아, 그리고 제가 9월 6일부터 수업이 시작인데요. 그럼 9월 4일날 이스트본으로 들어가면 되나요? 짐은 싸보고 많다 싶으면 배로 부칠까 생각 중인데... 그럼 지금쯤 보내면 될까요?
제 홈스테이 집이 제가 다닐 학교랑 거리가 어느 정도인지 알고 싶습니다.
세인트 자일즈이고 홈스테이 집은 시내에 있다고 들었는데요.
그리고 그 집에 지금 홈스테이 하고 있는 학생이 있는지, 있으면 몇 명인지 대략 성별, 국적 같은 거 알 수 있는지요?


질문이 꽤 많네요.--;;
나중에 또 궁금한 거 생기면 질문할게요.^^;;

수고하세요.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