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이스트본,브라이튼+답(지역의 한인 상황,학교선택과비용)

어학연수
작성자
....
작성일
2004-07-14 22:45
조회
2054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이스트본과 브라이튼 두 도시의 학교들에 관심을 갖고 계시는듯 한데 두 지역의 한인 분포를 기준으로 이야기 드리겠습니다.

이스트본은 인구 약 10만정도의 아름다운 관광도시로 브라이튼에 비해 작은 도시입니다. 이 지역에는 7개의 영어 학교와 1개의 컬리지가 있는데 평균적으로 한인은 60~100명 내외로 있다고 생각해 볼수 있습니다. 지역의 한인들은 대부분 영어 학교학생들인데 이 지역 학교들이 대부분 소규모로 운영되는 영어학교들인지라 이 이상은 한인이 학업할수가 없습니다.

브라이튼은 이스트본보다 훨씬 큰 도시로 18개의 영어학교와 2개의 대학, 1개의 칼리지가 있습니다. 이 도시의 한인은 평균적으로 200여명정도로 예상해 볼수 있는데 이스트본보다 평균거주 한인 숫자는 많지만 도시가 크기때문에 몸으로 느끼는 한인 비율은 이스트본보다 더 낮게 느껴질 것입니다.

아르바이트는 두 지역모두 알바가 가능한 지역이지만 이스트본 보다는 브라이튼이 도시가 크기때문에 조금은더 유리할것으로 생각되어 지고 생활비면에서는 브라이튼이 이스트본보다는 방값등이 조금은 더 비싼지역으로 이스트본이 더 유리합니다.

두번째로 전체 비용대 학비 비율은 50% 정도의 비용을 학비로 잡으시면 일정 기간 현지 적응후 초기에는 학업에 열중하시고 3이후부터 알바를 하시면 생활이 가능할수 있습니다. 님께서 1200만원 정도의 비용이라면 600만원 내외의 비용을 학비로 생각하시고 나머지 비용을 가지고 초기 하숙비, 항공권, 초기정착비, 알바전까지의 생활비 등으로 사용하시면 될것입니다. 님께서 원하시는 연수 기간이 어느 정도인지 모르겠지만 9개월 연수를 예로든다면 브라이튼 지역에서 Language Plus 학교나 Intensive school등이 비용면으로 볼때 적당한 학교들일것입니다. 물론 이 학교들 이외에도 님께서 원하는 기간과 비용에 맟춰 생각해 볼수 있는 학교들은 많이 있으므로 차분히 여러 학교들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연수준비 잘 하시고 학교선택 과정에서 궁굼한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글 남겨 주십시요.


영국유학닷컴 광주 사무실
김득중 실장













이스트본과 브라이튼 중에 어디로 가야할찌 고민이네요..아르바이트를 하면서 공부하기에 어디가 나을까요?
이스트본은 인구가 적어서 한국사람이 더 많다는데 맞나요??
1200만원 정도를 총비용으로 생각한다면 학비는 어느정도 비중을 두어야 할까요??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