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학교 질문+(학교 소개, 알바연수는 지방이 더 유리)

어학연수
작성자
조미숙
작성일
2004-07-16 18:20
조회
2580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3개 학교를 두고 고민하시군요? 차례로 그 학교 특징과 그 도시의 상황을 알려드립니다..

* 싸우스햄튼의 GREYLANDS SCHOOL는
소규모 수업을 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한반인원수가 10명을 맥시멈으로 대개 6~8명정도 수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이 학교는 8월이후에 시작하는 사람만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학교수준은 중상위권 학교로 평가되는 곳입니다.
싸우스햄튼은 도시는 넓고 일구하는 사람들이 일자리에 비해서 적은 편이기에 일자리 구하는 것은 큰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 브라이튼의 Language Plus 학교는
주로 유럽인들을 주 대상으로 교육을 하는 학교이기 때문에 한인이 별로 없는 학교입니다. 한국에도 잘 알려지지 않아 한인들이 앞으로도 별로 없을 것으로 예상되기도 합니다. 학교 수준은 중상위권정도로 상당히 안정적입니다. 특별히 저희 영국유학닷컴에서 특별할인 가격을 받아서 갖고 있으므로 매우 저렴하게 등록이 가능한 곳입니다.
브라이튼은 런던에서 가장 가까운 해변도시이고 약 50분이면 갈 수 있는 거리이기에 런던을 자주 쉽게 다녀올 수 있어 영어연수지로는 최적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지방도시들 중에는 가장 활발한 도시로 상당히 활기찬 도시생활을 할 수 있고, 또 아르바이트 자리는 상당히 많기 때문에 런던 보다 훨씬 유리합니다.

* Meridian School
이 학교는 포츠머스에 있는 조그만 학교로서 이 학교도 10명이 한반 맥시멈이고 대개 8~10명이 수업을 하는 편입니다. 학교수준은 중위권으로 위의 두학교 보다는 한수 아래로 평가되는 학교입니다.
포츠머스는 싸우스햄튼이나 브라이튼 보다는 더 활발하지만, 비교적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연수하는데는 지장이 없습니다. 충분히 원하는 사람은 일을 하면서 학업을 하니까요.

* 일자리는 런던이 많을 것으로 생각하지만, 런던이 일자리가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런던은 불법체류자, 영어연수후 미귀국자, 중국조선족 들이 많이 나와 있으므로 한인들에게 있어서는 조선족이 저임금으로 일을 많이 하고 있어 한인들이 한인가게에서 아르바이트 자리를 구하기가 무척힘듭니다. 알바자리를 구해도 매우 임금이 싸구요. 법적 최저임금에도 미치지 않은 임금을 줍니다. 대개 3~3.5파운드/시간당 주는 편입니다.
그러나 지방도시들은 법적최저임금 미만으로 주는 곳이 거의 없습니다. 아무리 적게 줘도 시간당 4.5파운드는 주고, 대개는 5~6파운드 선에서 받고 아르바이트를 하는 편입니다.
런던은 일자리가 많지만 매우 잡기가 치열하고, 임금도 더 적고 또 일이 대도시라 지방도시 보다 대개 더 힘든 것이 현실입니다.

따라서 경제적으로 풍족하지 않으면 런던은 가지않는 것이 좋고, 오히려 지방도시로 가서 저렴한 방세와 생활비 그리고 자전거만 있으면 교통비가 지방도시는 전혀 들지 않아서 모든 면에서 유리합니다. 자전거는 대개 중고로 40~60파운드 정도면 구입이 가능하니까 구입해서 타고 연수마치고 나오면서 또 중고로 좀 싸게 팔고 나오면 됩니다.

또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부담갖지 마시고 문의 바랍니다.

영국유학닷컴 런던
서요한
















안녕하세요..
저는 9월이나 10월에 갈 예정이예요..
학교는 몇군데 생각해 본데가 있는데greylands, meridian school, language plus학교등입니다.
요즘 환율로 36주 수업을 하면 예산이 얼마나 들까요????
제가 예산을 적게 잡아 놓고 있어서요....그리고 알바도 꼭 해야하고요..
근데 지방은 알바 구하기 힘들다고들 하던데....아닌가요???
9월에 가는게 좋은가요????
답변 부탁드릴게요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