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GEOS, ECE+답(두학교 학비및 학업조건들 안내)

어학연수
작성자
박미경
작성일
2004-07-14 00:19
조회
2897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님께서 문의하신 ECE와 GEOS학교의 학비는 님께서 저희 홈페이지에서 확인 하신 내용대로입니다. 특히 GEOS학교의 경우 상위권학교로 상당히 높은 학비를 지불하여야 하는 학교이지만 저희 영국유학닷컴을 통해 등록시 많은 학비 할인이 제공됨을 확인 하셨을겁니다..^^*

두번째로 일반적으로 영어학교의 휴가는 특별히 학교의 휴가 규정이 정해져 있지 않는한 24주 이상 일때 2주, 36주 이상일때 4주를 허용하는것이 보통이며 특별히 이보다 더 많은 휴가를 원할때는 학교 신청을 할때 미리 학교의 허락을 구하면 조금더 휴가를 가질수 있습니다. 하지만 ECE학교처럼 휴가 규정을 정확히 하고 있는 학교는 정해진 기간내에서만 휴가를 신청 할수 있습니다. ECE학교의 휴가규정을 보자면 12주 이상 1주 , 24주 이상 2주, 36주 이상 4주까지 휴가를 신청할수 있고 여기에 크리스마스휴가기간이 학업기간에포함된다면 2주의 크리스마스휴가를 따로 갖게 됩니다. 즉 36주 학업시 크리스마스휴가 포함 최대 6주의 휴가를 가질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학교의 경우 휴가는 학교에서 휴가가기전 4주 전에 1회 변경이 가능하며 그 이후부터 휴가를 변경할 시에는 60파운드의 추가요금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세번째로 두 학교는 그리 큰 학교들이 아니기에 많은 한국학생을 받을수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15%정도에서 한인 비율이 조절 된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시기적으로 겨울이 되면 대부분 학교에 아시아계 학생들이 남게되므로 겨울철에는 한인 비율이 더 높게 나타 납니다. 평균적으로 봤을때 GEOS학교의 경우 10% 내외의 비율을 유지 할때가 많고 20%이상을 초과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ECE학교는 GEOS학교보다 더 소규모로 한인학생 비율 편차가 더욱 심한데 일반시즌의 경우 15~20%대를 유지하며 겨울 시즌에는 이보다 조금더 높게 나타날때도 있습니다. 두 학교의 한인 비유만으로 비교해본다만 GEOS학교가 ECE학교 보다는 평균적으로 더 적은 한인 비율을 유지합니다만 GEOS의 경우 일본인이 소유한 학교이다보니 일본인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나타는 경향이 있습니다.

네번째로 일반적으로 시험반은 신청한 코스와 시험반 코스의 수업시간이 같은 경우에는 추가비용없이 학업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은경우 학비 차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예로 ECE학교의 경우 10주 시험반의 비용이 1040파운드 인데 님께서 19시간 수업으로 36주를 등록할 경우 주당 76파운드를 학비를 적용받게 되는데 그중 시험반에서 학업할 10주간의 비용이 760파운드 이므로 1040파운드와의 차액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GEOS학교의 경우도 주 20교시의 학업을 등록하실 경우에는 시험반의 학비가 주당 170파운드로 그 차이를 지불 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저희 영국유학닷컴을 통해 주 28교시 학업을 등록하실경우 학비 차액이 있지만 추가비용없이 시험반으로 변경이 가능하여 아주 유리한 조건에서 학업하실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로 GEOS,ECE학교 모두 인터넷 사용은 무료입니다. 두 학교모두 학업에 필요한 시설들은 갖추어져 있으므로 크게 염려할 것은 없으며 GEOS학교의 경우 다른 학교와 차이가 있다면 Canteen이 없는 대신 cupboard, microwave, kettle, hob 등을 갖춘 학생 전용 부엌이 있다. 학생들이 각자 음식을 가져와 맘껏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셜 프로그램은 모든 영어학교들이 대체적으로 비슷한데 영화감상, Pub Night, 주말 익스커션 등이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습니다만 학교 규모가 큰 학교들이 적은 학교들 보다는 더 잘되어 있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학교 선택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영국유학닷컴 광주사무실
김득중 실장














안녕하세요.
9월 출국예정입니다.
이런저런 고민끝에 두 학교를 선정했는데요..

1. 홈페이지에 뜬 할인학비가 정확한건지 궁금합니다.
GEOS (주 15시간)
28주 2380, 32주 2720, 36주 2880
등록비 50
홈스테이 주당 88

ECE (주 19시간)
28주 2324, 32주 2432, 36주 2736
등록비 면제
홈스테이 주당 80

2. 크리스마스 휴가 기간을 제외하고 휴가를 어느정도나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가능하면 길게 받고 싶습니다.^^

3. 그리고 현재 한인비율을 알고 싶습니다.

4. 일반과정에서 캠브리지시험반으로 옮길 경우 추가지불을 해야하는지, 어느정도나 더 지불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5. 학교에서 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나요? 기타 편의시설은 어떤지..

6. 소셜프로그램도 궁금합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