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Nescot+답(대학부설학교, 장단점, 평가 좋은 대학부설 학교들)

어학연수
작성자
mj
작성일
2004-08-02 03:31
조회
1828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대학 부설 영어학교에 관심을 갖으시는듯 한데 대학 부설 영어학교를 선택하는 경우 가장 큰 장점이라면 대학의 시설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며, 영국 학생과 함께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다는 것을 꼽을수 있을텐데 영국의 대학부설 영어코스들의 경우 이런 장점에도 불구하고 학교마다 차이는 있으나 한반 학생의 수가 사설학교에 비하여 대체로 많은 점, 강의식 수업 방식에 따른 학생 개개인에 대한 배려가 부족한 점 대부분의 학교에서 각 나라 학생의 비율을 전혀 조절하지 않고 있다는 것, 일반 사설 영어학교의 경우 대부분의 월요일에 학업을 시작할 수 있으나, 대학 부설 영어학교의 경우 대부분 대학의 텀에 맞추어 학업이 시작되므로 시작 시기를 임의로 선택할 수가 없다는 단점또한 함께 가지고 있어 전체적으로는 사설 영어학교보다 더 낮은 점수를 받는곳이 많은듯 합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문의하신 Nescot 는 Epsom 이라는 지역에 위치해 있는 학교로 뉴몰든 이나 킹스턴 지역에서 자가용으로 대략 30분 정도의 거리이고 버스로는 거의 한시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해 있는 곳입니다. 학교는 다른 칼리지가 마찬가지이겠지만 일반영어 과정에서 학업을 하는 외국 학생의 수는 많지 않으며 그 숫자는 항상 변하겠지만 평균적으로 30여명 정도로 매 텀 또는 매해 운영이 됩니다. 이 학교의 경우 근처에 거주하는 한국인들이 제일 가까운 곳의 학교를 찾다 보니 이 학교에 오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한국 학생의 수 또한 정확하게 예측하거나 파악하기는 어렵고 많은 경우에는 30여명 중에 6명 이상으로 있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물론 상시적은 것은 아닙니다.

두번째로 대학 부설 영어학교들중 좋은 평가를 받는 학교들을 몇군데 말씀 드리겠습니다.

* 만체스터의 UMIST
이 학교는 만체스터 공과대학내에 있는 대학부설학교로서 상당히 학생들에게 좋은 평을 받고 있는 학교입니다. 영국인 학생들과 한캠퍼스를 쓰고있고, 시설도 뛰어나게 잘 되어있습니다. 매우 안정된 대학부설 영어기관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입학은 매주 월요일이면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기간만큼 연수를 할 수 있습니다.

* 첼튼엄의 CILC
이 학교는 글로스터쉬어대학교 부설영어교육기관으로서 비교적 시설이 잘 되어있고, 사설 영어학교처럼 운영되고 있어 한반 맥시멈도 13명미만으로 하고 대개 10명 전후에서 한반을 구성하고 있어 사설영어학교 장점과 대학부설의 장점을 모두 활용하고 있습니다.
입학은 매주 월요일이면 할 수 있지만, 운영은 텀별로 운영되기에 텀 중간에 들어갈 수 있고, 텀이 끝나면 2주간 의무적으로 휴가를 갖게 되어있습니다. 텀에 대한 일정은 CILC학교 설명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 Hilderstone College
이곳은 대학부설이지만 한반 12명으로 맥시멈을 잡고 있는 학교입니다. 대개 한반인원은 10~12명사이입니다.
런던에서 남동쪽으로 프랑스와 가까운 해변에 있는 학교입니다. 이 학교도 상당히 학생들의 반응은 괜찮은 학교로 알려져있습니다.
.



날이 무척 더운데 건강 유의하시고 연수준비 잘 하시기 바랍니다.


영국유학닷컴광주사무실
김득중 드림














Nescot에서 어학연수를 할까 생각중인데요....
한인비율이 어떤가요?
그리고 대학부설중에 추천할만한 학교 있으시면 몇개만 추천부탁드려요....(고민중이라.....^^)
답변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