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또 문의 드립니다.+답(메일로도 답변 보내드립니다, 학생비자)

어학연수
작성자
작성일
2004-08-01 09:51
조회
1755
답: 학생비자 이미 있는 경우...메일 답변도 함께

안녕하세요?
주말이 끼어서 메일에 답변이 늦었습니다. 보내주신 메일은 동일한 내용으로 받았으니 메일로도 답변을 보내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경우 지난번 설명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아주 애매 모호한 상황입니다. 문제가 되는 것을 몇가지 적어보겠습니다.
영국에 체류하기 위해서 스탬프(공항에서 받았던 UKRP를 받았던)의 내용을 보면 다음과 같은 문구가 있습니다.
학생비자라고 한다면 [ No recourse to public funds Work (and any changes) must be authorised] 라고 명시가 되어 있습니다. 고객님의 경우 2005년까지 학생비자을 이미 받아가지고 있는 상태에 있습니다. 하지만 신청했던 학교를 더 이상 다니고 있지 않고 있다는 것이 중요하며 예전에 다녔던 학교에서 Home Office 등에 고객님이 학교를 다니지 않는 상황을 이미 알렸으리라 사료 됩니다.
즉 고객님의 현재 비자는 사용이 가능하겠지만 공항에서 문제의 소지는 안고 있다는 것입니다.

제가 답변을 섣불리 할 수 없는 것이 여기에 있습니다. 이미 비자를 받아가지고 가지고 있는 상태인데 변경이 되어 있으며 그것에 따라서 처리를 해야 한다고 저는 생각이 됩니다. 즉 영국에 바로 입국을 하기 보다는 사전에 한국에서 비자 문제를 해결하고 입국하는 것이 더 안전하리라 여겨진답니다.

아시겠지만 2003년 11월 이후 입국자의 경우 6개월 이상 영국에서 체류할 예정인 경우에는 출국 전에 이미 UKRP 라는 체류 허가증을 사전에 받아서 출국을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즉 고객님이 생각하는 것처럼 공항에서 처리가 될 것이라는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사실 이 경우에 정확한 답변이라는 것이 있을 수 없을듯 합니다. 가능성은 다음과 같을듯 합니다.
1. 2005년까지 유효한 비자로 아무런 문제없이 공부하는 것
2. 새롭게 학업을 할 기간동안 비자를 신청하여 받는것
3. 변경등에 대해서 문제가 되어서 비자를 받지 못하는 것
사실 비자를 받지 못할 경우는 아주 아주 낮은 확율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예상하면 2005년까지 고객님의 비자가 끝나는 시기까지 문제없이 학업을 하고 차후에 연장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며 그 가능성이 가장 높아 보인답니다.

하지만 돌 다리도 두드려 가는 것이 좋듯 안전하게 준비하시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급하게 준비하면 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까요....현재 준비해서 고객님이 비자 문제만 없다면 8월 31일에 학업을 시작하는 것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고객님이 선택하고 결정할 부분인듯합니다.

영국유학닷컴
서강민드림













런던호텔스쿨 때문에 계속 게시판에 글 남기는것 같아 넘 죄송해서 메일을 보내도(벌써 4통)
답변이 하나도 오지 않아 다시 여기에 남길수 밖에 없네요..

예전에 안그랬는데 왜 메일로 보내면 답변이 안오는지요?([email protected]이 제 이메일
주소입니다)

메일에 보냈던것 붙여넣기 할께요,자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게시판에 여러번 문의 드렸던(2005년까지 비자가 이미 있다고 했던) 황효연이라고

합니다.



이럴경우 제가 런던 호텔 스쿨 등록금을 완불을 하고 인보이스를 가지고 입국 허가

를 받을 경우도 문제가 될까요?



그 학교는 이미 그만두고 런던학교에 다시 다닐거다 하고,증명서로 인보이스를

보여줄 경우도 불가능할런지 궁금합니다..



저는 8월 중순쯤에 꼭 한국을 떠나고 싶거든요^^;;

다른 방법은 없는지도 조언 부탁드릴께요..ㅡㅜ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