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비자연장 여행?+답(영국비자 만료시 유럽비자 만료)

어학연수
작성자
비자비자.
작성일
2004-07-30 17:29
조회
2465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프랑스와 한국과는 관광무비자 협정이 되어있지만, 입국시 입국심사를 통해서 체류허가서를 받아야 합니다.
이를 흔히 관광비자라고 말합니다. 영국비자가 끝나서 프랑스에 갈 경우 프랑스 입국하면서 프랑스의 관광비자를 받아야 합법적으로 프랑스에서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국에서 프랑스를 갈 경우에는 대개 입국심사를 하지않으므로 영국에서 배편으로 가는 경우는 대개 심국심사없이 프랑스에 들어갑니다, 그래서 영국비자가 끝난 경우라면 프랑스에도 비자없이 들어간 셈입니다. 따라서 정식 법적으로는 프랑스 이민국에 가서 관광비자를 받아서 프랑스를 여행해야 맞습니다. 그렇지만 실제적으로는 영국에서 프랑스갈때 왕복 배표라든가 왕복항공권만 있으면 프랑스비자가 없어도, 그리고 영국비자가 끝나도 프랑스를 다녀오는 것이 일반적인 현실입니다. 그래서 영국에 재입국하면서 관광비자를 받아 들어오는 편이지요.

법적인 상황과 현실과는 약간의 괴리가 있지만, 상식선에서 알아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영국에서 비자가 만료되어 프랑스를 간 경우는 법적으로는 프랑스비자를 받아야 하지만, 실제적으로 프랑스에서 검문을 받지만 않는다면 여행을 다녀오면서 영국비자를 연장할 수 있겠지요.

이미 이에 대한 설명을 드렸는데 똑같은 말을 다시 설명하려니 반복되게 되네요.
이해가 되셨길 바랍니다.

영국유학닷컴 런던
서요한








안녕하셔요..

답글중에...
학교 졸업식 참석 증명서와 돌아갈 항공권까지 지참했는데 궂이 관광비자를 주지 않을 이유가 없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것같습니다.
다만 주의하실 점이라면 관광하러 유럽국가로 나갔을때 여행도중에 비자가 만료되면 영국비자가 만료되는 순간 유럽비자도 함께 만료되는 것이므로 불법체류자 신분으로 여행을 하는것이됩니다. 그러다 운이없어 걸릴경우 바로 추방을 당할수도 있기때문에 주의 하셔야 합니다.
하기에 기본적으로 영국비자가 남아있는 동안에만 유럽여행을 하시고, 영국비자가 만료되는 시점에 맞추어 영국으로 재입국하면서 영국관광비자를 받으시면 될것입니다.

10월 31에 영국비자가 만료라서, 30일 경에 프랑스 나가서
11월 5일 정도 들어올려고 생각중인데요.. 그럼 불법 체류자 신분이 되나요?
프랑스 같은 경우, 무비자로 몇개월 체류할수 있는 국가 아닌가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