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파운데이션?+답(입학시 영어성적, 학력은 고졸이상)

어학연수
작성자
양선영
작성일
2004-07-25 18:06
조회
2228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파운데이션코스를 거쳐서 영국대학을 진학하고자 하시군요?
문의하신 옥스포드 브룩스대학교와 옥스포드 KINGS SCHOOL은 파운데이션코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만일 옥스포드 킹스스쿨에서 파운데이션코스를 할 경우 옥스포드 부룩스대학교를 포함해서 약 50개 대학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그만큼 킹스스쿨 옥스포드 파운데이션코스가 영국대학들로 부터 인정을 받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파운데이션코스 입학시 요구하는 영어성적은 IELTS5.5점입니다.
만일 이성적이 도착할때까지 나오지 않는 경우는 도착해서 일반영어코스로 일정기간 학업을 한 후에 영어성적이 되면 그 후에 파운데이션코스로 전환을 해야 합니다.
가능하면, 영어성적이 5.5점이 없다면 처음부터 영어연수를 6~8개월정도 하면서 충분히 영어실력을 키워서 파운데이션코스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고객님의 경우 이미 영어 성적이 요구하는 입학 성적보다 더 높으니 문제없을듯 합니다.

고3학년 1학기만 마치고 파운데이션코스를 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다만 3학년 1학기 끝내고 1월에 시작하는 파운데이션 과정을 지원하는 것은 문제가 없으며, 실제적인 학업은 모두 끝난 상태이니 가능하답니다.

* 파운데이션 과정 입학은 쉬운가?
옥스포드의 KINGS SCHOOL에서 제공하는 파운데이션 과정 입학이 쉬운것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어렵다고 할 수 없습니다. 첫번째 조건은 고객님의 영어 수준이며 두번째로 고등학교의 성적입니다. 지난번 글에서 고객님의 고등학교 성적이 최소 중간 이상이 된다고 하셨으니 파운데이션 과정에 입학하는 것이 어렵지 않을듯 합니다.
하지만 아직 1년 이상이 남아 있으니 고등학교 잘 마무리 하시길 바랍니다.


영국유학닷컴 런던
서요한












답변을 금방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내년에 꼭 영국유학닷컴을 이용할게요!! PROMISE~~~~~~~~

이번 답변에서 꼭 입학하고자 하는 대학교에서 운영하는 파운데이션이 아니고도 사설기관을 이용하여 입학할 수 있다는 거라는것을 알게 되어 기뻐요.

제가 이부분은 정말 몰랐거든요.

그럼 답변해 주신 Oxford Brookes univ. 와 King's School Oxford에서 운영하는 파운데이션과정을 이수하면 제가 희망하고자

하는 대학입학이 가능한거다 이거죠? 그렇다면 저 두개의 파운데이션 과정은 입학하기가 수월한가요?

그리고 제가 듣기로는 파운데이션은 영어공부와 희망하고자하는 학과에 대한 공부를 한다고 하는데 정말 어려운지도

궁금하고.. 내년 초에 시험을 보고 2006년(그러니까 제가 고3 1학기가 끝나고)에 저 위의 파운데이션 과정에 입학이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꼭 이번에도 알려주세요!!!!!! 그럼 기다릴게요!!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