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두학교 선택??+답(최선의 선택은 무엇일까요?)

어학연수
작성자
고민중
작성일
2004-07-14 00:24
조회
2477
답: 두 학교에서 학업 또는 한 학교에서 장기간 학업

안녕하세요?
9개월 정도 학업을 계획하는데 한 학교에서 전 기간을 학업을 할 것인지 아니면 두 학교로 나누어서 학업을 할 것인지 고민을 하시고 계시는 군요.
두가지 모두 장단점이 있을 것이니 우선 그 장단점을 살펴 본 후에 가장 좋은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한 학교에서 장기간 (36주 정도) 학업하기
우선적으로 가장 큰 장점은 학비 할인 부분과 비자등을 안정적으로 취득하여 학업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점이라하면 역시 그 학교에 대한 불만이 있을 경우나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바꿀 수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단점입니다. 하지만 두 학교를 신청한다고 하더라도 이 부분은 역시 고려해볼 필요가 있답니다.

* 두 학교에서 각각 학업을 하는 경우
두 학교를 선택해서 학업을 하는 경우 장점이라 하면 한 학교에서 지루함이 있을지도 모르는 것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장기간 학업을 한 학교에서 함으로 해서 발생할 수 있는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점이라 함은 역시 학비가 비싸지는 것과 비자 부분에 있어서 불안정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만일 절충안을 제시한다면 첫번째 학교에서 28주 정도의 학업을 신청해서 학업을 하고 비자 신청을 한 후에 그 학교를 연장하거나 다른 학교로 바꾸는 것은 어떨까 생각하며, 권면한다면 한 학교에서 학업을 하는 것이 더 바람직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브라이튼에서 중저가 학교 중 좋은 학교?
우선 다음과 같은 몇개 학교를 권해 봅니다.
- Geos Brighton
- Regent Brighton 장기 학업 과정 - 오후반등
- St.Giles Brighton 장기 학업 과정 또는 오후반
- Intensive School
- Language Plus
- House of English(약간 비쌈)
위의 학교들을 우선 권해 드릴 수 있는데 가장 우선적으로 Geos Brighton 를 고려해 볼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우선적으로 한 학교 또는 두 학교를 선택하실 것인지 부분에 대한 결정이 이루어져야할듯 합니다.

어떠한 결론이든 리스크는 있으며 그 리스크가 가장 적은 학교와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영국유학닷컴
서강민드림












36주 연수를 생각하고 있는데요...
한학교를 9개월간 있을지 아니면 학교를 두개 선택해서 한학교는 집중코스로 3개월 다른학교는 일반코스로 6개월 듣는게 나을지 고민이 되네요...
어떠케 하는게 나을까요??
그리고 브라이튼에서 학비가 그리 비싸지 않으면서도 괜찮은 학교 좀 소개해주세요~~그럼 수고하세요~~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