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꼭 답변해주세요+답(영어 연수와 패션디자인 공부)

어학연수
작성자
최혜경
작성일
2004-07-19 13:38
조회
2090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한국의 날씨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었다고 합니다만, 요 며칠간은 비도 오지 않고 날씨가 아주 좋은 편인데도 이 곳 영국은 반소매 옷을 입고 다니는 사람만큼 긴팔옷을 입고 다니는 사람들도 많은 편입니다. 더위에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어연수와 패션디자인 공부를 계획 중이시군요. 먼저, 여러 가지 가능성이 있겠으나 영어 연수와 패션디자인과 관련한 전공 공부를 따로 떼어서 생각하는 편이 더 나을 것으로 보입니다. 왜냐하면, 고객님 말씀처럼 1년 정도 전공 공부를 할 수 있는 전공과정과 영어 연수를 특별히 연결하여 운영하고 있는 곳은 없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물론 패션 관련 학업이 가능한 대학이나 college 부설 영어 학교에서 영어 연수를 하실 수는 있지만, 영어 과정과 전공 과정은 완전히 별도로 운영되고 있으며, 누구나 자격 요건을 갖추면 지원할 수 있으므로 조건부 입학과 같은 형태로 생각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현재 고객님처럼 전문대를 졸업한 경우에는 전공 성적과 충분한 영어 실력만 갖추신다면 대학 학위과정에도 바로 지원해 볼 수 있는 정도의 조건으로 볼 수 있으므로, 영어 연수를 통하여 필요한 영어 실력을 갖추시면서 패션디자인과 관련되는 다양한 수준의 학교에 지원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영국에는 대단히 다양한 학습 과정이 개설되고 있는데, University 이외에도 Further Education 과정을 제공하는 칼리지가 있으며, 학위과정이라 할 수 있는 Higher Education 과정을 제공하는 college도 있습니다. Further Education에 속하는 경우에는 주로 직업 전문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굳이 따진다면 학사 학위과정에 비해 한단계 낮은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각 개인의 형편과 능력에 따라 1년 또는 2년 과정인 Certificate 또는 Diploma 과정을 선택할 수도 있고, 정식 학위과정을 지원할 수도 있습니다. 또, 경우에 따라서는 Diploma 과정을 마친 후에 대학으로 지원하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고객께서 질문하신 자격증은 위에서 말씀드린 certificate일수도 있고 Diploma일수도 있으며, 아주 특별한 경우 그 학교에서 제공하는 별도의 증서일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고객님의 영어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는 알 수 없지만, 이와 같은 college 과정의 지원에 필요한 IELTS 5.5 정도의 실력을 갖추시는 것이 급선무라고 생각되며, 연수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학교를 찾아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다양한 패션 디자인 과정이 개설되는 학교를 찾아보실 수 있는 웹사이트로는 http://www.hotcourses.com/을 추천하고 있는 편입니다. 이 웹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희망하시는 전공 과목을 입력하시고 학위과정 또는 비학위과정 등의 옵션을 선택하셔서 검색하시면 원하시는 과정을 찾으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직접 찾아보시면서 여러 가지 다른 결과물을 차근 차근 살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또, 검색된 결과로부터 상세한 내역을 보고자 할 때는 사용자의 신상 정보를 확인하게 되는데 이때 아이디는 [email protected], 패스워드는 help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참고하시고, 더 궁금하신 것은 다시 질문으로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영국유학닷컴 본머스사무실
이동수 드림















저는 전문대 2학년 생인데..올해 졸업이거든요
패션디자인을 전공한 학생인데요..
영국에서 한 총2년정도 공부할려구요
1년은 어학을 1년은 패션공부를..
그런학교는 없나요?왜 조건부 입학처럼...1년정도 어학을 들으면 1년은 전공 공부를 할수있는 학교요..
그리고 자격증같은걸 준다던데..그건 몬가요?
좀 가르쳐주세요
모르는게 너무 많아서요...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