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편입 가능한지?+답(편입은 학부,대학원입학보다 어려움)

어학연수
작성자
원영
작성일
2004-07-19 00:46
조회
1991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대학편입이 가능한지 궁굼하신듯 한데 이는 전적으로 해당학과 교수의 권한이기때문에 가능성여부는 원하는 학교에 직접 자신이 컨택해봐야하는 문제입니다.

한국에서 대학을 나온 후에 다시 영국에서 대학을 다니려면 많은 학생들이 영국대학 1학년부터 다시다니거나 또는 대학원으로 바로 진학을 하는 편입니다. 물론 일부대학교에서는 교수님의 허락하에 2학년 편입을 하여 2년간 학업을 하고 학사학위를 받는 경우는 가끔 있습니다만 학부입학이나 대학원입학보다 쉬운 일은 아닐듯합니다.

일반적으로 편입은 편입을 하고자 하는 대학에서 학생을 받아주는 경우 그리고 지원하는 학생의 학력을 비롯한 다른 부분의 조건이 맞는 경우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것이 대학 입학처럼 따로 규정이 되어 있는 것은 아니며 자신의 조건을 대학에 설명하는 과정에서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대학편입의 경우 보통 IELTS7.0 또는 7.5점을 요구합니다.
이 점수는 대학 신입생보다 0.5점 정도는 더 높은 요구점수인데 대학에서 1년이상을 학업하게 되면 IELTS0.5점 이상 실력이 높아지는것 까지를 감안한 점수이며 3년때 논문을 쓰려면 수준높은 영어실력이 요구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님의 경우 IELTS6.5가 상한 점수라고 하셨는데 궂이 편입을 원하신다면 IELTS점수를 조금더 높이실 필요가 있을것입니다.



참고하시고 유학준비 잘 하시기 바랍니다.

영국유학닷컴 광주사무실
김득중 실장


















안녕하세요?
대학원 지원하려고 하는데 제 영어 성적이 6.5 가 한계입니다.
고고학과를 졸업하고 올 해 대학원으로 진학하려 했으나 UCL 대학원
지원했다가 떨어졌어요.
그래서 학부 편입으로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이 있나 해서 문의 드립니다.
고고학 전공으로 꼭 ucl 이 아니더라도 다른 학교에 학부 편입이 가능한지요?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