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벨스쿨과 할로우 스쿨인가?+답(기숙사 제공하는 학교, 학비 설명)

어학연수
작성자
효니
작성일
2004-07-22 18:24
조회
2147
답:Bell School & Harrow House London

안녕하세요?
벨 학교와 하로우 하우스 학교를 비교해 주길 원하시지요...
우선 경제적인 여유가 있다면 학업적인 면이나 시설 그리고 서비스등을 고려한다면 벨 학교가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몇가지 비교점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한반 학생의 수
벨 학교는 한반 최대 12명 하로우 하우스의 경우 최대 15명으로 학업이 구성이 됩니다. 물론 항상 멕시멈 인원이 구성되는 것은 아니지만 최대 한반 학생 수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2. 학업 시설 및 서비스
벨 학교의 경우 학비에 저번에 설명드린대로 쇼셜 프로그램에 대한 비용이나 학업 시설등을 이용하는 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물론 하로우 하우스도 학교 시설을 이용하는데 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만 인터넷 서비스나 도서관등을 비교한다면 벨 학교가 월등히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벨 학교의 경우 British Council 에서 평가하길 학업 시설등이 대학 정도의 수준이라고 했답니다.

3. 어떤 학교가 좋을까?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경제적 여유가 있다면 벨 학교를 선택하시지만 그렇지 않는 경우는 그냥 하로우 하우스를 하시기 바랍니다. 아무리 좋다고 하더라도 비용적으로는 조금 비싸니까요.

4. Bell Cambridge 기준 초기 비용
벨 캠브리지 학교를 기준으로 36주 학업을 할 경우에 초기 비용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 학비 : 8460 파운드 ( 2005년 학업의 경우 인상 가능, 학업 시작일에 따라서 차이 있음)
- 홈스테이 4주 비용 : 480 파운드(독실, 하프보드)
- 등록비 : 55 파운드
- 항공료 : 120만원(아시아나 항공 기준의 경우 10만원 정도 차이 있을 수 있음)
위의 금액을 합하면 오늘 환율로 계산하면 약 2060만원 정도가 됩니다.
분할 납부의 경우 수업 시작 6주전에 70%를 납부하고 학업을 시작한 후에 10주 정도 지나기 전에 30%를 납부할 수가 있습니다.
설명 드린대로 이 학교는 학비할인을 따로 해줄 수는 없습니다. 다만 36를 등록하시면 항공권을 50%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잘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메일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영국유학닷컴
서강민드림











밑에서 자세한 설명 너무 감사드리구용..^^
전 런던 할로우가 맘에 드는데 집에선 벨 스쿨로 가라구 그러구....두 학교 비교 부탁드리구요...
벨 스쿨 초기 비용점 산정해주세용....
8460정도면 1800만원정도구...홈스테이 일단 한달 한다면 100만원정도 들거구...비행기값하구 그러면 2000만원정도 들죠?ㅡ.ㅡ;;
참..학비 분할가능하다구 들었는데..가능한가요? 70%를 먼저내구..30%를 분할 낸다는건가요?
할로우는 숙박이랑 학비랑 묶음 이라 계산가능한데..
글구 유학원쪽에서 할인 해주시는 부분까지 감안하셔서 말씀해주시면 너무 감사감사 드려용~~^^
메일 받구 좀더 결정하구 한번 방문 하겠습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