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투어리즘+답(City College Manchester의 과정소개 및 학비등)

어학연수
작성자
신청화
작성일
2004-07-22 11:39
조회
2071
답:City College Manchester 의 튜어리즘 관련한 디를로마 과정 그리고 학비등

안녕하세요?
고객님의 문의를 보니 일반영어 연수가 아닌 디플로마 과정등을 칼리지에서 하고자 하시는 것이지요?
맨체스터에 있는 City College Manchester에서 제공하는 디플로마 과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드리고 기타 질문에 대해서도 설명을 드립니다.

1. 영국에서 알바하기
영국에서 알바는 학생인 경우 또는 학생의 동반 가족의 비자로 입국을 하는 경우 알바가 합법적으로 보장이 되어 있습니다. 주당 20시간 이내에서 알바를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영국의 최소 임금이 약 4.25 파운드(시간당)이며 이것은 최저 임금이기에 합법적인 테두리에서 알바를 하신다면 최소 이정도 이상의 비용을 받으실 수있을 것입니다.
학생들이 주로 하는 일이라면 서빙이나 캐어 홈등에서 일하는 것, 병원등에서 서빙하는 것, 청소등이 가장 일반적인 것이라고 할 수 있으며 오피스에서 일하거나 하는 것은 아무래도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영어의 수준이나 개인의 능력에 따라서 다양한 알바를 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님이 영어 수준이 높다면 다른 알바가 가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알바를 할 수 있는 지역이 딱히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어느 지역에서 알바를 할 수 있다 없다를 말씀드리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다만 대도시가 아무래도 알바를 구하는 기회가 더 많을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관광도시가 아무래도 알바를 구하는 것이 쉽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도시의 규모는 적지만 남부 지방으로 많이 가는 것이 사실입니다.

고려하고 계시는 맨체스터는 영국에소 손가락에 꼽히는 대도시중에 하나이며 대학 도시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것을 고려한다면 알바를 할 수 있는 자리는 많겠지만 역시 학생이 많기에 경쟁율도 높을 것입니다.

2. City College Manchester 의 디플로마 과정 학비
대부분의 칼리지 학비는 비슷한데 1년 풀타임 과정의 경우 일반적으로 5000 파운드 정도가 됩니다. 영어 과정은 이것보다 저렴하고 일반 코스는 이정도 하답니다.
City College Manchester 의 HNC 또는 HND 과정의 학비는 1년에 £5,100이고 영어 과정의 경우는 1년 과정의 경우 3600 파운드(수업은 약 36주 정도)입니다.

3. City College Manchester 디플로마 과정 수속 등
Travel and Tourism Management BTEC HND 과정등은 지원하기 위해서는 우선 최소 고등학교 학력과 대학등에서 약간의 학업의 경험이 있어야만이 지원학력 조건이 됩니다.
여기에 영어 수준은 IELTS5.5 이상이면 됩니다.
지원을 원하는 경우 지원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서 저희 영국유학닷컴으로 오시면 되겠습니다. 또는 서류 우편으로 보내 주셔도 됩니다.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최종학력 증명 및 성적
- 추천서
- 영어 성적 증명서
- 간단한 Personal Statement
- 영문이력서

수속 비용은 30만원입니다. 하지만 저희를 통해서 영어 연수등을 한 경우는 무료로 지원 가능합니다.

4. 지원시기
2004년 9월 입학을 위해서라면 지금도 늦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서두른다면 가능할 수도 있겠습니다.

고객님의 현재 상황을 제대로 알지 못하니 충실한 설명이 되지 않을수도 있겠습니다.

영국유학닷컴
서강민드림








런던쪽은 생활비가 너무 많이 들어 지방쪽으로 학굘 알아보던차에
맨체스터쪽에 시티 맨체스터 컬리지를 알게 됐구여..
지금은 그쪽으로 결정하려고 합니다.
우선 공부만 할 수있는 형편은 아니기에...
1. 알바가 가능한지.
2. 학비는 어느정도인지.
3. 수속기간과 비용은...?(1년풀타임, 디플로마코스)
4. 언제 신청을 해야하는지, 그리고 준비할 서류는..?
매번 성실한 답변 고맙습니다.
오늘두 더운데 고생 많으세염~~여기여기 박카스 한병~~~^^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