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학생 동반비자+답(합법적으로 공립학교 입학 가능)

어학연수
작성자
햇살
작성일
2004-07-15 20:40
조회
2548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남부 해안의 Bournemouth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Wessex Academy School에서 연수를 생각하시는 고객이신데, 동반할 자녀의 학교 문제로 걱정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먼저 부모 또는 부모의 한쪽이 영국 정부로부터 학생비자 또는 취업비자를 받고 영국에서 체류하게 되는 경우 그 동반가족은 동일한 비자를 받고 생활하게 됩니다. 따라서, 고객님께서 학생비자를 받고 자녀는 고객님의 동반비자를 받아서 같이 영국으로 입국하게 될 경우, 자녀가 공립학교에 취학하는 것이 허용되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때로 학생비자가 아닌 관광비자로 입국하여 자녀를 공립학교에 보내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불법이며 만약 이러한 사실이 밝혀질 경우 본인의 의사와는 관계없이 강제로 귀국을 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학생비자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최하 6~7개월 이상의 학교 등록이 필요하며, 학업하는 기간 동안의 경비 조달 등 재정적인 부분 등이 기본적으로 확실하게 증명되어야 합니다. 지금 보시고 계신 영국유학닷컴 홈페이지의 좌측 중앙 메뉴에 있는 [FAQ]라는 메뉴를 클릭하셔서 그 속에 있는 "한국에서 영국체류허가증(UKRP) 신청시 필요한 서류들", "영국 교육 제도 개괄 설명" 등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 자녀의 학교와 관련해서는 [유학칼럼]이라는 메뉴 속에 있는 "영국 불법체류란 어떤 것인가?"라는 글도 한번 읽어 보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참고로 Wessex Academy School of English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면, 이 학교는 보통 Bournemouth 지역에 있는 것으로 분류하지만 실제로는 Poole에 위치하고 있는 중위권의 영어학교로서, 학교 시설이 상당히 여유로운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형 강의실, 대형 학교식당, 운동시설 등 수준급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지역적으로 한국인이 거의 없는 지역에 학교가 위치하고 있고 하숙집 또한 영국인 거주 지역에 배정되게 되므로 영국인들과 접촉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은 장점이 있는 학교입니다. 또, 인근 본머스에 비해 물가도 저렴하며, 생활비나 하숙비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Poole은 과거 해군본부가 있던 도시로서 지금은 본머스와 마찬가지로 유명한 남부 해안의 관광도시로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어서, 필요에 따라 아르바이트도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는 지역입니다.

참고하시고, 혹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다시 글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영국유학닷컴 본머스사무실
이동수 드림



















안녕하세요.
덕분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저는 지금 주부로 만 5세 아이랑 둘이서 wessex 에서 영어연수를 하고 전공을 공부하려 계획 중입니다.
검색해보니 wessex academy school 이 있더군요.
저렴하고 학교 분위기도 괜찮은 듯 싶어서 10월에 한번 찿아 가 볼려고요
그런데 질문이 있습니다!
제 아이가 공립학교에 갈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