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비자연장+답(연장시 출석율 낮으면 불리,관광비자로 연장할때)

어학연수
작성자
답변좀
작성일
2004-07-20 12:39
조회
2125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출석율이 낮다고 하셨는데 어느정도 이신지요?
일반적으로 비자연장 출석율은 대개 80%정도를 요구하는 편입니다.
그러나 비자를 연장한 사람마다 케이스가 달라서 그 이하로도 비자를 연장하는 사람이 있거니와 그 이상의출석율을 가지고도 비자가 거절된 경우도 드믈지만 있으니까요.
저희가 비자를 주는 기관이라면 어떻게 가져와라 비자주겠다 그렇게 이야기 할 수 있으련만, 이런 저런 학생들이 비자받은 경험을 토대로 조언을 해주는 정도 일 뿐이기 때문에 참고 정도로 하시길 바랍니다.
비자만큼은 정말 같은 조건을 가지고 어떤이는 받고 어떤이는 못받는 경우가 있기에 이민국 직원들 조차도 서로 예상을 못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관광비자로 연장의 경우 학생비자에서 관광비자로 전환하려고 할때 아무렇게나 영국에 있겠다고 하면 관광비자를 주는 것이 아닙니다. 영국에서 관광비자를 받는 목적이 뭔지를 분명히 밝혀야 합니다. 여행을 왔으면 여행일정과 귀국항공권을 제시해야하고, 6개월 미만으로 연수를 왔으면 스쿨레터를 제시하여야 하고, 무슨 근거에 의해서 관광비자도 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아무런 근거없이 무작정 3~4개월 관광비자로 있겠다고 하면 여권압수당하고 추방될 수도 있고, 또 재입국시에 그럴 경우 입국거절 당하는 사례가 비일비재합니다.
따라서 이미 영어연수를 일정기간 했다는 것이 여권에 들어난 이상, 정직하게 이야기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몇개월 연수를 더하고 싶으면 더하고 싶으시다고 이야기 하는 것이고, 관광을 한두주 하고 귀국하고 싶을 경우 그렇게 이야기하면 관광비자는 무난히 받습니다.
대책없이 몇개월씩 장기로 있을 것이라고 하면서 관광비자를 달라고 하면 의심을 받습니다.


참고하시고 남은기간 연수생활 충실히 하시기 바랍니다.


영국유학닷컴 광주사무실
김득중 드림













지금 9개월째 영국에 있는데 다음달이면 비자가 끝나게 됩니다.
그래서 학생비자로 계속 연장을 하고 싶은데 사실 제 출석율이 낮습니다. 출석률이 낮으면 비자연장하는데 문제가 된다던데 맞나요? 만약 학생비자로 연장이 안된다면 관광비자로는 가능한지요?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