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Q&A 게시판에 질문을 남겨주세요.
어떤 질문이라도 좋습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확인 후 답변을 남겨 드립니다. 

본머스+답(연수하기 좋은지역, 하숙비및 생활비 안내)

어학연수
작성자
조 민정
작성일
2004-07-19 12:24
조회
2440
안녕하세요?
영국유학닷컴입니다.

본머스 지역으로 연수를 준비중이시군요..^^*
본머스는 영국에서 런던다음으로 영어학교가 많고 방세가 저렴하며 아르바이트도 가능한 연수하기 좋은 도시입니다.

* 본머스 하숙비
학교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주당 75~80파운드 사이로 저희 홈페이지에서 학교 소개 페이지들을 보시면 학비와 함께 소개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하숙비는 신청한 기간만큼 한국에서 학비 낼때 한꺼번에 내야하며 보통 8~12주 정도 신청하고 와서 생활하면서 하숙을 계속해야 하겠다고 생각되면 연장하시면 되고, 등록하고 온 하숙을 다하고 나면 자취를 하겠다고 하면 학교에 대개 4주전에 늦어도 2주전에 하숙을 그만하겠다고 알려주면 됩니다.


* 본머스 자취방 비용및 식비등 생활비
자취방은 독실기준 주당 50~65파운드 사이이고 대개 55~60파운드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식비는 주당 10~20파운드 정도면 되고 개인차마다 약간씩 다릅니다.

* 본머스에서 아르바이트를 할 경우
시간당 대개 4.5~5.5파운드 정도를 받는 편으로 대개 주당 15~18시간 정도 아르바이트를 하면 숙식비는 아르바이트를 통해서 해결할수 있습니다.

* 본머스의 교통생활
대부분의 영어연수 학생들은 걸어서 학교를 다니거나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 편입니다. 따라서 자전거 한대만 있으면 교통비가 거의 들어가지가 않는 곳이 본머스 입니다. 혹시 자전거를 못타시면 한국에서 미리 배워 가세요..^^*

간략하게 본머스 지역의 생활비에 관해 말씀드렸는데 더 궁굼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라도 글 남겨 주십시요.




영국유학닷컴 광주사무실
김득중 드림
















본머스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하숙비, 자취비 그리고 생활비는 어느정도가 들고 알바를 하게 되면 얼마나 벌수 있는지요?
꼭 답변부탁드립니다.
전체 0